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대한통운, 미래기술챌린지 개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2023.06.05 14:12:47

◆CJ대한통운, 미래기술챌린지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CJ대한통운은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경진대회 '미래기술 챌린지 2023'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로봇이 사람처럼 일하고, 데이터로 미래를 보며, 시스템이 사람을 리딩한다'를 주제로 열린다. 물류 및 IT기술 비전공자, 학부생 등 전공분야 및 학력에 상관없이 물류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주어진 과제를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실제 물류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기술적 문제가 과제로 선정됐으며,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접근 방식이 요구된다. ▲스마트폰 활용 상품 체적 측정 ▲비전을 활용한 스마트 검수 ▲실시간 주문 대응 라우팅 최적화 ▲비정제 영문주소 AI번역 시스템 구축 등 4가지다.


◆하나투어 ITC, USO Korea와 JSA 투어 재계약


관련기사 more

하나투어 ITC는 USO Korea와 주한 미군 및 일반 외국인 대상 JSA(공동경비구역)투어 사업권 연장을 위한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SO(United Service Organizations)는 미국에서 미군의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한 기관으로 세계 곳곳에 있는 미군과 그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다. JSA 투어는 미군 및 가족, UN군, 외교관을 대상으로 캠프 험프리, 캠프 케이시, 오산 공군 기지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출발하는 상품이 있다. 또한 일반 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품은 서울에서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출발한다. 왕복 차량과 영어 가이드, 점심 식사를 포함한 구성이다.


◆BMW코리아, '뉴 750e xDrive' 출시



BMW 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750e xDrive'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BMW 뉴 750e xDrive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1억8940만원, 뉴 750e xDrive M 스포츠는 1억9240만원이다. 뉴 7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뉴 750e xDrive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 모터가 결합돼 최고출력 489마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4.8초만에 가속하며 이전 세대 대비 50%이상 성능이 향상된 총 22.1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으로 최대 6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기아, 대학생 서포터즈 '기아 크리에이터' 6기 모집



기아는 국내 대학생들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예술적 영감으로 구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기아 크리에이터 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기아 크리에이터는 기아와 대학생들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된 대학생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원신청은 5일부터 내달 3일까지 기아 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7월 27일 발표한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기타큐슈 여행상품 선봬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3년 만에 운항이 재개된 일본 기타큐슈 직항 노선을 이용해 큐슈 소도시를 여행하는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큐슈 최북단에 있는 기타큐슈를 기점으로 벳부, 유후인, 히타 등 일본 소도시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여행이지는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모지코 레트로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입장권과 모지코 레트로에서 인기 있는 간식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이탈리아 랠리에서 첫 우승



현대자동차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이탈리아 사르데냐에서 열린 '2023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시즌 여섯 번째 대회에서 자사 소속 티에리 누빌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티에리 누빌은 경기 중반부터 상위권을 유지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로써 현대자동차는 역대 이탈리아 랠리에서 총 여섯 번의 우승컵(2016년, 2018~2020년, 2022~2023년)을 들어 올리는 기록을 달성했다.


◆쏘카 일레클, 2기 가맹사업자 추가 모집



쏘카의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PM) 플랫폼 일레클은 공유 전기자전거 사업을 함께할 가맹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맹사업은 기존 서비스 지역을 포함 희망하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운영할 수 있다. ▲영종하늘도시 ▲청라국제도시 ▲삼송지구 ▲옥정신도시 ▲다산·별내신도시 ▲배곧신도시 등 수요가 확보된 수도권 신도시에 기기를 추가 투입할 경우에는 지역 권리금을 면제하는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인터파크-배민, 해외여행·미식 결합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맛있게 먹고 해외여행 도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5일부터 11일까지 배민 앱의 '맛있게 먹고 해외여행 도전'이벤트에 응모 후 음식을 주문하면 인터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숙소 최대 5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는 배민 B마트 5일장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구매 시에 인터파크 해외여행 상품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