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임직원, 5월 한 달 2억원 기부
김가영 기자
2023.06.01 06:50:19
임직원 키오스크 통해 기부...아동 20명 후원
31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열린 '2023 나눔의 날' 행사에서 (왼쪽부터) 삼성전자 법무실장 김수목 사장, 삼성전자 최장원 사원대표가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삼성전자는 31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달 간 진행된 '나눔의 달' 캠페인을 결산하는 '2023 나눔의 날' 행사를 가졌다.


올해 처음 열린 '나눔의 달' 캠페인은 2015년 처음으로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 도입된 후 최근까지 전 사업장으로 확산됐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기부할 수 있는 '나눔 키오스크'를 통해 기부를 활성화하고 개인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5월 한달 간 삼성전자 사업장에 설치된 35대의 나눔키오스크와 캠페인 기간 중 특별 개설된 '온라인 나눔키오스크'를 통해 월 평균모금액(8500만원)을 훨씬 뛰어넘는 총 2억3200만원이 모였다. 모금액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20명의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전자 임직원들과 나눔키오스크를 통해 기부금을 전달받은 아동의 부모,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배진교 정의당 국회의원,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 김수목 삼성전자 법무실 사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more
'32조원' 반도체 재고...현금전환주기는 악화 삼성전자, 오픈소스 SW 개발 프로젝트 참여

행사는 ▲수혜 아동의 부모님의 감사 인사 ▲임직원들에게 부쳐진 '감사 편지' 낭독 ▲수혜 아동에 대한 임직원들의 '격려와 응원 댓글 소개 ▲나눔키오스크 최초 제안 임직원포상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으로 확산된 나눔키오스크 현황 소개 등 '나눔의 의미'를되새기는 따뜻하고 가슴 뭉클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은 "구미사업장 직원의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기부 캠페인은 전 사업장으로 확대됐다. 소액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는 마중물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키오스크를 최초 제안한 당시 구미사업장 사원협의회 임직원들은 이날 행사에서'2023 삼성 나눔의 날 특별 포상'을 받았다.


최초 제안한 총 15명의 임직원 중 대표로 연단에 오른 구미사업장 김상준 프로는 "8년 전 구미에서 시작된 작은 나눔 활동이 이제는 삼성전자를 넘어 관계사로, 그리고 해외 법인까지 확산 됐다니 너무나 보람을 느낀다"라며 "나눔키오스크와 같은 기부 활동이 우리 사회 곳곳에 퍼져 소외된 이웃들에게희망의 불씨가 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