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F, 부동산 경기 악화에 실적 '주춤'
이수빈 기자
2023.05.15 18:08:29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75.3% ↓, '코람코신탁 리츠 매각 수익 감소 영향'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F가 올 1분기 패션·식품 사업의 성장세에도 부동산 시장 침체 탓에 실적 전반이 악화됐다.


LF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4414억원, 영업이익 118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75.3% 감소한 금액이다.


LF의 실적이 악화된 건 부동산 시장 침체 영향이 컸다. 코람코자산신탁 리츠 등의 매각 수익이 줄며 전체 실적 감소를 이끈 것이다. 실제 1분기 LF의 금융업수익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652억원) 대비 71.4% 감소했다.


다만 패션·식품 사업은 본격적인 엔데믹 전환에 힘입어 성장을 이어갔다. 구체적으로 패션 사업은 작년 10월부터 사업을 전개한 리복과 올 3월 론칭한 프랑스 브랜드 빠투를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9%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또한 식품 사업 가정간편식(MHR) 수요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LF, 패션·부동산 악화에 2분기 '적자전환' LF 티톤브로스, 첫해부터 성공적 연착륙 LF, 불어난 재고에 현금흐름 반토막 LF, 알레그리 해외법인 줄줄이 청산 왜

LF 관계자는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패션 사업은 신규 브랜드의 선전, 푸드 사업은 HMR 덕분에 매출 성장을 이뤘다"며 "다만 부동산 시장 침체로 코람코신탁의 리츠 등 매각 수익이 감소하며 전체 연결 매출, 수익성이 악화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닥스, 헤지스 등 메가 브랜드를 중심으로 팬덤 구축을 위한 브랜딩 투자를 지속하고 리복, 빠투 등 신규 브랜드 성장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패션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리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부동산부문 실적이 안정화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