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메딕스, 에스테틱·CMO 호조에 1Q '싱글벙글'
최홍기 기자
2023.05.11 16:24:34
매출·영업이익 모두 1분기 역대 최대치 갱신, 중국 등 해외 판매량 증가 덕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휴메딕스가 올 1분기 에스테틱과 CMO(위탁생산) 사업 호조 덕에 동일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달성에 성공했다. 회사는 2분기에도 해당 사업 경쟁력 제고로 호실적을 이어가겠단 방침이다.


휴메딕스는 올 1분기 개별기준 매출액 361억원, 영업이익 9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5%, 116.1%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3% 감소한 11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실적은 에스테틱과 CMO(위탁생산) 사업 호조세가 이어진 결과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에스테틱 사업에선 중국 내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리즈톡스)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브라질 등 남미지역의 수출이 본격화 된 것이 주요했다. 아울러 CMO사업 역시 신규 바이알 주사제 생산라인 가동으로 품목이 다양화 된 부분과 점안제 수주가 늘어났던 게 유의미한 결과로 이어졌다.


휴메딕스는 이에 2분기에도 필러·톡신 등 에스테틱 제품의 판매 호조와 신제품인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 키리엘,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등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통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해 나갈 방침이다. 나아가 하반기부터는 그동안 중국산에 의존한 헤파린나트륨 원료의약품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해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올해부터 코로나19 이전의 사업환경으로 돌아가면서 전문 분야인 에스테틱 사업 및 CMO 사업 등 전 사업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유지하며, 매분기 실적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주력사업 강화는 물론 중장기 미래 성장을 위해 외부 바이오벤처 기업들과 공동연구개발, 파이프라인 도입 등으로 차세대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온스그룹, H.O.P.E로 1조 매출 달성 박차 휴온스글로벌, 외형확장 숨고르기? 휴메딕스, 코로나19 여파 벗었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