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65종 출시
이효정 기자
2023.05.09 16:22:49
다목적 보관모드 적용...활용성↑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연출 이미지.(제공=LG전자)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LG전자는 오는 11일부터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65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은 스탠드식 53종, 뚜껑식 12종 등 총 65종이다. 신제품엔 11가지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보관 할 수 있는 '다목적 보관모드'가 적용됐다.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 김치냉장고를 등록하고 좌·우칸, 중칸, 하칸을 보관하려는 식재료에 맞춰 맞춤형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좌·우칸은 음료나 주류를 보관하는 칸으로, 중·하칸은 잎채소, 복숭아, 수박과 같은 야채나 과일을 보관하는 칸으로 활용 가능하다.


LG전자는 고객들의 김치냉장고 사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김치냉장고를 김치 보관뿐 아니라 야채/과일 혹은 쌀/잡곡 보관, 냉동 등의 용도로 활용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 여러 식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LG씽큐 전력 절감 서비스 미국 진출 LG전자, 유리파우더 등 신소재 사업 추진 LG전자, UAE 도서관에 올레드 TV '포제' 전시 LG전자, 볼륨존 전략으로 상고하저 흐름 탈피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엔 맥주/소주 보관 기능도 추가됐다. 이는 LG전자의 MZ세대 직원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다. 


스탠드식 신제품은 구매한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UP가전의 장점을 살려 향후 324리터 용량의 제품까지도 다목적 보관 모드를 추가할 뿐 아니라 해당 모드에서 선택 가능한 식재료 수를 지속 늘려갈 계획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김치냉장고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장시킨 것처럼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