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익래 "회장직 사퇴, 주식 매각대금 사회환원"
한경석 기자
2023.05.04 19:24:54
"도덕적 책임 요구된 경영인 사회적 물의, 사과"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이 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전했다. 사진=딜사이트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이 "도덕적 책임이 요구되는 기업인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며 회장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가진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회장은 "금융당국 조사에 숨김없이 적극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임하겠다. 다우데이타 주식 매각 대금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한다"며 "최근 악의적인 주장에 대해 객관적 자료로 소명하고자 했으나 논란이 지속됐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그는 "지금과 같은 상황은 주주와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국민께 부담이 되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모든 분들께 상실감을 드린 것에 책임을 통감하고 사퇴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CFD 투자자 집단소송…증권사 "정상적 비대면 절차" '외우내환' 키움證, IPO 사업 '고비' 키움證, 1Q 주식거래 증가에 순익 107% '급증' 라덕연, 실소유 법인에 가족 1년간 고용…왜?

김 회장은 "40여년 기업을 경영하며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여겼고 그 뜻을 함께한 임직원께 감사드린다"며 "이제 물러나지만 다우키움그룹이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은 변치 않는다. 앞으로 더 신뢰 받는 기업이 되도록 응원하겠다. 다시 한번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말을 전하고 다우키움그룹 회장직에서 내려왔다.


앞서 김익래 회장은 SG(소시에테제네랄)증권발 대량 매도 폭락 사태 이틀 전 다우데이타 주식 140만주(3.65%)를 블록딜(시간외매매)로 대량 매도해 세 자녀 증여세 재원 605억원을 마련했다. 


김 회장은 계좌잔고 및 거래내역을 공개하면서 자신에 주가조작 의혹을 적극적으로 해명했지만, 논란이 사그러들지 않자 이날 대국민 사과와 사퇴를 발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