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벤처투자, 4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
최양해 기자
2023.04.13 09:13:08
중기부 산하기관 중 유일...'국민 신뢰 최우수 기관' 달성 노력 결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모태펀드 운용사 한국벤처투자가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우수 등급은 최고등급에 해당한다. 기재부는 올해 전국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했다.


이 가운데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건 한국벤처투자를 포함해 4곳뿐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11개 공공기관 중에서는 한국벤처투자가 유일하다. 한국벤처투자의 고객만족도 조사 점수는 88.6점으로 전년 대비 1.08점 올랐으며, 지난 4년간 꾸준히 상승했다.


한국벤처투자는 앞서 3대 경영목표 중 하나인 '국민 신뢰 최우수 기관'을 달성하기 위해 ▲수요자 편의성 제공 ▲서비스 접근성 개선 ▲적극적 고객의견 수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디지털 전환 등 펀드 운용 행정부담 완화, 지원 대상 선정 절차 개선, 평가 공정성 제고 등 고객의 편의성을 확보하는 데 힘썼다. 또 신규 고객관리(CS) 시스템 구축을 통해 체계적으로 CS 활동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벤처투자, 특허기술 사업화에 175억 쏜다 '바늘구멍 경쟁' 뚫은 지역혁신펀드 GP 6곳은? '혹한기 무색' BNH인베스트, 바이오펀드 430억 증액 "반도체 공부하자" 아침부터 모인 VC 대표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는 "작년 한해 동안 전사 임·직원의 노력 덕분에 4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 친화 경영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