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미래에셋운용, 을지파이낸스센터 인수 '눈앞'
범찬희 기자
2023.04.04 14:35:24
시행사 아이비네트웍스와 매각 MOU, 우협 선정 20여일 만
을지로 3가역 인근에 들어설 을지파이낸스센터(EFC) 조감도. (출처=아이비네트웍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8200억원대 프라임급 오피스인 을지파이낸스센터(EFC) 인수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아이비네트웍스는 4일 미래에셋운용과 을지파이낸스센터 매각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MOU가 성사된 만큼 양사는 본격적으로 을지파이낸스센터 매각절차(SPA)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차성근 아이비네트웍스 대표, 고문기 미래에셋운용의 국내부동산부분 대표와 실무자가 참석했다.


을지파이낸스센터는 서울 3대 업무 지구 가운데 하나인 CBD(종각‧광화문권역)에 속하는 을지로 3가역 인근에 들어선다. 시행사인 아이비네트웍스는 해당 부지에 연면적 6만5719㎡(약 1만9880평), 지하7층~지상 24층 규모의 프라임급 오피스를 세울 계획이다. 내년 2월경에 착공에 돌입해 2027년 3월 준공할 예정이다.


앞서 아이비네트웍스는 주관사인 세빌스코리아를 통해 매각을 위한 경쟁입찰을 실시해 지난 3월 13일 미래에셋운용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총 거래가격은 8200억원 수준으로 알려진다.


일각에서는 미래에셋운용이 향후 을지파이낸스센터를 본사로 활용할 것이란 전망도 내놓고 있다. 현재 미래에셋운용은 종각역 부근의 그랑서울 빌딩 일부 층에 입주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운용, 글로벌 CEO‧CIO 한자리에…ETF 논의 미래에셋운용, 1000억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13년 연속 배당금 전액 기부 미래에셋운용, 일본법인 운용자산 1000억엔 돌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