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명노현 LS 부회장 "비전2030 실현 박차"
김수정 기자
2023.03.29 11:56:46
양손잡이 경영…"미개척 CFE 사업영역 선점"
29일, LS용산타워에서 개최된 (주)LS 제 5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명노현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LS)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LS가 미래 사업으로 낙점한 CFE(탄소 배출이 없는 전력) 시장 선점을 통해 중장기 비전 실현에 속도를 낸다.


29일 명노현 LS 부회장은 LS용산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 참석해 "2030년까지 2배 성장한 자산 50조 그룹으로 발전하겠다는 '비전2030'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올해 1월 LS는 'CFE와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파트너'라는 그룹 차원의 비전 2030을 선포했다. 


명 부회장은 "그룹의 주력인 발전·송전·배전 사업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소 가치 사슬 ▲데이터 기반 플랫폼 ▲통신 솔루션 사업 등을 새롭게 육성하고, '배∙전∙반' 즉, ▲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산업 분야에서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양손잡이 경영을 통해 현 사업은 단단하게 수성하고 더욱 발전시키는 한편, 아직 개척되지 않은 미래 CFE 사업영역은 선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LS그룹, 2030년 자산 50조 기업으로 LS, 연 5천톤 규모 황산니켈 공장 준공

한편, 지난해 LS는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17조4913억원, 영업이익 670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4%, 15% 성장했다. 그룹의 실적도 36조5000억원, 영업이익 1조2000억원 수준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이날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구자열 LS 회장이 재선임됐으며, 박현주 시옷 대표이사, 이대수 NH선물 사외이사,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 회장 등이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