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전자, 협력사에 친환경·경쟁력 확보 지원
한보라 기자
2023.03.24 10:56:52
왕철민 LG전자 전무 "상생의 핵심 과제는 협력사 경쟁력"
왕철민 LG전자 전무(사진 첫째 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23일 경남 창원시 LG전자 창원R&D센터에서 협력사 대표들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LG전자)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LG전자가 협력사 정기총회를 열고 제조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LG전자는 23일 오후 경남 창원시 LG전자 창원R&D센터에서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에는 왕철민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전무) 등 LG전자 경영진과 협력사 대표 84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협력사에 제조 경쟁력 강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및 디지털 전환(DX) 역량 확보 등을 당부했다.


LG전자는 협력사 DX를 돕기 위해 사내 자동화 시스템 전문가를 협력사에 파견해 스마트 팩토리 구축 노하우를 전수한다. 무이자 자금대출 및 상생협력펀드 지원도 병행한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미래 먹거리 집중…5G·화장품 신사업 진출 삼성전자, 4년 만에 '2023년 상생협력데이' 개최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FC-BGA 글로벌 1등 자신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이어간다

공급망 단계의 탄소 중립 대응에도 나선다. LG전자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저감 설비투자를 위한 상생협력펀드 자금지원 ▲탄소저감 컨설팅 ▲탄소배출량 조사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간다.


협력사를 대상으로 화재 및 안전사고 잠재 위험을 점검하는 ESG 리스크 점검 활동 및 ESG 역량 강화 활동은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대상을 확대한다.


왕 전무는 "협력사의 경쟁력 확보를 상생의 핵심 과제로 보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준비를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사와 함께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