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N 발행주식 총수 3% 자사주 소각 外
이효정 기자
2023.03.23 16:54:17
경기도 분당구 판교에 위치한 NHN 사옥. (출처=NHN)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NHN, 발행주식 총수 3% 자사주 소각...470억원 규모


NHN은 오는 31일 발행주식 총수 3%에 해당하는 자사주를 소각한다고 23일 공시했다. 장부가액 기준으로는 총 470억원 규모다. NHN이 자사주 소각 계획을 밝힌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한 소각이다. NHN은 2024년까지 기 계획된 양에 대한 자사주 소각을 차질없이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22년 8월 NHN은 오는 2024년까지 발행주식 총수의 10%를 소각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당시 NHN은 발행주식 총수의 4%인 150만717주, 장부가액 748억원에 달하는 소각을 한 차례 진행했다. 한편 NHN은 지난 2월 17일 201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정하는 등 주가 안정화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김현석 퀘이사존 대표(좌) 박성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장(우).(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퀘이사존과 'P의 거짓' 최적화 위한 MOU 체결


네오위즈는 지난 22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국내 IT·하드웨어 커뮤니티 '퀘이사존'과 'P의 거짓' 게임 환경 최적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P의 거짓'이 다양한 하드웨어 환경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최적화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협업에 나선다. 테스트는 퀘이사존이 제공하는 다양한 사양의 하드웨어로 진행된다. 박성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전문적인 벤치마킹 시스템을 갖춘 퀘이사존과 업무 협약 체결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용자분들이 플랫폼 구분 없이 완벽한 게임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데브시스터즈, 中게임사 '창유'·'텐센트 게임즈'와 합작 퍼블리싱 外 넷마블, 제 12기 정기 주총서 5개 의안 가결 外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外 넥슨 폴리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구축 협업 外
XPLA가 '덱스랩'에서 개발중인 금융 플랫폼 '슈퍼덱스'를 온보딩한다고 밝혔다.(제공=컴투스홀딩스)

XPLA 메인넷에 '덱스랩'의 금융 플랫폼 '슈퍼덱스' 온보딩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덱스랩(Dexlab)'에서 개발중인 금융 플랫폼 '슈퍼덱스(superDEX)'를 온보딩한다고 23일 밝혔다. 슈퍼덱스는 덱스랩이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탈중앙화 금융 거래소로 ▲코딩 작업 없이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민팅랩(Mintinglab)' ▲보유 토큰을 다른 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스왑(Swap) 및 스테이킹 서비스 ▲신규 프로젝트 코인을 판매하는 런치패드(Launchpad)를 제공할 예정이다.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되는 게임들과 연동되면 게임 내 아이템을 NFT화해 여타 체인의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할 수 있는 게임파이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데니스(Dennis) 덱스랩 CEO는 "슈퍼덱스는 덱스랩이 역량을 집약해 개발 중인 탈중앙화 거래소"라며 "슈퍼덱스를 XPLA 메인넷에 합류하기로 결정한 것은 덱스랩의 탈중앙화 금융 기술과 XPLA가 보유한 게임 및 문화 콘텐츠가 이뤄낼 강력한 시너지를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가 '영지식 증명'을 활용해 블로게인 환작성을 연구 및 개발하는 '매터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블록체인 확장성 연구·개발사 '매터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가 이더리움 롤업 레이어2(L2) 'zkSync Era'를 개발한 매터랩스(Matt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zkSync Era는 영지식 증명(zero knowledge proof)을 활용해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비와 제한된 확장성, 성능의 한계를 해결하는 오픈소스 레이어 2 체인이다. 이더리움의 보안성, 무신뢰성 및 무허가 접근성을 확장하고, 탈중앙화와 커뮤니티 기반 경험을 더욱 강화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많은 유저와 디앱(dApp)을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생태계로 까지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위메이드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투명한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제공할 수 있고, 저렴한 비용과 빠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출시 6주년을 맞아 서비스 기간동안의 기록을 공개했다.(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6년간의 기록' 공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출시 6주년을 맞아 지난 서비스 기간동안의 주요기록을 23일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엑세스로 처음 출시돼 글로벌 PC/콘솔 판매량 7500만장을 돌파했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보다 많은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서비스 채널을 확장해왔다. 그 결과 6년 연속 스팀 최다 플레이 및 최다 세일즈 게임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근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전환했다. 이에 따라 신규 이용자 유입이 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5073만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163억6011만 시간을 넘었다. 활성 이용자(액티브 유저) 수도 증가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곳은 CIS(독립국가연합) 지역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017년 대비 약 30%의 증가율을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