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케스피온, 인천 본사·공장 210억원에 매각
박기영 기자
2023.03.23 14:33:38
금융비용 감소 및 신규사업 진출 자금 확보로 경영혁신 가속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케스피온은 인천 소재 본사 및 공장을 '자산효율화 및 투자재원 확보' 목적으로 210억원에 매각했다고 23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대다수의 생산공정을 베트남으로 이전함으로써 유휴 부동산 활용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왔다"며 "공장부지 및 건물 매각으로 부동산 담보 대출 상환을 통해 금융비용 감소는 물론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자금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케스피온은 그동안 인력의 3분의 1을 정리하는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단행해 제2의 창업 수준으로 회사의 체질을 개선했다.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인수합병(M&A)을 성사시켜 향후 10년을 위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케스피온은 이달 초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2월 누적기준 매출이 137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공장 매각으로 수익 구조를 개선과 신규사업 진출 투자재원을 확보에 나설 것"이라며 "올해 상반기 경기도 광명으로 사무실 이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케스피온, 유니컨과 무선 배터리 시스템 공동개발 케스피온, 공기살균청정기 '클라로듀오' 출시 케스피온, 유증 금지 가처분 기각…내홍 일단락 케스피온, FI에 '웃돈' CB 인수…경영권 사수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