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펙트럼 "롤베돈 미국 시장 반응 고무적"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3.23 14:30:09

◆스펙트럼 "롤베돈 미국 시장 반응 고무적…견고한 출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22일(미국 현지시각 기준) '2022년 4분기 실적 보도자료'를 통해 작년 미국 현지에서 출시한 롤베돈에 대한 시장 반응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 보도자료에 따르면,스펙트럼은 작년 12월31일 기준 1011만4000만달러(약 131억원)의 롤베돈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또 작년 4분기 동안 70개 거래처들이 롤베돈을 구매했으며, 전체 클리닉 시장의 22%를 차지하는 상위 3개 커뮤니티 종양 네트워크에서 롤베돈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작년 12월에는 미국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가 제시하는 열성 호중구감소증 예방 및 치료 옵션 가이드라인에 롤베돈이 포함됐다.

◆수젠텍, 알러지 진단검사장비 유럽 허가 획득

수젠텍의 알러지 검사장비인 면역분석시스템 S-Blot 2가 최근 강화된 유럽연합(CE) 체외진단의료기기규제(IVDR)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알러지 진단검사장비 'S-Blot 2'는 100종 이상의 알러지 원인 물질인 알러젠 검사가 가능하며, 전자동화 시스템과 자체 소프트웨어를 통해 정확한 정량적 분석이 가능하다. 회사는 S-Blot2에 이어 회사의 다른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허가를 진행하고 전략적으로 알러지 진단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휴젤, '2023 포커스 그룹 세미나' 성료

휴젤 2023 포커스 그룹 세미나 장면. (제공=휴젤)

휴젤은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미용ᆞ성형 관련 최신 지견 및 시술 기법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별 학술 행사로, 지난 18일 대전 호텔오노마에서 올해의 첫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아카데미 세션', '현장 시술 세션(Hands-on)' 등 다양한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ㆍHA 필러 등 쁘띠 시술 경험이 있는 2050 남녀 소비자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쁘띠 시술 및 선호 이미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셀바스AI, 키메스서 '셀비 체크업' 선보여

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에 설치된 셀바스 부스. (제공=셀바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는 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KIMES) 2023'에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를 위한 AI 질환 발병 확률 예측 제품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KIMES 2023은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26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셀비 체크업은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다. 기존에 보험사, 검진센터에 질환 발병 확률 예측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형태에서, 최근 건강기능식품 기업, 생활문화 기업, 마이데이터 사업자와의 협업으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에 접목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휴온스, YT1 '질 건조증 증상 개선 조성물 기술' 특허 취득

메노락토 프리미엄 제품. (제공=휴온스)

휴온스는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의 질 건조 예방 및 개선 효과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YT1의 여성 갱년기 개별 증상 예방 및 개선 권리 범위를 확장시킨 3번째 조성물 기술이다. 회사 측은 2021년 등록한 손발저림, 두근거림, 개미환각, 불면증, 현기증 등 갱년기 개별증상 개선과 예방에 대한 조성물 특허 2건에 이어 질 건조증의 개선 및 예방에 대한 기술 특허까지 취득해 YT1의 기술가치를 더욱 높였다고 강조했다. YT1은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의 핵심원료다.

관련기사 more
스펙트럼 "美 암센터 치료 지침에 '롤베돈' 포함" 外 한미 '포지오티닙' 美 FDA 승인 불발 이유는? 한미 롤론티스 美 허가 획득 의미는

◆이노엔, 음식물 폐기물 저감 위한 친환경 캠페인 실시

HK이노엔(HK inno.N)이 오송 본사에서 음식물 폐기물 저감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년 음식물 폐기물의 배출량과 환경처리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HK이노엔은 ESG경영의 중점 영역인 '자원선순환' 항목 중 폐기물 저감 활동의 일환으로 '잔반ZERO(제로)' 캠페인을 기획했다. '잔반ZERO(제로)' 캠페인은 오송 본사 내 구내식당의 잔반을 줄이는 활동으로 매월 셋째 주 화요일을 '잔반 없는 날'로 지정하여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식당 입구와 출구에 캠페인을 알리는 배너를 설치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일부 임직원들은 캠페인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메고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음식물 폐기물을 절감해 탄소배출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시지바이오 HA 필러 '에일린', 호주·뉴질랜드 첫 진출

히알루온산 필러 에일린 제품. (제공=시지바이오)

시지바이오가 자사의 히알루론산(HA) 필러 에일린(Aileene)을 호주·뉴질랜드에 800만불(한화 약 104억 원) 규모로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시지바이오는 중국의 의료기기 유통 회사인 상해비정무역유한회사와 HA 필러 지젤리뉴(GISELLELIGNE) 유니버셜·시그니처2를 3년 간 총 4700억원 규모로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시지바이오와 수출 계약을 맺은 '아모어 에스테틱스(Amore Aesthetics)'는 호주,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메디컬 스파 브랜드 하우스 코스메틱스(Haus Cosmetics)와 연계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오세아니아 지역 내 약 300여 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즉각적인 영업 및 제품 유통이 가능하다.

◆치주과학회·동국제약, '제 15회 잇몸의 날' 개최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잇몸이 건강하면 피부질환 위험성 감소'라는 주제로 '제15회 잇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건선 피부질환과 잇몸병의 관련성을 알리고 흡연, 음주, 잘못된 식습관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또한 3월 24일 숫자를 활용한 생활 지침, 건강한 잇몸을 위해 하루에 세(3)번 이상 칫솔질, ,일년에 두(2)번 스케일링, 사(4)이사이 치간칫솔 등의 수칙도 제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