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쌍용건설, 반도체장비 1위 ASML 韓신사옥 수주
권녕찬 기자
2023.03.13 11:15:21
2000억원 규모 공사…가격·기술종합평가서 우수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쌍용건설이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업체 ASML의 한국 신사옥(뉴 캠퍼스) 공사를 수주했다.

ASML과 쌍용건설은 지난 3일 2000억원 규모의 ASML 신사옥 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반도체 장비업체 ASML의 경기도 화성시 소재 한국 신사옥(뉴 캠퍼스) 조감도. 제공=쌍용건설

ASML 한국 뉴 캠퍼스는 경기도 화성시 송동 동탄2지구 동탄JC 인근에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11층 2개 동 연면적 7만4418㎡ 규모의 업무 및 교육연구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ASML은 반도체 생산의 가장 중요한 공정인 극자외선(EUV) 노광장비(반도체 기판에 설계대로 집적회로를 프린팅하는 장비)를 전 세계에 유일하게 공급하는 네덜란드 국적의 반도체 장비 1위 기업이다. 매출은 약 212억유로(한화 약 29조원)에 달한다.


앞서 지난해 11월 ASML은 이번 캠퍼스에 대한 투자를 발표했다. ASML은 이 곳에 경영센터, 재제조 센터,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체험관 등이 포함된 투자계획을 밝혔다. 당시 피터 베닝크 ASML CEO는 "화성 뉴 캠퍼스를 통해 미래 성장과 최고 인재 육성의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쌍용건설, 김인수 대표 선임 쌍용건설, 우상희 전무 해외 본부장 신규 선임 ASML 코리아, 용인에 '신규 EUV 트레이닝 센터' 개소 쌍용건설, 2년 연속 적자…올해 반등할까

이우경 ASML코리아 대표이사는 "뉴 캠퍼스의 재제조 센터를 통해 더 많은 부품을 한국에서 조달할 수 있는 협력사 기반이 확대될 것"이라고 했다. ASML은 한국에서 향후 10년간 1400명 이상을 추가 고용해 사업 기반을 넓히고 반도체 인재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쌍용건설은 가격, 기술종합평가 방식으로 진행된 본 프로젝트 입찰 및 기술제안 PT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유종식 쌍용건설 상무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의 신사옥 공사 수주에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ASML의 한국 투자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 품질시공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