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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70건]
한국타이어 "2030년 전기차 8대 중 1대는 아이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아이온'(iON)이 세계 최초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서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해낼 거라 자신했다. 전기차의 대중화가 이뤄질 2030년 무렵이면 전 세계 전기차 8대 중 1대에 아이온이 장착돼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박정호 한국타이어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지난 16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테크노플렉스(한국타이어 본사)에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4.19 08:15:14
#한국타이어
#아이온
#판교
타봤더니
'더뉴 아이오닉5', 넓어진 실내에 늘어난 주행거리 '굿'
아이오닉 브랜드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이자, 현대자동차의 전동화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린 아이오닉5가 새롭게 태어났다. 2021년 출시 이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화려한 수상 기록과 뜨거운 반응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은 아이오닉5가 상품성을 강화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지난 15일 시승해본 '더 뉴 아이오닉5'는 완성도 높은 스타일부터 강화된 상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2024.04.18 06:10:19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5
핀셋+
현대위아
고금리 부담…2000억 사채 현금으로 갚는다
현대위아가 이달까지 만기인 20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전액 현금으로 갚는다. 차환시 4%대의 비싼 금리를 지불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사채를 재발행하지 않기로 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위아는 지난 12일까지 만기였던 1000억원 규모의 제85-1회 무보증공모사채 상환을 마쳤다. 또 이날 만기가 도래하는 1000억원 어치의 제82-2회 무보증공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4.17 06:25:13
#현대위아
#정재욱
#부품
가봤더니
한국도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 'AS 인재 양성 요람'
일본 도요타그룹의 한국법인인 한국도요타자동차(도요타·렉서스)가 '판매와 서비스는 하나'라는 목표 아래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도요타가 이달 초 개관한 '도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 중인 도요타의 미래 비전에 맞춰 인재를 육성하는 곳이다. 소비자 접점과 맞물려 있는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교육이 진행된다. 지난 1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4.15 00:00:23
#도요타
#한국도요타자동차
#렉서스
아우디코리아, 수입차 10위권 턱걸이 '내우외환'
아우디코리아가 밖에서도 치이고 안에서도 치이고 있는 모양새다. 벤츠·BMW와 함께 '독3사'(독일 3대 자동차)로 불리며 국내 수입차 시장을 호령하던 기세는 온데 간데 사라진 채 국내 수입차판매 10위권 유지도 버거운 모습이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폭스바겐그룹 내에서의 경쟁에서도 밀리면서 매출 기여도가 60% 밑으로 떨어질 수 있는 위태로운 형국이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4.08 06:30:19
#아우디
#폭스바겐
#벤츠
韓 시장 노리는 르노코리아, 매년 '신차' 출시
르노코리아가 매년 신차를 출시하는 등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는 3일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르노 성수'에서 열린 '르노 누벨바그(renault nouvelle vague)'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사명.공식 엠블럼 변경 발표와 함께 신차 출시 계획도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는 국내 생산 모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2024.04.03 15:17:12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
#자동차
HD현대마린 "5년 뒤 연매출 3조 목표 예상"
"성장세로 볼 때 향후 5년 안에는 현재의 2배 정도 매출액(약 2조900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일 HD현대 판교 사옥에서 개최한 기업공개(IPO) 설명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HD현대마린솔루션은 선박의 생애 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전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토털 마린 솔루션 프로바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2024.04.03 11:44:39
#IPO
#AS
#친환경
핀셋+
현대모비스
해외 전동화부품 러브콜...그룹 의존도 탈피 기대
현대모비스가 벤츠, 폭스바겐 등 해외 완성차 브랜드로 수주처를 넓혀 나가는 것이 무색하게 최근 현대차그룹 계열사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의 지난해 논 캡티브(Non-captive‧비계열사와의 거래) 수주 실적은 92억1600만 달러(약 12조원)로 전년 대비 198.1% 증가했다. 이는 당초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4.03 06:30:19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
핀셋+
현대모비스
그린본드 1500억 만기도래…현금상환 가닥
현대모비스가 올해 3분기 만기가 도래하는 1500억원 규모의 그린본드(녹색채권)를 현금으로 상환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9조원에 달하는 현금성 자산을 비축하고 있는 상황에서 금리 부담이 큰 일반 회사채 발행을 통환 차환 카드를 꺼내들 이유가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오는 7월9일 1500억원 규모의 그린본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4.03 06:20:18
#현대모비스
#그린본드
#녹색채권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 "지프·푸조, 점유율 확대"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가 "국산차 가격이 상향 조정되면서 소비자가 체감하는 소비자 문턱은 낮아졌고, 소비자 취향도 세분화되고 있다"며 "개성 넘치는 지프와 푸조가 다양한 선택지에 대한 소비자 갈증을 해소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1일 서울 성북구 소재 한 레스토랑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신뢰 회복과 브랜드 강화에 중점을 둔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4.01 15:10:22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푸조
핀셋+
현대모비스
실리콘밸리 출신 중용…SDV 한 수 배우기
현대모비스가 구글, 테슬라, AMD 등에서 중책을 맡으며 세계적 명성을 쌓아온 소프트웨어(SW) 전문가를 사외이사로 영입해 이목을 끈다. 소프트웨어 중심 회사로의 체질개선을 가속화해 현대차그룹의 당면 과제인 SDV(소프트웨어중심차량) 전환에 일조하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지난 20일 열린 제47기 주주총회에서 키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3.28 06:25:15
#현대모비스
#사외이사
#텐스토렌트
핀셋+
현대모비스
매입·소각 엇박자…반쪽 자사주 활용법
현대모비스의 자사주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 노력이 반쪽에 머물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 5년에 걸쳐 1조4000억원어치의 자사주를 매입해 놓고도 소각 규모는 절반에 그치고 있어서다. 자사주 매입만으로는 전체 발행주식이 줄어드는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 만큼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해서는 매입에 상응하는 소각 절차가 뒤따라야 한다는 지적이다. 25일 현대모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3.26 06:25:13
#현대모비스
#자사주
#주주가치
현대차, 충당부채 덜고 재무체력 키웠다
현대자동차(현대차)의 재무융통성이 한층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실적 호조와 더불어 판매보증충당부채 축소가 상당한 기여를 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현대차가 매년 반영 중인 '세타2GDi 엔진 사태'에 따른 품질 관련 비용이 절반 수준으로 뚝 떨어진 것이 큰 영향을 끼쳤다. 현대차가 추후 충당금을 추가 반영하더라도 이에 따른 영향은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3.26 06:20:19
#현대차
#판매보증충당부채
#품질
핀셋+
현대모비스
배당금 늘었지만 배당성향 '뒷걸음'
현대모비스의 배당 정책이 투자자들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가 나온다. 올해부터 주당 배당금을 500원 증액했음에도 배당성향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어서다. 배당성향이 3년째 뒷걸음질 치면서 현대차그룹 내 자동차 계열사와의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는 형국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지난 20일 열린 제47회 주주총회에서 보통주 1주당 3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3.22 06:30:19
#현대모비스
#배당
#현대차
핀셋+
현대모비스
美전동화 생산거점 7조 '아낌없는 투자'
현대모비스가 전동화 시대를 대비한 생산시설 확보에 고삐를 당기고 있다. 미국 조지아주에서 추진 중인 신공장 건립 등 글로벌 거점 확보에 투입할 재원을 2년 사이 2배 가량 늘리면서다. 가용현금이 감소하는 자금 사정에 일희일비하지 않는 일관된 투자 정책으로 주주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 美조지아州 모듈·배터리·PE시스템 신공장 구축…HMGMA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3.21 06:40:19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
핀셋+
현대글로비스
車수출 호황…사업비중 체질개선 기회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 물류 계열사인 현대글로비스의 지난해 내부거래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글로비스는 현대차·기아에 치중돼 있는 일감을 줄이기 위해 폐배터리 신사업에 뛰어들 계획이다. 하지만 수익 실현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당장은 그룹사 의존도를 낮추지 못할 전망이다. ◆ 절대적인 그룹사 의존도, 내부거래율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3.21 06:30:18
#현대글로비스
#현대차
#기아
'투자 만큼 더 번다'…현대차·기아, 현금곳간 풍년
현대자동차·기아가 북미지역 전기차 생산 거점 마련을 위해 대규모 CAPEX(자본적지출) 투자 이뤄진 상황에서도 현금창출력을 대폭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현대차(금융·로템 제외)의 잉여현금흐름(FCF)은 20조원을 넘어섰고 기아는 10조원 달성을 목전에 뒀다. 현금흐름의 밑바탕이 되는 순이익이 역대 최대를 기록한 데 따른 결과로 '투자한 만큼 더 번다'는 명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3.18 06:30:19
#현대차
#기아
#잉여현금흐름
송호성 기아 사장 "올해 EV3 출시, 시장 리더십 강화"
송호성 기아 사장이 올해 사업전략에 대해 "전기차(EV) 라인업의 성공적 안착과 목적기반모빌리티(PBV)의 사업 기반 확보를 통해 지속 성장의 공고화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사장은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기아 본사에서 열린 제80기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이 같은 내용의 올해 경영 방향을 공개했다. 송 사장은 올해 자동차 업계의 경영환경이 더욱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3.15 11:00:20
#기아
#송호성
#전기차
현대차 삼형제, 작년 투자비 첫 20조 돌파…올해는?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 주력 계열사인 현대자동차와 기아,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20조원이 넘는 투자비를 지출하며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들 현대차그룹 3사가 미래시장 선점을 위해 연구개발(R&D)과 설비투자를 강화하는 기조가 이어지면서 올해 투자 규모에도 관심이 쏠린다. ◆ 현대차·기아·모비스 3사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3.15 06:30:20
#현대차그룹
#현대차
#기아
'더뉴 아이오닉5' 국산 타이어 3社 또 '고배'
국내를 대표하는 전기차인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와 국산 전기차용 타이어와의 만남이 또 다시 불발에 그쳤다. 주행거리 등을 개선해 3년 만에 출시된 '더 뉴 아이오닉5'는 OE(신차용)용 타이어로 프랑스의 미쉐린을 선택했다. 현대차가 아이오닉5 개발 단계에서부터 미쉐린과 호흡을 맞춰 온 데다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국산 타이어 입성이 녹록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3.14 06:30:20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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