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현대차, 울산에 하이퍼캐스팅 공장 건설…1조 투입 外
이 기사는 2024년 04월 24일 08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 울산에 하이퍼캐스팅 공장 짓는다…1조원 투입 [연합뉴스]

현대자동차가 1조원을 투입해 울산에 '하이퍼캐스팅' 관련 공장을 짓는다. 하이퍼캐스팅은 차체 부품을 일일이 용접·조립하지 않고 차체를 한 번에 찍어내는 첨단 제조 공법이다. 6000t 이상인 다이캐스팅 주조기를 활용해 초대형 알루미늄 차체 부품을 생산한다. 울산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 900명, 연봉 5.1% 인상 거부… 계열 7곳, 노사현황 긴급보고 [동아일보]

삼성전자 직원 900여 명이 이달 회사 측과의 연봉 협상 과정에서 계약서에 서명을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노사협의회가 정한 올해 임금 인상률 5.1%를 수용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이에 22일 삼성전자를 비롯한 그룹 7개 계열사는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에 '노사관계 현황'을 긴급 보고했다. 앞서 이달 17일 삼성전자 노조가 창사 이래 첫 단체행동에 들어간 가운데 노사 갈등이 삼성의 또 다른 경영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현대차·기아·벤츠 등 43개 차종 20여만대 자발적 시정조치 [연합뉴스]국토교통부는 현대차와 기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43개 차종 20만6844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코프로그룹, 올해부터 전 임직원에 RSU 지급…연봉 15∼20% [연합뉴스]

에코프로그룹이 올해부터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을 전 임직원에게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RSU는 주가와 행사가격의 차액을 가져가는 스톡옵션과 달리, 회사가 보유한 자사주를 무상으로 직접 양도하는 방식의 주식 인센티브 제도다. 에코프로그룹은 앞서 지난 2022년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RSU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지급 대상은 2022년 9월 재직 기준 총 2천706명이며, 지급되는 주식 수는 직급과 근속연수, 연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당시 연봉의 15∼20% 수준으로 책정했다. 올해 10월 22일에 50%, 내년 10월 22일에 나머지 50%가 지급된다.


티웨이·에어프레미아, 세계 최대 항공동맹 가입 추진 [아시아경제]

티웨이항공과 에어프레미아가 세계 최대 항공동맹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빈자리를 채우며 본격적으로 저비용항공사(LCC)를 벗어나려는 모양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위한 밑작업을 진행 중이다. 에어프레미아도 전담 조직을 꾸리고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


경찰 수사받는 태광, 감사임원에 '수사무마 전력' 前경찰 영입 [동아일보]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수십억 원대의 불법 비자금 조성과 계열사 공사비 부당 지원 등의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가운데, 태광그룹이 수사 청탁으로 복역했던 전직 경찰 간부를 최근 임원으로 영입한 것으로 23일 나타났다.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태광그룹은 1일 경찰 간부 출신 A 씨를 경영협의회 감사 담당 임원으로 발령했다. 경영협의회는 태광그룹 계열사 대표의 협의체로, A 씨는 전무 직급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뉴스모음 3,37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