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애경산업, 실리콘투와 美 화장품사업 MOU 外

◆애경산업, 실리콘투와 미국 화장품 사업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애경산업이 23일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북미 등에서 유통·영업·물류 인프라를 구축한 실리콘투와의 협업을 통해 'AGE20'S'(에이지투웨니스)를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실리콘투와 함께 미국 최대 온라인 채널 아마존(AMAZON)의 운영을 시작하며 5월 오픈 예정인 실리콘투 미국 1호 오프라인 채널 모이다(MOIDA) 등에 AGE20'S의 입점을 확정했다. 실리콘투와 함께 운영을 시작할 제품은 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팩트 인텐스 커버 6종으로 이 중 3가지 호수는 미국 소비자 피부색에 맞게 개발됐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현지 전용 상품으로 개발 중인 선케어류를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띠어리, 'BE HEARD' 프로젝트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띠어리(Theory)가 '내일도 이 사람과 같이 이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24년 비 허드(BE HEARD)'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비 허드' 프로젝트는 이 시대 체인지 메이커들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며 지식과 커리어를 교류하는 특별한 네트워킹 프로젝트다. 띠어리는 20일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예술·미디어·건축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가들과 함께 협업과 커리어에 대한 대화를 펼쳤다. ▲미디어 아티스트 겸 카이스트 교수 강이연 작가 ▲용산 하이브 사옥 등 트렌디한 건축물을 디자인한 '푸하하하 프렌즈' 건축사사무소 한승재 소장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뉴스 브리핑 플랫폼 '뉴닉' 김소연 대표가 함께 했다. 또한 포춘코리아 유부혁 편집장이 모더레이터로 참여했다. 각 분야에서 리더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여정, 혼자 그리고 또 같이 소통하고 일하는 방법, 패션과 스타일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시각장애인 초청 행사


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 '세계 안내견의 날'을 맞아 안내견과 시각 장애인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제주도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특화 편의 시설을 보유한 제주 소노캄 제주 리조트에서 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됐다. ▲동물들이 뛰어 놀 수 있는 펫 플레이 그라운드에서의 야외 공연 ▲동백동산 사운드 워킹 체험 ▲진지향 수확 ▲모노레일 탑승 ▲제주특별자치도 식품대전 박람회 관람 등 문화 체험이 이뤄졌다. 또 ▲소노캄 제주 객실 2박 ▲'셰프스키친' 조식 뷔페 ▲야외 바비큐 식사 ▲펫 브랜드 프롬한라 ▲프루티바스켓에서 제공하는 안내견 선물 ▲안내견 건강 진료도 함께 제공됐다.


◆대상 종가 영국 팝업,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 3관왕


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영국 런던 김치 팝업 캠페인 '종가 팝업스토어'가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Campaign Experience Award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는 글로벌 비즈니스 매거진 '캠페인 UK'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매년 미디어·광고·마케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부문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성과를 보인 브랜드에 상을 부여한다. 종가 팝업스토어는 현지 소비자들이 다채로운 김치 맛의 세계를 발견하고 새로운 종가를 체험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꾸려졌다. 종가의 우수성을 조명하고 다양한 글로벌 요리와 페어링되는 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총 3개의 존으로 구성해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종가 팝업스토어는 ▲팝업 익스피리언스(Pop-up Experience) ▲익스히비션 익스피리언스(Exhibition Experience) ▲푸드 익스피리언스(Food Experience)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동원F&B, '동원참치 스프레드·튜나페' 론칭


동원F&B가 간편하게 발라먹는 영양간식 '동원참치 스프레드' 신제품 2종(체다치즈, 갈릭마요)과 '동원참치 튜나페'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원참치 스프레드'는 참치 살코기에 감자·당근·스위트콘과 특제 마요네즈 소스를 넣은 제품으로 '체다치즈'와 '갈릭마요' 등 2종으로 구성됐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이 9g에 달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스프레드'와 크래커를 함께 구성한 '동원참치 튜나페'도 선보였다. '동원참치 튜나페'는 '동원참치 스프레드' 100g 한 캔과 딱 맞춰서 먹을 수 있도록 9피스로 구성된 '아이비 크래커 로우 슈가'가 담겨 있다. 또한 숟가락이 동봉돼 홈파티나 캠핑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참치 카나페(canape)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홈플러스, 초저가 한정수량 '리미티드 특가' 진행


홈플러스가 25일부터 4일간 신선식품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초저가에 판매하는 '리미티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할인 품목은 밥상에 주로 올라가는 육류·생선·과일 등에 집중했다. 먼저 25일~26일에는 ▲'보먹돼(100g)' 삼겹살과 목심을 마트에서 1인 2kg 한정 1090원에 판매한다. 27일부터 28일까지는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전점 200마리 한정 마트에서 50% 할인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는 ▲'국내산 제주 은갈치'를 전점 20만 마리 한정 3300원 ▲'작지만 알찬 완도전복(마리)'을 전점 12만 마리 한정 890원 ▲'농협 일년내내 쌀(10kg)'은 전점 5만포 한정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25일부터 5월 8일까지 2주간 홈플러스 마트·몰·온라인·익스프레스 어디서든 쇼핑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통합 스탬프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맵탱' 광고 모델에 이이경 발탁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라면 브랜드 '맵탱'의 새 광고 캠페인 전속모델로 배우 이이경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건강한 이미지와 뛰어난 표현력을 지닌 이이경이 다채로운 매운 맛을 구현한 '맵탱'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25일 공개되는 광고는 스트레스 해소·해장·기분전환 등이 필요한 순간에 맞춰 '맵탱'의 다채로운 매운 맛을 선택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한강 편 ▲캠핑 편 ▲여행 편 ▲배달 편 ▲우유 편 등 총 5가지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일상 속 해소를 이끌어내는 '맵탱'의 컨셉트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친환경 방송제작 위해 '미디어월' 도입


NS홈쇼핑이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디어월 도입의 목적은 무대 제작의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적인 스튜디오 운영이 가능하고 XR(확장현실) 기술로 비용 절감·생산성 극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NS홈쇼핑이 도입한 미디어월은 길이 24m, 높이 3.4m 크기이며 리얼커브드 1.56mm LED월에 스튜디오를 가상의 이미지로 확장가능 한 XR을 구현할 수 있다. 미디어월 컨트롤을 위한 미디어서버는 실시간 데이터 연동과 원격제어 기능이 탑재돼 홈쇼핑 방송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성능 개량된 버전이다. 이를 통해 NS홈쇼핑은 스튜디오(S150) 무대 폐기물 비용을 연간 83.3%를 절감하며 세트 제작과 철거 소요 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풀무원,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 출시


풀무원식품이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으로 런천미트에 마늘맛을 입힌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종류가 한정적인 국내 식물성 캔햄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늘맛 식물성 런천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인이 마늘을 좋아하고 마늘 소비량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 콩으로 만든 런천미트에 국산 마늘로 은은한 마늘향을 내고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또한 런천미트 베이스는 풀무원만의 콩 가공 기술과 대체식품 제조 역량을 발휘해 고기처럼 부드럽지만 탄력 있는 식감을 완성했다. 또한 풀무원의 깐깐한 최소첨가물 원칙을 준수하고 만들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그대로 구워서 따끈한 밥과 함께 먹거나 햄마요 덮밥·주먹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뛰어난 조화를 자랑한다.


◆홈앤쇼핑, '비너지 대마종자유'리뉴얼 론칭


홈앤쇼핑이 순수 자연주의 브랜드 '비너지 대마종자유'제품을 리뉴얼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고물가 시대에 제품의 함량을 800mg에서 1000mg으로 높이고 가격은 기존가격 그대로 유지해 고객의 구매력을 고려하였다. 주원료인 대마종자유는 100% 유기농으로 홈쇼핑 최초로 단하나의 유기농 대마종자유 제품이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6개월, 12개월분의 구성으로 소개되며 방송에서만 12개월 구매 시 추가 6개월분을 증정한다. 비너지 대마종자유는 유기농 대마종자를 콜드프레스 압착 추출 기법으로 추출해 영양성분 손실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추출하는 과정에서 화학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소화가 용이하다.


◆롯데마트, 어린이날 맞아 인기 완구 최대 70% 할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구매 혜택과 팝업 스토어로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고 24일 밝혔다. 2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5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행사 카드로 완구 상품 6만원 이상 결제 시 롯데상품권(1만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어린이날 선물로 수요가 높은 레고 200여개 품목을 최대 40% 할인하고 레고 전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브릭 파우치·키링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토이저러스만의 단독 상품과 어린이 고객뿐 아니라 어른이 고객을 겨냥한 행사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나들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토이저러스 기흥점에서는 조립·포토존·디오라마 전시까지 플레이모빌 관련 체험을 총망라한 '플레이모빌 50주년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평촌점은 '오타마톤 팝업 스토어', 파주점은 아이들의 아이돌 '캐치티니핑 팝업스토어'가 예정돼 있다.


◆SSG닷컴, 배송기사 건강검진 지원


SSG닷컴이 배송사와 함께 배송기사를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안전보건공단 '직종별 건강진단 비용지원 사업'과 연계해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배송기사가 주요 질환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검진 항목은 업무 특성을 고려해 심혈관계·방사선·내분비계 등으로 구성됐다. 쓱닷컴 자동화 물류 시설인 '네오(NE.O)' 세 곳과 'EOS 청계천점'에서는 출장 검진도 진행한다. 사전 신청한 배송기사는 근무지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검사 받을 수 있다. 25일에는 새벽배송 기사 대상 야간 검진도 운영한다. 전국 100여 곳 이마트 점포 PP(Picking &Packing) 센터에서 근무하는 배송기사는 배송사 또는 개인이 공단에 신청 후 지정 병원에 내원해 수검하면 된다. 검진 항목은 출장 검진과 동일하다. SSG닷컴과 안전보건공단은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심층건강진단을 추가 지원하고 근로자건강센터를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7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