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NS홈쇼핑, 한국 경영대상 명예의전당 헌액식 外

◆NS홈쇼핑, 한국 경영대상 명예의전당 헌액식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5일 판교 본사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사장, 한정화 경영대상 심사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헌액식은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에만 도전할 자격이 주여졌다. 2018년부터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을 받아온 NS홈쇼핑이 명예의전당에 도전했고 지난해 12월 '2023 한국의 경영대상' 최종 '명예의전당'헌액 수상사로 확정됐다.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은 기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사회적·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나감으로써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주어진다. NS홈쇼핑은 환경 생태 축제를 후원, 중소기업의 R&D 기술개발 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마트24, 용문양 순금 골드바 판매 개시

이마트24는 용의 해를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1월 말까지 용 문양이 새겨진 골드바 등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순금 상품은 '용 골드바' 1돈(3.75g), 10돈(37.5g)으로 10일(수)까지 가격은 1돈 40만6000원, 10돈 375만9000원이다. 또 순금 0.2g을 얇게 펴서 지름 45mm 용 문양 코인으로 제작해 가격을 낮춰 부담 없는 선물용으로 제작한 '소원청룡코인0.2g'(6만3000원)도 판매한다. 이 밖에 순금행운의열쇠1g(10일까지 13만원), 순금반지7.5g(10일까지 83만7000원)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순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매수 수요일 판매시세보다 몇 천원이라도 싸게 가격을 책정해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매장을 방문해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결제가 완료되면 상품 제작 후 전용케이스에 골드바와 보증서를 담아 우체국안심택배를 통해 배송이 진행된다.


◆SSG닷컴, 럭셔리 플랫폼 '네타포르테' 공식 브랜드관 오픈

SSG닷컴은 국내 최초로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플랫폼 '네타포르테(NET-A-PORTER)'의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네타포르테는 현재 전 세계 170여개국 6백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800개 이상의 여성 럭셔리 패션 및 뷰티 브랜드의 신상품을 매주 선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최근 글로벌 명품 사이트 내 국내 소비자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쓱닷컴은 네타포르테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독점적으로 전개하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부터 국내 미발매 신상품 및 한정판 상품을 포함한 20만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국내 시장에 소개한다. 향후 쓱닷컴은 미스터포터 등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산하 타 플랫폼 브랜드관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G마켓, 판매자용 매출 분석 서비스 'ESMPLUS 통계' 오픈

G마켓은 판매데이터 분석 지표 '이에스엠플러스(ESMPLUS) 통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의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ESMPLUS 통계는 판매, 유입, 서비스 점수, 키워드, 리뷰 등 판매 활동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다. 기존에 개별 주문 단위로 단편적인 판매데이터를 제공했던 것과는 달리 다양한 방식으로 현재의 판매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회사 측은 1월 22일부터 시작하는 명절 대목 '설 빅세일' 프로모션을 앞두고 미리 판매 현황을 분석해 전략을 세우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현재는 베타 버전이 오픈 된 상태로 '오늘의 판매 현황', '판매 실적', '유입 분석 데이터' 등 3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키워드 분석, 리뷰 현황 등의 서비스는 올 상반기 내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통계 서비스는 G마켓의 판매관리사이트(ESMPLUS)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평창, 겨울 스포츠 여행객을 위한 올인원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익스트림 윈터 인(Extreme Winter In) 평창'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패키지는 고객들이 취미나 관심사에 집중할 수 있는 여행을 원한다는 니즈를 반영했다. 실제 한국관광공사 '2024 관광 트렌드'에 따르면 응답자 55.4%가 취미나 관심사에 집중할 수 있는 여행을 원한다고 밝혔다. 패키지는 숙박부터 식사, 겨울 스포츠 시설 이용 혜택까지 모두 포함됐다. 2인과 4인 상품 중 선택 가능하며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조식을 제공하며 △리프트 6시간 이용권 △눈썰매 입장권 △장비 대여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스키, 보드, 부츠 등 장비 대여는 핑크동 1층 스키숍에서 가능하다. 리프트 이용권과 눈썰매 입장권의 경우 한화리조트 평창 바로 옆에 있는 휘닉스 파크에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판매는 2월 27일까지이며 이용 기간은 2월 28일까지다.


◆이디야커피, 2024 설 선물세트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8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선물세트' 3종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틱&드립 커피 세트 ▲커피&블렌딩티 세트 ▲커피&텀블러 세트 총 3종이다. 각각의 세트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제품들을 언제 어디서든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스틱&드립 커피 세트'는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에디션 ▲디카페인) 과 핸드드립 3종(▲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피&블렌딩티 세트'는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4종, 핸드드립 2종(▲페르소나 블렌드 ▲브라질 세하도), 블렌딩티 2종(▲샤인히비스커스 ▲피치얼그레이)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커피&텀블러 세트'는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2종, 블렌딩티 2종(▲스프링캐모마일 ▲그린루이보스)에 900ml 대용량의 스페클 패턴의 텀블러를 함께 담아 구성했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3종은 오는 9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홈앤쇼핑, 해외직구 빠른 배송 서비스 오픈

홈앤쇼핑은 해외직구 상품을 고객에게 빠르게 배송할 수 있는 '홈직빠(홈앤쇼핑 직구는 빠르다)' 서비스를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중국 플랫폼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를 빠르게 잠식하면서 해외 온라인 직구 금액만은 1조 6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앤쇼핑은 해외직구 상품의 빠른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함으로써 온라인 직구 시장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자 한다. 이번 서비스는 홈앤쇼핑 콜센터를 통해 고객 CS 응대를 진행하기 때문에 해외 직구가 생소하거나 반품·환불 등 CS 처리가 불안했던 고객도 믿고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만약 홈직빠를 통해 구입한 해외 직구 상품이 가품으로 밝혀질 경우 구입 가격의 2배로 보상해 준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8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매일 3시간 동안 최대 92% 타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에는 대용량 두유제조기를 219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컬리, 새해맞이 럭셔리 위크 개최...최대 48% 할인

컬리의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는 '새해맞이 럭셔리 위크'를 오는 11일까지 연다고 8일 밝혔다. 900여 개 백화점 뷰티 상품을 최대 48% 할인된 금액으로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24년 첫번째 시즌 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제안한다. 추워진 날씨에 늘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탄력케어'가 첫번째 키워드로 홈케어에 유용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상품을 엄선했다. 겨울에 맞는 '#원터 메이크업'도 키워드로 선정했다. 아울러 최대 혜택을 보장하는 스페셜 딜도 선보인다. 단독 특가부터 본품 용량 증정까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에스티 로더 '갈색병 50ml 기획 세트', 질스튜어트 뷰티의 '화이트 플로럴 샤워젤 & 바디 밀크 기프트 세트' 등이다. 뷰티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아베다, 맥, 크리니크, 랑콤 등은 최대 15%의 추가 할인 쿠폰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컬리카드로 1만 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만 원까지 20% 할인되는 럭셔리 위크 쿠폰을 증정한다.


◆풀무원지구식단, '건강면' 육성…'두유면 키트' 신제품 출시

풀무원식품은 올 한해 두유면을 포함한 건강면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앞서 이 회사는 이효리 모델 선정 후 첫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을 출시했다.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 고객 확보를 위해 영양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유면, 두부면 등을 집중적으로 키워나간다는 복안이다. 지난해 상반기 첫선을 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은 두부면에 이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리잡았다. 부드러운 식감뿐만 아니라 삶거나 헹굴 필요 없는 조리 간편성과 영양균형을 맞추면서 가볍게 식단 관리할 수 있는 점 등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낸 두유면을 텐더와 함께 풀무원지구식단의 양대 플래그십 제품으로 키우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연내 다양한 두유면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랜드 폴더, '헬로 2024(HELLO 2024)' 캠페인 진행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는 신년 맞이 '헬로 2024(HELLO 2024)'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안녕하세용'이라는 청룡의 해를 기념하는 메시지와 함께 폴더스타일닷컴에서 1월 14일까지 다채로운 신발 큐레이션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폴더 MD가 3가지 테마별로 새해를 즐길 수 있는 신발을 엄선해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테마는 '봄을 겨냥한 컬러풀 신발', '새로운 다짐을 응원하는 러닝 및 트레일화', '트렌디한 신상 신발'로 구성됐다. 그 중 '봄을 겨냥한 컬러풀 신발' 테마에서는 핑크, 블루, 브라운, 레드, 그린 등 다채로운 컬러별로 신발을 준비했다. 폴더에서 직접 제조해서 전개하는 오찌(OTZ)는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Peach Fuzz)'처럼 따뜻한 핑크 빛이 도는 컬러의 신발도 제안한다. '헬로 2024(HELLO 2024)' 캠페인 관련 신발은 폴더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폴더스타일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식품 정기 특가 할인 행사 확대

쿠팡은 매월 9일·19일·29일 식품을 다양한 특가로 선보이는 '99특가' 행사를 열겠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오전 9시부터 한정시간 동안 제품을 최소 990원부터 최대 1만 9990원 할인가에 판매하는 '타임딜' ▲오전 7시부터 하루 동안 50% 할인하는 '단 하루 반값'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달 행사 대표 상품은 9990원에 판매하는 ▲요이벤 즉석 카레 ▲아올다 젤리 ▲브이톡 탄산음료 등이다. 반값에 판매하는 ▲오뚜기 데이프로틴 곡물(360g*12) ▲연세두유 식물성 오메가3(190ml*24) ▲바른 곡물효소 누룽지맛(90g*1) 상품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 중이다. 특가 할인 확대는 고품질의 가성비 제품을 파는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에 따르면 영유아 간식을 3년째 쿠팡에 납품하고 있는 전남 나주의 좋은영농조합법인은 3년 전 매출 3억원에서 지난해는 5배 이상인 16억원을 달성했다.


◆스타벅스,'2024 럭키 드로우' 행사 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신년 맞이 '2024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년 행운 메시지와 함께 푸짐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행사이다. 스타벅스 앱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활용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영수증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제공되는 경품은 ▲스타벅스 음료 1년 무료 이용권(5명) ▲뉴이어 MD 5종 세트(5명)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사이즈 업 쿠폰 3매(2,014명)다. 14일간 매일 2,024명이 당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행사 기간 중 총 28,336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료 이용권에 당첨된 70명의 고객은 오는 2월 1일부터 1년 동안 매일 톨 사이즈 제조 음료 1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만약 당첨자가 매일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를 주문한다고 가정하면 164만 원 이상의 혜택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페블' 캡슐커피 머신 발매

동서식품은 신제품 캡슐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 페블'(KANU BARISTA PEBBLE)을 발매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머신은 2023년 출시한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의 신규 버전이다. 기존 머신 대비 콤팩트한 사이즈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뛰어나며 집, 오피스 등 다양한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4만9000원으로 기존 머신 보다 저렴하다. 주요 기능은 기존 머신과 동일하다. 9.5g의 전용 캡슐로 풍부한 양의 카페 퀄리티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물과 에스프레소의 노즐을 구분한 바이패스 기술로 깔끔한 맛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공식 발매일은 오는 17일이며 1월 8일부터 카누 패들 앱(APP) 및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CJ온스타일, 지난해 200억 취급고 브랜드 88%↑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 캠페인에 참여한 80여개 주요 브랜드의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대비 200억 이상의 취급고 브랜드가 88%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원플랫폼은 TV, T커머스, 모바일 등 이 회사가 보유한 전 채널과 밸류체인을 결합해 각 브랜드사의 상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 전략이다. 해당 사업의 핵심 축에는 '원플랫폼 캠페인'이 있다. 이는 신상품 인지도 제고, 브랜드 리뉴얼 등 브랜드사의 목적에 따라 단기간 내 최적의 브랜딩, 최대 퍼포먼스 등의 독보적 성과를 일구는 대형 프로모션이다. 특히 브랜드사들이 신제품 첫 론칭 채널로 CJ온스타일 원플랫폼을 선택하면서 신상품 론칭에 최적화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대표적 신상품 론칭 사례로는 삼성전자 '갤럭시S23', 동아제약 '오쏘몰 바이탈', 일룸 '쿠시노 침대' 등이 있다. 이들 신상품은 모두 원플랫폼 캠페인 기간 동안 목표대비 100%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