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썸에이지, 신작 '크로우즈' 스팀 정식 출시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9일 14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썸에이지의 신작 게임 '크로우즈'. (출처=썸에이지)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썸에이지, 신작 '크로우즈' 스팀 정식 출시


썸에이지가 신작 게임 '크로우즈'를 글로벌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크로우즈는 PC온라인 슈팅 게임으로 그간 베타테스트를 세 차례 진행했고 얼리액세스(미리해보기)도 진행했다. 썸에이지는 그때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적화와 프레임 저하 및 랙(Lag) 문제를 중점적으로 개선했으며 신규 맵도 추가했다. 크로우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획팀장이 직접 수정된 점과 향후 방향 등을 설명하는 '데브스트림'도 진행했다. 


넥슨의 신작 'DNF Duel'. (출처=넥슨)

넥슨, 새 게임 'DNF Duel' 국내와 글로벌 출시


넥슨이 신작 게임 'DNF Duel'을 글로벌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과 콘솔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을 통해 국내와 글로벌에 28일 정식 출시했다.


DNF Duel은 넥슨 계열사인 네오플과 일본 아크시스템웍스가 공동 개발한 PC·콘솔 플랫폼 대전 격투 게임이다. '던전앤파이터' 캐릭터 16종이 등장하며 언리얼엔진4를 기반으로 격투 장면을 실감나는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스토리모드, 인공지능과 대전하는 로컬모드, 다른 플레이어와 맞붙는 온라인모드 등이 포함됐다. 넥슨은 다음달 2일 오후 5시 DNF Duel 출시를 기념한 토너먼트 대회를 연다.


넷마블(오른쪽)과 SBXG 로고.

넷마블, 샌드박스네트워크 자회사와 블록체인 협력


넷마블이 샌드박스네트워크 자회사 SBXG(옛 샌드박스게이밍)과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넷마블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 SBXG가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및 이용자 중심의 웹3.0 생태계 '메타게이머즈'를 연계하기로 했다. 향후 블록체인 전문 게임단 운영을 비롯해 게임 토너먼트 이벤트 개최, 두 기업의 마케팅 협업 등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하이브의 신작 게임 '인더섬 with BTS'. (출처=하이브)

하이브, BTS 참여한 '인더섬 with BTS' 출시


하이브가 자체적으로 만든 신작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를 28일 글로벌 모든 지역의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인더섬 with BTS는 하이브 소속 가수 방탄소년단(BTS)이 개발에 직접 참여한 게임이다. 매치3 퍼즐 장르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더해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게임 캐릭터로 등장한다. 4월 26일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한 지 사흘 만에 100만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용자는 퍼즐을 풀면서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게임 배경인 섬을 개성 있게 꾸밀 수도 있다. 


컴투스그룹 인사들이 24일(미국 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린 글로벌 크리에이터 행사 비드콘에서 인더스트리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컴투스홀딩스)

컴투스그룹, '비드콘' 참가해 C2X 비전 소개


컴투스홀딩스는 컴투스그룹이 미국에서 열린 글로벌 크리에이터 축제 '비드콘 2022'에 참가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과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그룹은 24일(미국 현지시간) 비드콘 인더스트리 세션을 통해 '웹3&NFTS: 더 넥스트 레벨 인게이지먼트 오브 팬스'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스콧 차베즈 컴투스USA 시니어 브랜드 매니저의 진행 아래 컴투스USA의 마이클 리 이사와 김홍석 매니저가 참여했다. 이 발표를 통해 컴투스그룹은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비전과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