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네오위즈, '베리드 스타즈' 진승호 디렉터 영입 ​外

◆네오위즈, '베리드 스타즈' 진승호 디렉터 영입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네오위즈는 '베리드 스타즈'를 개발한 진승호 디렉터를 전격 영입한다고 4일 밝혔다. 진 디렉터는 커뮤니케이션 서바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 디렉터를 역임하는 등 추리·미스테리 장르 시나리오와 프로듀서를 지내온 '게임 스토리텔러'로 평가받는다. 진 디렉터는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신규 프로젝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박성준 스튜디오장은 "이번 영입을 통해 게임 개발력과 시나리오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진승호 디렉터와 'P의 거짓'을 탄생시킨 라운드8 스튜디오 간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새로운 IP를 활용한 신작 개발 등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 참가


넥슨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김정헌 전략 헤드가 20일 'MMORPG와 현실 경제의 접목'을 주제로 메이플스토리N의 경제모델 등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21일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가 '캐릭터와 유머: 데이브 더 다이버의 문제 해결'을 주제로 다양한 게임 시스템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넷마블, 사내 어린이집 '푸르니 어린이집' 개원


넷마블은 넷마블·코웨이 임직원 자녀를 위한 사내 보육시설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4일 밝혔다. 사내 어린이집은 연면적 약 550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단독 건물로 조성됐다. 주요 시설로 학급별 교실을 포함해 보육실 6개, 교사실, 식당, 휴게실, 양호실, 외부 놀이터 등 공용 공간으로 구성됐고 푸르니 보육지원재단이 운영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 개원이 넷마블·코웨이 임직원의 육아 부담 해소에 작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모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신학기 맞아 임직원 자녀에 입학 선물 전달


카카오게임즈는 2017년부터 매년 가족친화적인 복지 제도의 일환으로 임직원 자녀 중 입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들에게 축하 선물을 보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여덟 번째 해인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위해 ▲인기 브랜드의 책가방과 맨투맨 ▲휴대용 '카카오프렌즈' 텀블러 등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슈퍼맘 서포트' 제도, '직장 어린이집' 등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업무와 삶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즐겁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세심한 복지 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낚시의 신, 10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컴투스는 모바일 레포츠게임 '낚시의 신'이 10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진귀한 진주 상자 열쇠' 100개 등 게임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10주년 굿즈 응모권을 받을 수 있는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플러스 기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우승


크래프톤은 국내 이스포츠팀 디플러스 기아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4 시즌 0'에서 우승했다고 4일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총 16개 팀이 참여했다. 우승팀인 디플러스 기아는 우승 상금 1000만원과 함께 4월 5일부터 7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2024 PMGO에 한국을 대표해 출전할 기회를 얻었다.


◆넵튠, 방치형 게임 '고양이나무꾼' 글로벌 론칭


넵튠은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게임 '고양이나무꾼'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고양이나무꾼'은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의 '고양이 스낵바' 지식재산권(IP)을 계승한 첫 번째 타이틀이다. 사전 예약 단계에서 전작 대비 3배 이상 많은 90만명을 모집했다. 강석 트리플라 PD는 "소프트 론칭이 진행됐던 캐나다, 독일 등에서는 유저 1명당 지출(ARPPU)이 기존 자사의 게임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며 "순수한 게임의 재미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신규 유저 유입, 매출 등 성과 측면에서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롬, 한국·대만 구글 매출 순위 최상위권 진입


레드랩게임즈는 하드코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이 한국, 대만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롬은 지난 3일 한국, 대만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3·4위를 각각 기록했다. 레드랩게임즈는 이용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출 최상위권 진입 기념 보상을 지급하고 '모험의 시대'·'모험가의 성장 지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세븐틴 호시와 컬래버레이션 OST


하이브IM은 신작 M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세븐틴 호시가 참여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을 발매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Goddess of Despair'이라는 곡이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하이브IM은 '호시'와의 협업을 기념해 녹음한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원신, 오는 13일 '비단을 가르는 칼끝' 업데이트 예정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역할수행게임(RPG) '원신'이 오는 13일 4.5 버전 '비단을 가르는 칼끝'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치오리'가 추가되며 신규 시즌 이벤트 '연금술 경영학'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여행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캐릭터 육성 플랜을 추천해 주는 '육성 가이드' 시스템도 도입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