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대상, 3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 外

◆대상, 3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대상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의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 도입된 제도다. 대상은 이번 선정 과정에서 금융·자금 지원 제도를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대상이 판촉비, 판매장려금 등으로 대리점에 지원한 총 금액은 약 435억원 규모로 대리점이 저리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생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마로 침수 피해를 입었거나 화재로 인한 제품 전소 피해를 입은 대리점 반품 비용으로 약 2억500만원을 지원했다. 이 밖에도 대상은 대리점 공동창고 운영, 내일채움공제 사업, 우수대리점 포상, 임직원 복리후생 등 다양한 물적·인적 지원으로 상생협력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금융지원,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금미옥 떡볶이 입점


쿠팡이 로켓프레시에 분식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금미옥이 입점했다고 1일 밝혔다. 쿠팡은 금미옥 론칭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구매 금액대별 최대 35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점 상품은 '금미옥 닭볶이', '금미옥 쌀떡볶이' 등이다. 앞서 쿠팡은 금미옥 외 볼비, 정미경키친 등의 인기 식품 브랜드를 연이어 입점한 바 있다. 볼비는 식물성 대체식품 제조기업 라이브어트에서 만든 그릭요거트 및 그래놀라 브랜드로 지난 4월 로켓프레시에 입점했다. 또한 정미경키친은 반찬세트부터 비빔밥, 나물, 한상차림, 국물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프레시를 향한 식품 브랜드의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제품력있는 우수한 업체들과 협력해 고객에게는 최고의 제품을, 업체에는 또다른 도약의 기회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일산 벨라시타점'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일산 벨라시타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고급스러운 맛과 분위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파인 캐주얼 다이닝'이다. 회사 측은 평일 낮엔 모임이 많은 주부 고객이, 저녁이나 주말에는 인근 직장인과 자녀를 동반한 고객이 밀집하는 점을 메뉴와 공간에 세심하게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CJ푸드빌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13일까지 '비스테카 립아이'를 30% 할인가로 제공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일산 벨라시타점은 브런치부터 저녁까지 방문 시간대와 목적에 따라 색다른 이탈리안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봄 데 뮤제 립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가 시그니처 립밤인 '봄 데 뮤제 립 밤'의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플루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네온 컬러 5종(그린·블루·옐로우·오렌지·핑크)으로 기획됐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은 자연 유래의 식물성 오일로 구성돼 입술에 풍부한 영양과 윤기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패키지에 원하는 문구 각인 서비스, 립밤 케이스와 파우치 컬러 선택 조합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LF 불리 관계자는 "불리의 마니아 고객들은 향수, 바디 외에도 립밤, 핸드크림 등 뷰티 전반에 걸친 아이템에 대한 확고한 취향과 로열티를 갖고 있다"며 "립밤 하나에도 남들과 다른 나만의 개성을 살려 아낌없이 투자하는 '스몰 럭셔리'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BBQ, 유기견 돌봄 활동 나서


제너시스BBQ 그룹 임직원이 지난달 29일 경기도 여주시 소재의 반려동물 문화공간 '반려마루'를 방문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BBQ는 유기견에 대한 인식 변화와 생명 존중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BBQ 임직원 15명 내외가 참석해 견사 청소 및 정비 작업, 유기견 목욕, 산책 등을 진행했다. 반려마루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으로 지난 11월에 개관했으며 총 600여마리의 개들을 보호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더욱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다"며 "동물을 몰래 버리거나 유기동물에 대해 무관심했던 사람들의 인식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레디, '생기 립밤' 2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가 립밤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생기 립밤은 2019년 출시된 비레디의 스테디셀러 '웨이크 업 생기 립밤 포 히어로즈'에 고객 의견을 반영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매트 제형이었던 기존 제품을 촉촉한 제형으로 바꿔 보습 지속력을 높임과 동시에 끈적임없이 발리도록 사용감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1호 화사생기 (Lively)'와 '2호 내추럴생기 (Natural)' 두 가지로 출시된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관계자는 "생기 립밤 2종은 시어버터 등 식물 유래 성분과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유도체를 함유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신라호텔,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출시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가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는 블랙 트러플을 주재료로 사용했으며 와인 샤또 디켐을 사용해 단 맛과 숙성 과일 향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어 '화이트 홀리데이', '얼루어링 윈터', '멜팅 딜라이츠' 등도 출시한다.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와 멜팅 딜라이츠는 오는 31일까지, 화이트 홀리데이와 얼루어링 윈터는 오는 25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또한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와 얼루어링 윈터는 유선으로, 화이트 홀리데이와 멜팅 딜라이츠는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의 다이닝 예약 메뉴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 NH농협생명과 헬스케어 사업 확대


현대그린푸드는 NH농협생명과 헬스케어 사업모델 확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인 '그리팅(Greating)'과 NH농협생명의 헬스케어 플랫폼 'NH헬스케어'를 연계해 관련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NH헬스케어 플랫폼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식단(그리팅) 판매 ▲헬스케어 서비스와 케어푸드·메디푸드를 연계한 서비스 패키지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보험 상품별 고객 특성에 맞춰 그리팅 식단을 제공하는 등 양사의 경쟁력을 결합한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NH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에 업로드되는 건강 콘텐츠에 현대그린푸드의 식품영양학적 노하우를 담은 전문 식음료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고객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 제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워홈, '2024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 개최


아워홈이 지난 30일 고객 초청 행사 '2024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Trend Insight Day)'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는 아워홈 식재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외 식음 시장 주요 트렌드를 공유하고 식음사업자 맞춤형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인 OHFOD 컨설팅 및 제품, 메뉴 등을 선보이는 행사로 고객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사 대표를 비롯해 임원, 실무진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아워홈은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해 '2024 주요 트렌드' 강연, OHFOD 컨설팅 프로그램 소개, 마곡식품연구센터 투어, 만찬 등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상현 아워홈 TFS사업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국내 식음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빙그레, 한강 재활용 폐기물 자원순환 확대 나선다


빙그레는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여의도안내센터와 한강 재활용 폐기물 자원순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빙그레는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 '업박스 스테이션'을 설치하는 ESG캠페인을 진행한다. 업박스 스테이션은 리코가 폐기물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제작한 대형 분리 배출함으로 다량의 재활용품 적재 및 분리에 용이하다. 업박스 스테이션 설치를 통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분리배출하고 이용객들에게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겠다는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깨끗한 한강공원 조성과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실천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오롱FnC, '워머' 판매 급증


코오롱FnC가 운영하는 브랜드 '럭키슈에뜨', '르캐시미어', '럭키마르쉐'의 워머 판매가 급증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럭키슈에뜨는 올 겨울 시즌을 맞아 '믹스 리버서블 퍼 머플러', '롱 컬러 블렌드 쉐도우 폭스 머플러' 등을 출시했다. 롱 컬러 블렌드 쉐도우 폭스 머플러는 제품에 장착된 자석으로 편하게 목을 여밀 수 있어 출시 후 11월말 기준 판매율 85%를 달성했다. 이어 르캐시미어는 작년 겨울 완판을 기록했던 바라클라바 제품을 다시 선보였다. 기존 블랙, 카멜, 스카이블루 3종에서 올해 화이트 컬러까지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럭키마르쉐는 '소프트 헤어리 니트 핸드 워머', '레그워머' 등을 선보이면서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워머는 겨울철 보온성과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손쉽고 실용성 높은 제품"이라며 "이번 시즌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컬러, 소재, 패턴의 방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멋진 연말 스타일링을 완성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몬스침대, '크리스마스 마켓' 개최


시몬스가 연말을 맞아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기간은 1~3일, 8~10일 총 6일이며 테라스 지하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시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부터 이천 지역 농산물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굿즈를 비롯해 ▲글로벌 필기구 브랜드 '파이롯트' ▲가로수길 수제 초콜릿 '니블스' ▲테이블 웨어 브랜드 '리틀띵즈' ▲빈티지 패션 편집숍 '수박빈티지' ▲향기로운 실내 공간을 만들어주는 '리디아 아트앤센트' 등의 업체들이 참여한다. 또한 이천지역 농가인 누리농장이 참여해 제철을 맞이한 신선한 딸기를 선보이고, 이천 꽃집 오뜨플로르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오너먼트·스노우볼 등의 소품과 생화 트리를 직접 꾸며볼 수 있는 DIY 세트를 소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6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