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본격 판매 外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본격 판매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손명박 기자] 삼성전자가 스팀 살균 기능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출시 첫 날 라이브 커머스 통한 판매 확대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AI로 더욱 진화된 바닥·사물·공간 인식 능력을 갖춘 '비스포크 AI 스팀'은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은 물론 물걸레 청소와 자동 세척, 스팀 살균까지 해주는 로봇청소기다. wlsks 3일 삼성닷컴, G마켓, 11번가, CJ홈쇼핑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으며, 4일부터는 홈쇼핑 등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 확대에 나선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해, 물걸레 냄새와 세균 번식을 우려하는 소비자의 고민까지 해결했다. 새틴 그레이지, 새틴 차콜 2종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179만원이다.


◆LG전자, 진단용 모니터로 B2B 의료기기 사업 가속화


LG전자가 맘모그래피(유방촬영영상)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단용 모니터(21HQ613D)는 21형 디스플레이에 5MP(메가픽셀) 고해상도로 유방의 미세 종양 및 석회화 판독에 특화된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번 제품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맘모그래피 모니터 시장 수요를 공략한다. 신제품은 밝기(1100cd/m2)와 명암비(1800대 1)가 뛰어나 의사의 정확한 판독을 돕는다. 병변 부위를 부각하는 '포커스 뷰 모드'와 현미경으로 보는 것처럼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병리학 모드' 등 영상모드를 제공한다. 모니터를 회전하면 화면 콘텐츠를 모니터 회전 방향에 맞게 자동 조정하는 양방향 오토 피벗도 지원한다. 진단용(5종), 수술용(5종), 임상용(3종) 모니터 등 현재 운영 중인 전체 의료용 모니터는 총 13종이다.


◆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2관왕'


LG전자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최고상 2개를 포함해 총 28개 상을 받았다. LG 클로이 서브봇과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이 '최고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3단 트레이로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나르면서도 음식을 쉽게 꺼낼 수 있다. 안정감이 돋보이는 디자인도 특징이다. 사용자가 매장 환경이나 배송 물품에 맞게 트레이 높이를 조절하거나 뺄 수 있으며, 넓은 트레이와 40kg까지 탑재가 가능해 많은 양을 손쉽게 옮길 수 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은 모던하고 심플한 외관 디자인으로 이목을 집중 받았다. 표면은 균일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무광(無光)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이 제품은 '고메 AI(Gourmet AI)' 기술을 적용해 오븐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를 파악 후 AI가 추천한 다양한 레시피를 디스플레이에 보여준다.


◆쿠첸, 국가브랜드대상 전기압력밥솥 부문 7년 연속 대상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전기압력밥솥 부문에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과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운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항목에 근거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내용이 반영됐으며 산업 및 장소 브랜드 대상으로 NCI(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를 측정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SKT, 동남아시아 메타버스 시장 정조준 한다


SK텔레콤이 말레이시아 통신 점유율 1위 기업 '셀콤디지', 필리핀 IoT 플랫폼 기업 '체리'와 '이프랜드(ifland)' 퍼블리싱 본 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확장을 가속화한다. SKT는 '셀콤디지', '체리'와 현지 최적화 메타버스 플랫폼 제공을 협력하고 글로벌 전 지역 대상 서비스를 총괄한다. 파트너사인 '셀콤디지'와 '체리'는 ▲현지 브랜드 제휴 ▲현지 특화 마케팅 ▲현지 1차 고객 지원에 주력한다. SKT는 연내 이프랜드에 AI 기능을 도입한다.


◆KT, 소상공인 결합상품 '으랏차차 패키지'로 개편


KT는 직관적이고 최적화된 구성으로 개편한 소상공인 결합상품 '으랏차차 패키지'를 출시한다. KT는 기존 소상공인 결합 상품인 '사장님 성공팩'의 명칭을 '으랏차차 패키지'로 변경한다. 상품 구조는 '필수 상품+기본 선택+추가 선택'의 3단계에서 '필수 상품+기본 선택'의 2단계로 간소화하고 소상공인들이 많이 찾는 상품으로 재구성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으랏차차 패키지는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터넷, 전화, 모바일, TV, 가게정보알림메시지, 통화매니저(PC) 등의 통신상품 외에도 CCTV, 카드결제서비스 VAN(부가통신망) 등의 매장 솔루션 중 필요한 것만 골라서 할인받는 결합상품이다.


◆LG U+, 아이들나라, 이천시 농촌 아동에게 디지털 콘텐츠 제공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이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손잡고 농촌 지역 아동에게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들나라는 이천시 농촌 지역 어린이집에 태블릿 PC(50대)와 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집 보육 교사는 아이들나라가 제공하는 1만3000여편의 전자책과 AI 기반의 오디오북, 백과사전 등 콘텐츠를 유아 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아이들나라는 해당 어린이집 유아들이 집에서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권을 지원한다. 대상은 농촌 지역 어린이집에 다니는 3~5세 유아 약 400명이다.


◆NHN페이코, 결제 편의성 향상 위해 앱 기능 개편


엔에이치엔 페이코는 사용자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페이코 앱의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이코는 오프라인 결제 전 과정에서 더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전망이다. 결제마다 인증 진행으로 번거로웠던 사용자의 결제 경험 개선을 위해 '빠른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 최초 1회 인증 정보를 등록하면 페이코 포인트 또는 포인트 카드 결제 시 비밀번호나 생체·지문 인증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결제 바코드가 바로 노출돼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더욱 편리한 사용을 위해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 스마트워치에도 바코드를 통한 빠른 결제 기능을 구축할 예정이다.


◆KT클라우드, 고객사·협력사 초청행사


KT클라우드는 다음 달 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고객사·협력사 초청행사 'KT클라우드 서밋 2024'을 연다. 3개 트랙으로 총 30개 발표 세션이 진행되며,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와 권헌영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기조연설에 나선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기업·기관 관계자 등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 B tv 'AI 골프' 서비스 업계 최초로 출시


SK브로드밴드는 KLPGA·KPGA 투어 2024시즌 모든 골프 대회에 B tv 'AI 골프'를 적용해 중계 서비스한다고 4일 밝혔다. AI 골프 서비스는 B tv 채널 977번(SBS Golf), 972번(SBS Golf2)의 실시간 대회 중계 화면에서 제공하는 AI 데이터 방송이다. SK텔레콤의 AI 미디어 기술을 골프 방송에 적용한 서비스로 B tv가 IPTV 국내 최초로 서비스에 나섰다. SK텔레콤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에서도 AI 골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4일 KLPGA 개막전과 11일 시작하는 KPGA 첫 경기부터 AI 골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B tv 고객이 SBS Golf, SBS Golf2 채널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AI 골프 데이터 영역이 화면 왼쪽과 아래에 'L자 형태'로 활성화 된다.


◆LG헬로비전, 전북 아동·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환경 교육… ESG문화 확산


LG헬로비전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어린이 탄소중립교실'을 시작한다. 특히 아동 스스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캠페인도 마련했다. LG헬로비전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환경교육을 진행한다. 전북교육청 권역 내 4개 학교를 선정하고 △위성사진으로 보는 기후변화 △기후위기와 아동권리 △기후선언문 작성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자원순환 캠페인 △기후재난 상황 및 대처교육 등 탄소중립 전반에 대해 교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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