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이달 3일부터 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하고 대담을 통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과 혁신 성과를 국제 무대에 소개하며 해외 투자자들과 글로벌 유통업계 최고 경영진들에게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알렸다. 또한 고객 경험 중심의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강조하며 유통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했다. 김 부회장은 3일 'Retail Transformation, The LOTTE Story(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다. 이날 그는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로 지속가능경영 박차

CJ제일제당이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을 통한 지속가능경영(ESG)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회사는 이달 2일 플라스틱 재활용 기업 승진케미칼과 포장재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 회수체계 구축 및 운영 지원을 승진케미칼은 회수한 용기의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화 등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활동 안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연계해 CJ제일제당은 고객이 직접 돌려보낸 햇반 용기를 활용해 DIY 시계를 만드는 임직원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승진케미칼은 지역자활센터에서 수거 후 분리·세척한 햇반 용기를 받아 플라스틱 원료로 재가공하고 CJ제일제당은 업사이클 시계 제작 키트를 만들어 참여하는 직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회사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해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환경 교육과 휴대용 사출기를 활용해 시계 꾸미기용 플라스틱 생산 체험 등도 진행한다.
◆삼성웰스토리, 대학생 서포터즈 웰스토리텔러 2기 모집

삼성웰스토리가 이달 22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웰스토리텔러' 2기를 모집한다. 웰스토리텔러는 삼성웰스토리의 기업 문화와 식음서비스, 식자재유통 사업을 다양한 미션을 통해 직접 경험하고 Z세대의 시선으로 컨텐츠를 제작해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에 소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이 B2B기업 특성상 Z세대와 접점이 적었던 사업분야와 함께 새로운 식음 솔루션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웰스토리텔러 2기는 국내에 거주하는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가능)이라면 전공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22일까지 삼성웰스토리 기업블로그인 스토리W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농심, 제철 햇수미감자로 수미칩 생산 개시

농심이 초여름 햇감자 수확철에 맞춰 오는 19일부터 국산 햇수미감자로 수미칩 생산에 들어간다. 수미칩은 1년 내내 국산 수미감자만을 사용하는 스낵으로 농심은 충남·경북·전북 등에서 수미감자를 매년 구매하고 있다. 농심은 올해 첫 햇감자 수미칩 생산에 맞춰 패키지도 새롭게 바꾼다. 기존 한자로 표기했던 수미칩(秀美칩) 제품명을 한글로 바꾸고 지방 함량 25% 저감(자사 포테토칩 대비)과 국산 수미감자 사용 등 핵심 특징을 전면에 강조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소비자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2일 자사몰 '농심몰'에서 수미칩과 캐릭터 '감톨이' 키링 세트를 예약 판매한다. 또한 오늘 19일 예정된 농심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응모자 추첨을 통해 국산 햇수미감자와 수미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풀무원, 샐러드 구독 식단 라인업 확대

풀무원이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의 신규 식단으로 물을 사용하지 않고 조리해 채소 본연의 맛을 살린 웜 샐러드 '무수분 찜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양배추, 브로콜리, 애호박, 연근, 느타리버섯 등 8가지 채소와 버섯을 담은 샐러드 식단이다. 한 팩당 식이섬유 11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제품으로 균형 있는 식단을 꾸릴 수 있다. 또한 평소 채소 섭취가 부족한 젊은층은 물론 생채소 섭취에 부담을 느끼는 시니어들도 일상에서 간편하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정기 구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올해 신제품으로 샐러드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아울렛, '짱구와 친구들' 테마 행사 진행

현대아울렛이 이달 6일부터 29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8개 점포에서 '짱구와 친구들'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해 인형뽑기, 축구빙고 등 놀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각 점포의 특성에 맞춘 이색 포토존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450m 길이의 수로와 야외 분수광장이 있는 김포점에는 '분수광장에서 물총놀이를 하는 짱구와 친구들' 포토존이, 펫파크 등 펫 친화적 콘텐츠를 선보이는 스페이스원에는 '흰둥이와 함께 산책하는 짱구와 가족들' 포토존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현대아울렛은 짱구 테마 게임을 성공하면 한정판 짱구 스티커를 제공하는 게임 콘텐츠 행사나 문구류, 인형 등 600여 종의 굿즈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짱구 스토어도 오픈한다. 이외 사은품 이벤트와 5m 높이의 짱구와 흰둥이 대형 풍선 포토존(6~15일 김포점, 17~29일 스페이스원, 송도점)도 함께 진행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자원순환 캠페인'

롯데호텔앤리조트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장려하고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기부할 수 있도록 본사를 포함한 국내 24개 호텔, 리조트, 골프장 전 사업장에 일주일간 '텀블러 기부함'을 설치할 예정이다. 기부된 텀블러는 세척, 소독 및 재정비 등의 과정을 거쳐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되며,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친환경 세제를 생산하는 장애인 보호작업장에 전달된다. 이를 통해 자원 순환은 물론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BGF로지스, '2025 한국로지스틱스' 유통물류 부문 대상

BGF로지스가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주관한 '2025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유통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로지스틱스학회는 국내 로지스틱스 산업의 발전과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지난 28년동안 정기적인 학술대회와 정책토론회 등을 거쳐 각 부문별 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시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BGF로지스가 충북 진천 중앙물류센터(CDC)를 중심으로 '허브 앤 스포크' 방식의 물류 체계를 구축하고 전국 99.9%의 높은 납품률과 점포별 수요에 맞춘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구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허브 앤 스포크(Hub&Spoke)란 중앙 거점 물류센터에서 지역 거점 물류센터로 상품을 집하 및 수송하는 물류 운영 방식을 말한다. 또한 BGF로지스는 기존의 물류 운영 방식을 넘어 첨단 물류설비를 적극 도입하는 등 미래 물류 인프라 구축에 힘을 싣고 있다.
◆BBQ, LPGA 유해란 프로와 유소년 골프 자선행사 개최

BBQ가 지난 달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LPGA)에서 올해 첫 우승을 거둔 유해란 프로와 함께 골프 꿈나무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지난 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의 '뉴욕 컨트리 클럽'에서 'LPGA 유해란 프로와 함께하는 유소년 골프 자선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래가 촉망받는 미국 현지 유소년 골프 선수들이 현역 LPGA 프로에게 직접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값진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BBQ는 지난달 LPGA 투어 블랙 데저트 챔피언십에서 대회 내내 선두를 유지하며 우승하는 등 뛰어난 기량을 과시하고 있는 유해란 프로를 초청했다. 유 프로는 이날 참석자 중 뉴욕 및 뉴저지 소재의 학교에서 추천을 통해 선발된 4명의 유소년 선수들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했으며 팬들과 사인회를 갖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무신사, 환경의 날 맞아 7개 패션 브랜드 및 효성티앤씨 협업

무신사 어스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입점 브랜드 및 효성티앤씨와 협업한 '환경의 날 컬렉션'을 발매한다. 무신사 어스는 지속가능한 패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입점 브랜드와 환경의 날 협업 컬렉션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올해 4월 친환경 소재 전문 기업 효성티앤씨와 '친환경 제품 확산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참여 브랜드를 선정해 리사이클 원사 '리젠'과 오가닉 코튼 혼방 소재를 지원했다. 이번 컬렉션은 서로 다른 무드의 7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지닌 고객들을 위한 그래픽 티셔츠 11종으로 발매된다. ▲디스커스 애슬레틱 ▲엘엠씨(LMC) ▲유에스오(USO) ▲엠엠엘지(MMLG) 등 스트릿 캐주얼 무드의 브랜드가 참여해 지속가능성을 표현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이외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썸웨어버터 ▲튜드먼트 등 2030 여성 고객들의 주목을 받는 브랜드도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지속가능한 티셔츠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세예스24홀딩스, 3년 연속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후원

한세예스24홀딩스가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000만원을 후원하고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의 영화제 참여도 적극 독려한다. 서울국제환경영화제는 세계 3대 환경영화제 중 하나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세계 환경의 날에 맞춰 열리고 있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23년부터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후원하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 후원금 총 3000만원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한세예스24홀딩스는 전 계열사 차원에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한세예스24홀딩스의 주요 계열사인 '한세실업'은 지난해 글로벌 탄소중립 연합기구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가입하며 친환경 경영을 대폭 강화했다.
◆코오롱FnC, 환경의 날 맞아 사내 ESG 캠페인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사내 ESG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저탄소 대체 우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유제품 소비에 따른 탄소 배출량에 주목해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천하고 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일반 우유는 1리터 생산 시 약 3.7kg의 탄소를 배출하지만 두유는 0.89kg, 귀리 음료는 0.45kg 수준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탄소 대체 우유' 캠페인은 환경의 날 주간인 이달 2일부터 13일까지 코오롱FnC 사옥 1층에 위치한 사내카페에서 진행된다. 라떼 주문 시 우유를 두유 또는 귀리 음료로 무료 변경할 수 있으며 귀리 음료 라떼를 10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해 임직원의 체험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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