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국내 정식 출시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0일 18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출처=카카오게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국내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20일 정식 출시했다. 


우마무스메는 일본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실제 경주마를 모티브 삼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경주에서 승리하기 위해 경쟁하는 내용의 게임이다.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된 이후 올해 4월까지 누적 다운로드 1400만건을 넘어서는 등 크게 흥행했다. 국내에서도 4월 26일부터 진행된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버스 광고.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M' 출시 전 마케팅 총력


위메이드가 신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출시를 앞두고 TV 광고와 도심 대형 전광판, 버스와 지하철 광고 등 전방위적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미르M은 '미르의전설2' IP 기반 대규모 MMORPG다. 출시 날짜는 6월 23일이다. 출시를 사흘 앞두고 위메이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활용해 미르M 관련 영상을 여러 개 선보였다. 서울 시내 주요 지역에서도 옥외광고를 했고 서울 강남역과 경기도 판교역 지하철역 광고, 서울 지역의 버스 광고 등을 동시에 진행했다. 배우 오정세과 조수민가 나오는 TV 광고도 새롭게 공개했다. 


넷마블에프앤씨(왼쪽)와 플로피게임즈 로고.

넷마블에프앤씨, 플로피게임즈 완전 자회사화 추진


넷마블 계열사인 넷마블에프엔씨가 게임개발사 플로피게임즈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엔씨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통해 플로피게임즈 지분을 매수하는 방식으로 완전 자회사화를 추진한다. 플로피게임즈는 2014년 설립된 게임개발사로 모바일 RPG '요괴' 등을 만들었다. 넷마블은 요괴의 퍼블리싱을 맡은 바 있다. 이번 자회사 편입 절차가 마무리되면 넷마블에프앤씨는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개발인력과 요괴 IP를 확보하게 된다. 향후 블록체인 인프라 '큐브'에 요괴 IP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요괴듀얼'을 선보이게 됐다.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인 '펍지 네이션스컵 2022' 우승팀인 영국팀. (출처=크래프톤)

'배그'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컵 2022' 영국 우승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인 '펍지 네이션스컵 2022'에서 영국팀이 우승했다고 20일 밝혔다. 


펍지 네이션스컵 2022는 16~19일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몰에서 진행됐다. 전체 16개 국가의 선수·코치 80여명이 개별 국가를 대표해 출전해 전체 상금 50만달러(약 6억3000만원)를 놓고 경쟁을 벌였다. 그 결과 영국팀이 전체 203포인트를 획득하면서 1등을 차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