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머니팁]
하나은행,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 外

◆하나은행,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

(제공=하나은행)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하나은행은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하나은행은 16일까지 '청년도약계좌' 가입신청만 해도 메가MGC커피 쿠폰 2매를 제공한다. 또 3월15일까지 가입을 마치면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지원금 1백만 하나머니(5명) ▲청년 비상금 10만 하나머니(50명) ▲5만원 상당의 배달쿠폰(100명) 등을 준다. 일반(적립식) '청년도약계좌' 가입 고객에게는 햄버거 세트(2만명)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하나 청년도약계좌'는 계약기간 5년, 매월 70만원까지 자유롭게 불입 가능한 청년의 중장기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정책형 상품으로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과 함께 최고 연 6.0%(최초 3년간 기본금리 4.5% 고정, 우대금리 최대 연 1.5%, 세전)의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우대금리 항목은 급여(가맹점)이체 연 0.6%, 카드결제 연 0.2%, 목돈마련응원 연 0.1%, 마케팅동의 연 0.1%, 소득플러스 연 0.5%이다.


특히 '청년희망적금' 만기 예정 손님은 본인이 희망할 경우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선납에 따른 이자 효과와 정부기여금 및 비과세 등으로 만기 시 최대 856만원의 수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노력과 함께 청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과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 모바일앱 '하나원큐', 콜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해외이주 종합서비스 제공

우리은행 본점 전경. (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해외이주 전문 컨설팅을 수행하는 '셀레나이민'과 업무협약을 맺고 해외이주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셀레나이민은 유럽 5개국과 미국, 유럽, 호주 캐나다 등 세계 40여 개 국가의 투자와 사업이민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한다. 이민을 희망하는 국가의 전문가 그룹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법률, 회계, 세무 등 이민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은 해외이주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셀레나이민을 소개한다. 이민 과정에서 필요한 해외 이주비 송금, 국내재산반출 신고 등 외국환 업무는 우리은행이 맡는다.


해외이주 희망 고객은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자산관리 상담부터 해외송금, 신고 및 수리 업무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우리은행과 셀레나이민은 PB(프라이빗 뱅킹)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영주권 취득'을 주제로 세미나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외환사업부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해외이주 관련 외국환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제휴로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된 해외이주 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SOL(쏠) 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현금 없이 떠나는 스마트한 해외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해외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과 국내 할인 혜택을 모두 담은 'SOL(쏠) 트래블 체크카드'를 14일 출시했다.


기본 서비스는 ▲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우대(재환전 시 50% 환율우대) ▲해외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기존 수수료 해외 결제 시 1.2%, 해외 ATM 인출 시 1%+건별 3달러)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이다.


해외여행을 위한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된다. 세계 1200여 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25개국 400여개 가맹점 캐시백 최대 10%)혜택과 더불어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Grab(그랩) 및 롯데마트 5% 할인 ▲미국 스타벅스 5% 할인 등 혜택을 연회비 없이 모두 받을 수 있다.


쏠 트래블 체크카드를 이용하려면 신한은행에 전용 외화계좌를 보유해야 하는데 환전 후 외화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미국 달러(USD)와 유로(EUR)에 대해서는 각각 연 2%, 연 1.5%의 특별금리를 적용해 준다. 신한은행은 3월 중 '자동환전 및 충전' 서비스도 추가 탑재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신한은행 모바일앱 '신한 SOL(쏠) 뱅크'와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전용 외화계좌와 함께 만들 수 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쏠 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출시하는 카드"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국민연금 수령 고객 감사 이벤트'

(제공=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6월30일까지 '국민연금 수령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국민연금을 신규로 수령하거나 다른 은행에서 BNK경남은행으로 연금수령계좌를 전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1등(1명) 백화점상품권 50만원권 ▲2등(5명)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 ▲3등(100명) 교통비 2만원 등이다.


BNK경남은행은 또 모바일앱에서 계좌변경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가운데 추첨월 기준으로 입금한 선착순 고객 200명에게 교통비 5000원을 보내준다. 단 2023년 7월부터 12월까지 BNK경남은행 계좌로 국민연금 수령 이력이 있는 고객은 제외된다.


홍영선 BNK경남은행 WM고객부 부장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면서 국민연금 수령 고객도 많이 늘고 있다"며 "국민연금 수령 고객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의 행운도 함께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2월 다양한 추첨 이벤트와 할인행사

(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봄을 준비하는 2월을 맞아 다양한 추첨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24일까지 'Bye 2023, Hi 2024, Wow 캐시백+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응모 후 KB국민 신용 및 체크카드(KB국민 기업, 비씨 및 선불카드 제외) 합산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3천원 캐시백(202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2024명) 등을 준다.


2월 말까지 KB Pay 쇼핑에서 주방용품 기획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롱기 전기주전자, 토스터기 ▲필립스 핸드 블렌더, 믹서기 ▲BESCOPE 큐커, 전자레인지 등 소형가전을 비롯한 냄비·팬, 식기류, 커트러리, 와인잔, 조리도구, 밀폐·보관용기 카테고리에서 할인쿠폰 다운로드 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1인당 3장씩 발급받을 수 있고 개별 상품별 할인만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2월 말까지 KB Pay 쇼핑을 통해 제휴몰에서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3.5%를 포인트로 적립 또는 할인해 준다. 제휴몰 이용은 KB Pay 쇼핑 하단에 제휴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현대카드, '아멕스 에디션2' 3종 출시

(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는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에디션2' 플래티넘·골드·그린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현대 아멕스 카드 에디션2는 국내외 여행 시 다양한 혜택과 아멕스 카드 회원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결제 시 유효 기간이 없는 '멤버십 리워즈'를 기본 혜택으로 제공한다. 전달 50만원 이상 사용 시 1000원당 1멤버심 리워즈를 적립해 준다. 국내외 여행 관련 업종 결제 시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외 가맹점을 비롯해 호텔, 항공사 및 여행사, 면세점,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5개 영역에서 결제하면 더 플래티넘 카드는 5배, 골드 카드는 3배, 그린 카드는 2배 적립해 준다.


멤버십 리워즈는 아멕스 카드 회원 전용 글로벌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현대 아멕스 카드 회원은 국내외 17개 항공사 마일리지와 힐튼·메리어트 등 5개 유명 호텔 체인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다. 국내 10여 개 호텔 이용권으로 교환하거나 세계 55만여 개의 호텔을 예약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현대 아멕스 카드 에디션2 회원은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우대 서비스로 누릴 수 있다. 더 플래티넘 카드 회원은 세계 28개 공항에 있는 센츄리온 라운지를 카드 회원 본인은 이용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세계 1500개 이상의 특급호텔에서 레이트 체크아웃, 무료 조식 2인 및 미국 달러(USD) 100달러 크레딧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와 함께 3종 모두 공항 리무진, 호텔·공항 발레 파킹 서비스, 공항 라운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20여 개 호텔 레스토랑 및 델리 결제 시 이용 금액에 따른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더 플래티넘 카드 100만원, 골드 카드 30만원, 그린 카드 15만원 등이다. 더 플래티넘 카드와 골드 카드 회원에게는 메탈 플레이트가 최초 1회 무료로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금융가 머니팁 5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