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이랜드재단, '행복한 나눔식탁' 진행 外

◆이랜드재단, '행복한 나눔식탁'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이랜드재단이 이달 23일 경기도 포천하랑센터에서 이랜드팜앤푸드 브랜드인 오프라이스와 본아이에프가 함께 '행복한 나눔식탁'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행복한 나눔식탁은 이랜드재단이 지난해부터 이랜드그룹 임직원과 비전 멘토링을 통해 다문화청소년의 비전과 진로 수립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시작한 공헌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 ▲이랜드팜앤푸드 이제학 본부장▲본아이에프 홍은아 과장을 비롯한 임직원 봉사자와 다문화가정과 청소년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고 이랜드팜앤푸드와 본아이에프 현직자가 외식 · 유통 부문의 직무 특강을 진행하며 다문화청소년과 상호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와 본아이에프는 식(食)나눔으로 음식을 후원하고 후원한 식재료로 임직원·다문화가정·청소년이 함께 음식을 조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다문화청소년이 미래를 이끄는 건강한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기업·교회·단체와 협력하고 있다"며 "이랜드팜앤푸드와 본아이에프 등 기업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으로 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 한화이글스 유튜브 쇼핑 진출 지원


카페24가 한화이글스의 국내 프로스포츠단 최초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이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프로야구단의 성공적 온라인 팬덤 구축 사례다. 프로야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25만8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 선수 훈련 모습·인터뷰·야구 분석 등 팬들이 시청하길 원하는 영상 콘텐츠는 3100여개에 달한다.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류현진 선수의 피칭 현장을 담은 영상 조회수는 70만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카페24는 한화이글스 굿즈를 판매하는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 Direct to Consumer) 쇼핑몰인 '한화이글스샵'의 신규 구축부터 이글스TV와의 연동을 지원했다. 영상 구독자에게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한화이글스의 사업 성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중점을 뒀다. 한화이글스는 유튜브 쇼핑 연동으로 구단 신규 굿즈를 비롯한 인기상품의 정보획득과 구매가 용이해지며 직접 경기 관람 등 팬들의 응원문화 선순환 구조도 강화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오뚜기,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뚜기 굿즈 디자인' 캠페인 진행


오뚜기가 어도비코리아와 협업해 오뚜기 대표제품을 굿즈로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캠페인을 5월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어도비코리아의 신기능인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생성형AI'를 이용해 굿즈를 디자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진행을 위해 오뚜기는 3분 분량의 완성 영상을 제작했으며 사용자가 무료로 제공되는 실습파일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게 했다. 실습파일은 ▲토마토케챂과 골드마요네스로 만드는 고소한 '앞치마' ▲3분 카레와 크림스프로 만드는 맛있는 '트레이' ▲옐로우즈(Yellows) 캐릭터와 함께 만드는 새콤달콤 '월페이퍼' 등으로 구성된다.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의 세 캐릭터인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와 절대후각의 강아지 '마요(Mayo)' 또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를 활용해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다. 또 참여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1차는 내달 19일까지이고 2차는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다. 응모자들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북4 Pro(1명) ▲오뚜기프트 야식 세트(1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해피 데일리 피자 하프앤하프' 4종 29일 출시


도미노피자가 하프앤하프 피자 4종을 이달 29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포장주문 시 ▲1만5900원 (맥콘 베이컨+클래식 리코타 피자)▲1만6400원(클래식 리코타+소시지 맥스 피자, 맥콘 베이컨+마라 불고기 피자) ▲1만6900원(소시지 맥스+맵퍼로니 피자)으로 구성해 가성비를 높였다. 2월에 출시된 해피 데일리 피자 5종은 클래식한 맛과 마라 등 이색적인 토핑을 활용해 먹는 즐거움과 함께 포장 주문시 1만5900원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를 모두 갖추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맛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29일부터 해피 데일리 피자를 활용한 하프앤하프 4종을 출시한다"며 "높은 가성비로 가족과 친구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만큼 이번 해피 데일리 피자 하프앤하프 4종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홈쇼핑,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후원


NS홈쇼핑이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연주회를 후원한다. 단원 모두 발달장애 직업연주자로 구성된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는 4월9일 오후 7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한다. 이번 연주회는 KBS국악관현악단과의 협연으로 클래식과 활기찬 국악이 만나 편견없이 모두가 세상과 조화를 이루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황수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전소영 음악감독의 지휘아래 클래식부터 영화 OST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연주회가 진행된다. 1000석 규모로 마련된 공연은 전석 무료 공연이며 서초 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을 통한 사전 예매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장애인 고용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앤쇼핑,크로커다일 감탄브라 신상품 선봬


홈앤쇼핑이 2024년 S/S 시즌 크로커다일 액티브 감탄브라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감탄브라는 브라에 기본적인 와이어·피본·밴드를 제거하고 얇은 어깨끈으로 어깨를 짓누르지 않아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감탄브라는 봉제선을 최소화하고 넓은 브라날개로 몸에 착 붙게 제작됐고 특허 받은 몰드고정형으로 볼륨을 UP 시키는 효과를 준다. 이외에도 듀얼 퓨징 기법으로 제작돼 프리컷 원단 이중 퓨징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높였다. 특히 가슴 하변 리프팅 텐션밴드를 삽입해 밑가슴은 편안하게 텐션은 업 시켜준다. 브라 외에 팬티는 타미 보정을 도와주는 허리선이 높은 하이웨스트 형태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블루 ▲아이보리 ▲베이지 ▲애쉬블랙 등 총 4종의 트렌디하고 비비드한 색상을 만나볼 수 있다.


◆트니트니, 취약계층 아동 대상 2억원 상당 교구 기부


대교에듀캠프의 트니트니가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초록우산에 2억원 상당의 교구 물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3월 21일 서울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유지성 대교에듀캠프 트니트니사업 본부장과 신정원 초록우산사회공헌협력 본부장이 참석해 아동복지 기관 물품 후원 전달식과 기념 촬영의 시간을 가졌다. 트니트니는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유아 식기 세트와 영유아 오감 자극과 소근육 발달을 도와주는 트니스윙블럭 2만 2000여 개를 기부했다. 트니트니가 전달한 기부 물품은 초록우산을 통해 취약계층의 영유아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교육 사각지대 없이 즐거운 놀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로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자사의 아동 심리 상담 전문기관 드림멘토 등과 협업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성다이소, '입큰앤드 2차 라인' 론칭


아성다이소가 '입큰앤드(IPKN&) 2차 라인'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입큰앤드는 이넬화장품㈜의 코스메틱 브랜드로 피부톤에 맞춰 컬러라이징(색을 입히는 것)을 제안하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작년 5월 프라이머·베이스·블러팩트 등 9종으로 구성된 '1차 라인' 출시 후 이번 2차 라인에서는 화장 단계를 보다 폭넓게 커버할 수 있도록 구색을 강화해 쿠션·블러셔·파우더 등 11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쿠션'은 톤업용 1종과 톤커버용 2종을 마련했고 '블러셔'와 '치크라이터(치크+하이라이터)'는 웜톤과 쿨톤으로 각각 2종류씩 준비했다. 이 외에 '컨실러듀오'와 '파우더'는 각각 2종류 컬러로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입큰앤드 1차 라인이 고객님들께 큰 사랑을 받으면서 2차 라인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뷰티용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빙그레, 투게더와 '투게더맛우유' 신제품 출시


빙그레가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50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투게더맛우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바나나맛 우유와 투게더는 모두 1974년에 출시돼 빙그레를 대표하는 두 브랜드로 50주년을 맞아 이 컬레버레이션을 기획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투게더맛우유는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이다. 이 제품은 78%의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강조해 전 연령대가 선호하는 투게더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투게더 제품의 디자인을 적용시켜 두 브랜드의 50주년이 가지는 의미를 배가시켰다. 빙그레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했던 '바닐라맛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져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의 50주년을 기념하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하게 됐다"며 "50년간 온 국민과 함께한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앞으로도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가든, 벚꽃 시즌 맞이 여의도에 브랜드 부스 운영


호가든이 '2024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에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여의도 봄꽃축제'는 서울의 대표 벚꽃축제로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에서 열린다. 호가든은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봄 나들이를 즐기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라인업의 호가든 맥주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벚꽃길이 시작되는 지점에 '벚꽃사진관' 콘셉트의 포토존을 운영한다.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방문객에게는 호가든 비어부스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호가든 비어부스'에서는 ▲호가든 로제 ▲호가든 0.0 로제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오리지널 ▲호가든 애플을 선보인다. 호가든 맥주를 구매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GS25와 축제 현장 인근 호가든 판매 업장 연계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LG생활건강, 울산서 '새들의 공원' 조성


LG생활건강이 지역사회와 함께 도심공원을 새들의 보금자리로 새롭게 조성했다. LG생활건강은 3월 26일 울산 양정동 오치골공원에서 울산 북구청과 울산 생명의숲, LG생활건강 울산·온산공장 등 지역사회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무 1400그루를 심는 식재 행사를 개최했다. 회사는 이 곳에서 새들의 먹이가 되는 마가목·벗나무·화살나무 등을 공원 곳곳에 식재하고 새들이 안전하게 번식할 수 있는 새집 20개와 모이통과 물통 등도 제작·설치했다. LG생활건강은 향후 주민들이 자치적으로 새들의 공원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시민 과학자'와 '숲 해설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도 지원한다. 아울러 공원을 찾는 지역 주민들에게 새·곤충·식물 등을 설명하는 탐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생물 다양성의 가치를 알리는 환경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SPC,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 모집


SPC가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대회는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지원사업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 등 총 3가지 부문의 지원 활동을 펼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과 참여자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제과제빵 전문가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내 꿈은 파티시에'사회공헌을 13년째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SPC는 제과제빵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 사업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