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물산, '2024 롯타 장애인 문화데이' 진행 外

롯데물산, '2024 롯타 장애인 문화데이'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롯데물산이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18일 송파구 관내 장애인 25명을 롯데월드타워로 초청해 '롯타 장애인 문화데이'를 진행했다. '롯타 장애인 문화데이'는 문화체험 기회가 다소 어려운 장애인에게 롯데월드타워·몰의 여가생활과 문화시설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복지 증진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2022년부터 송파구청과 함께 매월 진행해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약 500명의 장애인들이 참여했다. '2024 롯타 장애인 문화데이'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장애인 25명과 임직원 봉사자 5명이 ▲롯데월드타워·몰의 뮤지엄 ▲전망대 ▲아쿠아리움 ▲콘서트홀 ▲시네마 샤롯데관 등에서 다양한 문화시설을 즐기며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정관장, 미국서 홍삼 효능 발표


KGC인삼공사가 국제천연물과학회(ICSB)에서 '홍삼 효능과 안전성'이라는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국제 무대에서 대한민국 홍삼의 우수성을 선보인 이번 학회는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미시시피주 옥스포드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미국농무부(USDA), 미국국립과학재단(NSF), 미국국립보건원(NIH) 등 정부관계자와 대학교수·연구원·바이어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국제세미나에서는 한국·미국·대만의 연구자들이 홍삼의 ▲혈행과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과 치매 예방 등 대표적인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와 섭취 안전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미국국립천연물연구원(NCNPR) 이클라스 칸(Iklas Khan)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홍삼이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피로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대상, 캠핑 페스티벌'고아웃캠프' 참여


대상그룹이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제17회 봄 고아웃캠프'에 참여해 제품 샘플링과 시식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제17회 봄 고아웃캠프'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고성군 세계잼버리 수련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대상그룹은 자사 브랜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대상㈜의 식품 브랜드 청정원은 캠핑에 요긴한 '청정원 리미티드 패키지' 1000개를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 증정한다. 또한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미엄 냉장 스테이크 시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 회원 가입하면 '살치살 스테이크' 100g을 그 자리에서 조리해 준다. 이 밖에도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권 상품권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재개관 9주년 맞이 행사 운영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4월 20일과 21일 이틀간 'Story & History of 뮤지엄김치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은 재개관 9주년을 맞아 20일과 21일 양일간 뮤지엄김치간 4층 김치마당에서 '추억 가판대' 코너를 운영한다. '추억 가판대' 코너에서는 '추억의 물물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2015년부터 올해 3월까지 박물관 방문 시 받았던 티켓·김치통·각종 교구 등을 지참해 박물관에 제시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6층 체험실에서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각각 다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4월의 김장'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성인 1명과 2012~2019년생 어린이 1명이 한 팀을 이뤄 절임배추 1포기 분량의 배추김치를 담가볼 예정이다. 오후에는 셀프 김치 만들기 프로그램인 '하루김치'가 진행된다. 하루김치는 별도의 예약이 필요 없다.


◆하이트진로, '히조' 작가와 협업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가 '히조' 작가와 함께 한정판 아트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어로 '초록빛'이라는 의미의 히조(HEEZO)라는 활동명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는 청정 자연 배경의 일러스트 작업을 하며 친환경 에세이도 집필했다. 하이트진로는 22년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에 이어 이번 '테라 X 히조' 한정판을 통해 두 번째 'SAVE the Green' 슬로건 제품을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 일부를 숲 조성사업에 기부해 ESG 가치를 실천하고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계획이다. 디자인은 테라의 녹색 패키지와 친환경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극대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365ml, 453ml 캔 2종으로 22일 출시되며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한 원샷잔과 틴케이스 굿즈 2종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아워글래스, 비건 성분 '배니쉬 파우더'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워글래스가 신제품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레스드 파우더(배니쉬 파우더)'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니쉬 파우더'는 브랜드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된 미세 파우더 입자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얇게 밀착돼 블러 처리를 한 듯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화장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면 얼굴에 남아있는 유분기를 제거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배니쉬 파우더'는 동물성 성분을 전면 배제한 비건 제품이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총 3가지 색상으로 피부 톤이나 취향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 가루를 압축시킨 팩트 타입으로 휴대성도 좋다. 가격은 8만6000원대다.


롯데免, '최대 70% 할인' 온라인 페스타 개최


롯데면세점이 대규모 온라인 세일 페스타 '면세일' 행사를 한 달 동안 진행하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면세일 페스타에서는 적립금을 매일 최대 6041달러까지 상향 지급하는 동시에 총 486개 브랜드의 6000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우선 ▲4월 19일부터 28일까지 카카오페이를 통해 하나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는 각 주차 별로 준비한 즉시 할인·포인트 적립 등 결제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마지막으로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롯데온에서 LDF PAY 1만 원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LDF PAY 할인 이벤트는 기간 내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과학의 날 맞아 '과기충천 Day' 진행


도미노피자가 21일 과학의 날을 앞두고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0% 할인 프로모션 '과기충천 Day'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과학의 날을 기념하고자 19일부터 과학의 날 당일인 21일까지 온라인 회원(홈페이지·모바일웹·어플)들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은 ID당 1회 발급되며 1회 주문 당 2판까지 적용 가능하다. 이번 '과기충천' 프로모션 명은 '과학기술 + 사기충천'의 합성어로 우리나라가 과학기술로 지속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어졌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4월 21일 과학의 날 당일에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과학피크닉인 '과학아 놀자!' 행사에도 피자를 후원해 과학 꿈나무들에게 응원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동탄·서광주점 매장 오픈


유니클로(UNIQLO)가 19일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동탄점 오픈에 이어 26일에 유니클로 서광주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매장 오픈에 맞춰 19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봄·여름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Uniqlo U 수피마코튼 크루넥 T와 포켓터블 UV 프로텍션 파카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백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백화점 입점 유명 카페의 커피 쿠폰을, 20만원 이상 구매 시 캠핑용 쿨러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유니클로 서광주점 또한 매장 오픈에 맞춰 26일부터 3일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모든 구매 고객에게 광주 소재 카페와 제과점에서 구입한 커피와 단팥빵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백과 캠핑용 쿨러백 등 구매 금액에 따른 다양한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웰푸드, 태국 최대 킹파워 면세점 입점 

롯데웰푸드가 '빼빼로'와 '제로'를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제과업체가 태국 면세점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최초다. 태국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친절한 국민성 그리고 정부의 꾸준한 관광산업 육성정책 등의 영향으로 연간 4000만명 이상의 해외관광객이 방문하는 국가다. 이번 킹파워 면세점 입점으로 롯데웰푸드는 '빼빼로'와 '제로'를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태국 쏭끄란 축제에 맞춰 '빼빼로'세트 2종(8입 세트, 10입 세트)과 '제로' 2종(후르츠 젤리, 크런치 초코볼)을 입점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 했다. 킹파워 면세점은 태국 최대 면세점이다. 롯데웰푸드는 기존에 태국 빅씨(Big C)와 탑스(Topst), 마크로(Makro) 등 현지 유통체인에 입점해 빼빼로와 초코파이를 판매하고 있다.


◆배민, 12인 전문가 자문단 통해 사장님 성장 지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18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외식업 자문단' 출범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외식관련 교수진부터 외식산업 연구원과 셰프 등 학계·산업 내 핵심 전문가 12인이 외식업 자문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외식업 자문단은 매출 증대와 가게 효율화 방안 제시부터 가게 상황별 적용까지 실질 성장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주요 과제로는 ▲메뉴 경쟁력 강화 ▲효율적인 마케팅 ▲식재료 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 체계적인 손익관리 등이 마련됐다. 이를 중심으로 주제별 정례회의를 갖고 외식업주와 직접 만나 의견을 나누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공개 강연도 연내 개최한다. 활동 기간은 출범식을 시작으로 1년간 이어진다. 7월에는 외식업주 초청 공개 강의와 패널토의 등을 거쳐 실천적 방안을 제안하는 '외식경영 효율화 서밋(summit)'을 연다.


◆미샤 팝업스토어, 업사이클링 설치예술로 재탄생


미샤에서 성료한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업사이클링 설치예술로 다시 태어나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다음달 5일까지 전시된다. 올 초 미샤는 서울 명동에서 '미샤 아일랜드'라는 콘셉트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팝업스토어 연출자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퍼니준'은 팝업스토어들이 끝난 뒤 각종 자재가 폐기되는 것에 대해 심각성을 느껴 '팝업사이클링(Popup+Upcycling)' 프로젝트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공간 디자이너 이내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제이가 함께 했다. 디지털 아트 플랫폼 디아트82(대표 이강형)도 프로젝트에 공감해 환경 지키미 캐릭터 미스터 부(Mr. Boooo)를 프로젝트에 참여시켰다. 전시 작품명은 FoRRest(포레스트, 숲)로 재생의 공간인 숲(Forest)과 재생의 시간인 쉼(For Rest)의 합성어다. 20일에는 MC 보라의 진행으로 아티스트 3인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