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풀무원, 7개 휴게소에 '로봇셰프' 도입 外

◆풀무원, 7개 휴게소에 '로봇셰프' 도입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가 풀무원이 운영하는 전국 7개 고속도로휴게소에 스마트 무인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로봇셰프)'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로봇셰프'는 냉동 상태의 요리 제품을 주문 즉시 조리하여 90초만에 준비해주는 무인 즉석조리 자판기이다. 기기는 제품이 완성되면 자동으로 개폐되는 조리 챔버·수저함 등으로 구성됐다. 메뉴를 선택하여 결제하면 기기 안의 로봇이 즉석에서 고온 조리하여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제공한다. 휴게소 운영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휴게소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뉴는 ▲육개장국수 ▲돈코츠라면 ▲고기짬뽕 ▲쇠고기곰탕국수 등 순수 생면을 사용한 프리미엄등 면 요리 4가지이며 각 메뉴당 가격은 8500원이다. 이외 밥 메뉴로 '육개장국밥'과 '나주식곰탕'도 판매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향후 다양한 한식 메뉴를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신제품 진로골드 론칭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가 신제품 진로골드의 TV 광고 론칭편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광고는 진로골드의 대표 모델인 골드껍(황금두꺼비)의 등장으로 시작된다. 배를 타고 가던 골드껍은 바다 속 의문의 물체를 보고 놀란 표정을 짓는다. 웅장한 음악과 함께 배 주변으로 에메랄드 블루 빛의 잔상들이 보여지자 '진로골드'의 로즈골드 왕관이 수면 위로 올라오며 "역사상 가장 설레는 부드러운 맛"이라는 내레이션이 나온다. 파도가 자연스럽게 잔을 채우고 '쌀 100% 증류원액 함유'라는 자막과 함께 모델 유시은이 진로골드를 마시는 장면으로 전환된다. 이어 영롱한 진로골드 병이 나타나며 '부드러움의 황금비율 진로골드 제로슈거'라는 자막과 내레이션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광고는 지상파·케이블·IPTV·온라인 등을 통해 12일부터 방영된다.


◆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팝업스토어 진행


농심이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출시한다. 우선 농심은 4월 12일부터 5월 11일까지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분식점을 컨셉으로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는 짜파게티를 포함한 다양한 라면과 분식 메뉴를 맛보는 쿡존(Cook Zone)과 다양한 전시·게임·이벤트를 체험하는 플레이존(Play Zone) 으로 구성했다. 한편 농심은 짜파게티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29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의 면은 건면으로 짜파게티의 굵은 면발 특징을 살리기 위해 농심 건면 중 가장 굵은 건면을 활용해 더욱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스프는 소고기 풍미를 새롭게 첨가하고 볶음양파분말 함량은 늘려 짜파게티 고유의 갓 볶은 간짜장 맛을 한층 살렸다.


◆상하농원, 5월 어린이 행사 진행


상하농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운영한다.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되었다. 먼저 1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땅콩 심기'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행사기간 한정 '공방 가이드 투어'를 준비했다. 기존 운영되는 공방 가이드 투어와는 다르게 공방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는 그림 그리기 대회로 자연물을 활용해 자신의 그림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날 행사 기간 포함해 5월 주말 동안 진행된다. 올해 사생대회는 지역 내 전문 심사위원을 초빙하여 보다 전문적인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발표는 6월 중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RTD 콤부차 2종 판매량 늘어


이디야커피가 출시한 RTD(Ready-To-Drink) 콤부차 2종(▲복숭아 망고 ▲청포도 레몬)의 3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녹차와 홍차를 기반으로 한 발효 음료인 '콤부차' 2종은 상큼한 과일의 향과 더불어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이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콤부차의 수요 증가에 맞춰 고객이 어디서든 간편히 콤부차를 즐길 수 있도록 스틱 제품으로 출시해 운영 중이다. 콤부차 스틱 제품은 ▲애플 베리 ▲레몬 라임 ▲유자파인 ▲자몽 오렌지 4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여주 아울렛, '스톤 아일랜드' 매장 새단장


신세계사이먼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에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톤 아일랜드 단독 매장은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업계에서는 최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한 스톤 아일랜드 매장은 기존 43평 규모의 임시 매장에서 위치를 옮기면서 2배 가까이 넓어진 80평 규모의 정규 매장으로 새단장했다. 스톤 아일랜드는 섬유와 가공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과 연구를 통해 럭셔리를 선보이는 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웨어 브랜드다. 매장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의류 상품부터 신발·잡화·액세서리까지 폭넓은 컬러와 라인업을 전개한다. 스톤 아일랜드는 오픈 기념으로 슈즈·핸드백·모자·액세서리 등 일부 상품의 추가 30% 할인 프로모션도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오뚜기, '오뚜기 카레' TV CF 선봬


오뚜기가 올해로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레에 담긴 가족 간 따뜻한 이야기를 소재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규 TV CF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족 스토리로 따뜻한 가족애를 담았다. 보다 친근감을 있게 다가가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활용했으며 '엄마의 카레'·'아빠의 카레' 2가지 버전으로 제작했다. 먼저 '엄마의 카레'편은 늘 바쁜 딸의 끼니를 걱정하는 엄마가 딸 자취집에 방문해 손맛을 담은 카레를 요리해두며 딸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모습을 담았다. '아빠의 카레'편은 아빠가 휴일 배달 음식에 익숙한 딸에게 정성을 담아 카레를 직접 요리하며 딸을 응원하는 모습을 정감 있게 그려냈다.


◆동원홈푸드, 온라인몰 '금천미트' 리뉴얼


동원홈푸드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App)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금천미트는 정육점과 식당 등에 한우·한돈·수입육 등 1000여 개의 축산물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 맞춤 추천 기능은 물론 간결한 홈페이지 디자인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앱 화면을 갖춰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고객들은 과거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 받아 원하는 고기를 빠르게 주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준으로 상품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CS)도 강화됐다. 고객들은 찜하기 기능으로 자주 구매하는 상품의 재입고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챗봇을 통해 주문 현황과 배송일, 회원 혜택 등 각종 정보를 언제든지 상담 받을 수 있다.


◆오비맥주 카스, LCK 스프링서 부스 운영


오비맥주 카스가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의 결승 진출전·결승전 현장을 찾아간다. 카스는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KSPO DOME 앞 한얼광장에서 '카스 라이트'와 '카스 레몬 스퀴즈'로 꾸민 소비자 참여형 부스를 운영한다. '카스 라이트' 부스에서는 '순발력 테스트'와 초대형 젠가 등의 다양한 게임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순발력 테스트는 지난 2023 LCK서머 파이널 현장에서 약 8000여 명의 방문객이 즐기며 큰 호응을 얻었던 이벤트다. '카스 레몬 스퀴즈' 부스에서는 사진·패턴·구단 로고·닉네임 등을 방문객의 기호에 맞게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POG(Player of the Game)' 스티커 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부스에서 카스 라이트·카스 레몬 스퀴즈 등 제품을 구매하면 응원 도구와 맥주 휴대가 가능한 파우치 등 굿즈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블랙데이 기념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블랙데이를 앞두고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의 하프앤하프 피자 주문 시 혜택을 제공하는 '블타슈 하프앤하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블랙데이 14일까지 온라인으로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가 포함된 하프앤하프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포장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의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식자재인 '블랙타이거 새우'를 토핑으로 사용한 피자로 2018년 출시 이후 한달 만에 단독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인기 메뉴이다. 또한 출시 이후 5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판을 판매한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메뉴로 블랙타이거 새우의 압도적인 크기와 비주얼,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리복, 이효리 '스니커즈 컬렉션' 화보 공개


리복(Reebok)이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 한 스니커즈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에서는 ▲1985년 출시된 리복의 시그니처 스니커즈 '클럽C85' ▲1980년대 리복 축구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축구 경기장 테라스를 모티브로 한 '클럽C 그라운드 UK' ▲1994년 출시돼 리복의 혁신적인 '펌프' 테크놀로지를 알린 '인스타 펌프 퓨리' 총 3종의 스니커즈를 페미닌한 아이템과 연출한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2000년대 스니커즈 스타일링은 트렌디한 Y2K 패션을 연출했다. ▲2006년 출시돼 최근 '이효리 신발'로 떠오르고 있는 스타일 러닝화 '트리니티 KFS' ▲2009년 출시돼 리복의 프리미어 러닝 시리즈를 대표하는 '프리미어 로드 플러스 VI' ▲2024년 새롭게 출시하는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총 3종의 스니커즈를 매치한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화보에 소개된 6종의 스니커즈 중 2종(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인스타 펌프 퓨리)은 12일 새롭게 출시된다.


◆여행이지, 일본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강화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일본 N차 여행객을 겨냥해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대표 상품으로 '천천히 걷다, 마츠야마 3일'이 있다. 제주항공의 인천~마츠야마 노선을 이용하며 일본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알려진 시모나다 역을 찾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이 상품의 핵심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인 도고 온천 관광이다. 일본 혼슈 최북단 아오모리를 찾는 '아오모리 4일'도 있다. 이 상품은 대한항공의 인천~아오모리 노선을 이용하며 온천이 있는 호텔과 리조트에 숙박한다. 사과 박물관이 있는 후루사토 센터를 방문해 아오모리 사과와 사과로 만든 디저트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천천히 보다, 히로시마 3일'은 다크 투어리즘을 표방하는 상품이다. 제주항공의 인천~히로시마 노선을 통해 이동하며 비즈니스 좌석인 비즈니스 라이트 이용이 포함돼 있다. 일본 3경(景)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섬인 미야지마를 찾는다. 이곳에서 갯벌에 세워진 이쓰쿠시마 신사와 관광객들을 반기는 사슴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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