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넷마블, 신작 '레이븐2' 5월 말 출시 예정 外

◆넷마블, 신작 '레이븐2' 5월 말 출시 예정


넷마블은 신작 MMORPG '레이븐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5월 말 국내 서비스를 예고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김건 넷마블몬스터 대표를 비롯해 조두현, 주한진 디렉터가 등장해 '레이븐2'의 개발 배경과 비주얼, 전투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김건 넷마블몬스터 대표는 "레이븐2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수상하는 등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레이븐1'의 증명된 게임성을 계승하고자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다"며 "원작의 액션성과 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블록버스터급 MMORPG로 새롭게 선보이는 '레이븐2'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버소울, 5월 29일 일본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5월 29일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7일 '에버소울'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첫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일본 정식 서비스 일정과 현지 이용자 테스트 결과, 성우 정보 등을 소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28일부터 시작한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령 '캐서린'과 '에버스톤' 등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 이벤트 페이지 오픈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공식 e스포츠 리그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총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오는 27일 본선 첫 경기를 시작으로 6월 15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전경기 오프라인으로 펼쳐진다. 서울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해 관람할 수 있으며 '서든어택'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에서도 실시간 생중계를 감상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스우' 리마스터 업데이트 및 21주년 이벤트 실시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보스 '스우' 리마스터 업데이트와 서비스 21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블랙헤븐의 동력원, 군단장 '스우' 리마스터를 통해 새로운 공격 패턴 및 일러스트 등을 선보이고, 더욱 차별화된 도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해 ▲빅토리아 아일랜드 운동회 '빅토리아컵' ▲스낵 브레이크 타임 ▲벌룬 팝 챌린지 ▲빅기프트샵 ▲테라 버닝 부스터를 드려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환골탈태'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가 성장 콘텐츠와 편의성을 전면 개편하는 '환골탈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진입장벽을 대폭 낮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 각종 콘텐츠를 즐기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동선을 다듬고, 성장 부담 요인들을 완화했다. 또한 주요 콘텐츠들의 UI와 보상 구조, 플레이 동선을 다듬어 시인성 및 가시성도 개선했다.


◆엔씨소프트, AI 학술대회 'ICASSP'에 논문 게재


엔씨소프트는 AI 분야 최대 규모 국제학술대회 'ICASSP 2024'에 논문을 게재했다고 18일 밝혔다. ICASSP는 매년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로, 49회째를 맞은 올해는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멀티모달 언어모델의 시각적 환각 현상 완화 ▲열악한 환경 속 얼굴 인식 정확성 개선 ▲사용자 음성을 깨끗하게 걸러내는 호출어 인식 모델 ▲얼굴 이미지에 맞는 가상 음성 생성 시스템 등 총 4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 챌린지' 2기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오는 28일까지 '퓨처 챌린지' 2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퓨처 챌린지는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해 학습 계획을 세워 21일 동안 창작 활동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게임, 영상, 글쓰기, 미술,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 있는 16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지원 동기, 스터디 계획, 학습 목표 등을 중심으로 지원서를 작성해 모집 기한까지 제출하면 된다. 황주훈 팀장은 "퓨처 챌린지는 창작에 꿈이 있는 청년들이 모여 인사이트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며 "스터디를 통해 자기 관심사를 탐구하고 창작자로 성장하는 경험을 쌓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머너즈 워, 오는 27·28일 10주년 기념 페스티벌 개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출시 10주년을 맞아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이용자들과 오프라인에서 10년간의 추억을 되돌아보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27~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컴투스, '컴투스 아트 캠퍼스' 1기 모집


컴투스는 게임 아트 분야에 대한 직무 교육 프로그램인 '컴투스 아트 캠퍼스' 1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1기는 스포츠 장르에 집중해 컴투스의 대표 스포츠 게임인 야구 게임 라인업을 활용한 아트 제작 스킬을 전수한다. 신청은 오는 5월 2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발 직무는 '캐릭터 모델러', '애니메이터', '배경 모델러'다.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된 지원자들은 오는 5월 27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7주에 걸친 교육에 참가하게 된다.


◆넵튠, 광고 플랫폼 사업 거래액 708억원 기록


넵튠은 지난해 광고 플랫폼 사업 부문 거래액이 708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2022년 애드엑스 인수를 기점으로 캐주얼·미드코어 게임 개발 스튜디오 투자, 인수 활동과 함께 광고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솔루션 및 플랫폼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애드엑스, 애드파이 플랫폼은 지난 8년 동안 빠르게 성장해서 각각 300억원에 육박하는 광고 거래액을 기록했고, 매체향 플랫폼 시장에서 선두 위치를 확립했다"며 "앞으로도 수익률 높은 플랫폼 비즈니스의 발굴과 확장에 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나이트 크로우, 대규모 전쟁 '크루세이드' 영상 공개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대규모 전쟁 콘텐츠 '크루세이드'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크루세이드는 전 서버 연합이 참전하는 대규모 영지 점령 전쟁 콘텐츠다. 시즌제로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에만 입장 가능하다. ▲소형 영지 백작령(20 대 20) ▲중형 영지 공작령(50 대 50) ▲대형 영지 교황령(250 대 250) 등 총 3가지로 구분되며 승리한 연합에게 세금으로 누적된 다이아와 각종 보상을 지급한다.


◆에브리타운, 출시 11년 기념 109명의 이용자 사연 소개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이 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해 출시 초기부터 게임을 즐겨온 이용자들의 다양한 사연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운영진은 3월 28일부터 9일간 네이버 카페 '에브리타운'을 통해 '11살 에브리타운의 가족을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11년째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의 사연을 모집해 109명의 이용자의 사연을 전했다. 위메이드커넥트 관계자는 "어느 게임에서도 볼 수 없는 지난 11년 동안의 역사와 추억을 함께 해 주신 이용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든 이용자들이 즐기고 함께 나눌 에브리타운의 즐거움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창세기전 모바일, '앤티앤스 프레즐'과 컬래버레이션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가 프랜차이즈 프레즐 브랜드 '앤티앤스 프레즐'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전국 200여개 앤티앤스 프레즐 매장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몬드 크림치즈 스틱과 무탄산 레몬에이드, 게임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창세기전 모바일 콤보'가 선착순 판매된다. 양사는 "'창세기전 모바일'과 '앤티앤스'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 드리고자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칠리즈, K리그와 2024시즌 '경기 득점공' 이벤트 진행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2024시즌 경기 득점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칠리즈와 K리그가 함께 추진하는 첫 번째 협력 사례로, 오는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서울-전북현대 8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총 28개 주요 경기에서 진행된다. 경기 득점공에는 NFC 칩이 내장된 스티커가 공식 케이스에 부착될 예정이며, 매치원셔츠에서 7일간의 경매를 통해 판매된다. 칠리즈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한국 스포츠 팬덤 문화의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시도와 성공 사례로 남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칠리즈는 K리그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단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꾸준히 협의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QR 송금' 서비스 출시


네이버페이는 가게에 비치된 QR코드를 활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QR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QR송금' 서비스는 가게에서 제시하는 송금 전용 QR코드를 구매자가 모바일로 촬영해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하는 서비스다. 소상공인들은 네이버페이 앱에서 바로 송금 가능한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별도 신청 시 가게에 QR코드를 비치할 수 있는 제작물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정영식 네이버페이 매니저는 "계좌이체가 많이 이용되는 동네시장이나 노점상 등에서 QR송금 서비스는 네이버페이 사용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비용 부담이 없으면서도 간편한 상생 서비스"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전국 동네시장에서 네이버페이 QR송금이 가능하도록 소상공인과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빌보드와 'K팝 글로벌 확장' 파트너십 체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미국 빌보드와 K팝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빌보드, 빌보드코리아는 K팝 음악은 물론, 이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전 세계 팬들에 소개하며, K팝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에 대한 전방위적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장윤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는 "세계 음악산업에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빌보드, 빌보드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K팝, K엔터테인먼트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K팝의 독보적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 입증하며, K팝 산업의 저변 확대와 균형 있는 글로벌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2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