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학 ON]
한국항공서비스-글로리아 항공, MRO 수주 확대 MOU 外


[딜사이트 김민기, 이우찬, 최유라 기자] 한국항공서비스(KAEMS)는 14일 ㈜글로리아 항공과 '항공기 유지·보수·정비(MRO, Maintenance·Repair·Operation)  사업 수주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 정부가 지정한 국내 유일 항공 정비 MRO 전문업체인 KAEMS의 항공기 기술력과 항공전문가 양성 전문 기업인 글로리아 항공의 교육 분야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너지를 통한 사업 확대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앞으로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긴밀히 협력하여, 항공기 MRO 시장에서의 동반 상승을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배기홍 KAEMS 대표는 "현재 중국의 에어차이나 등 국내·외 총 20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정비와 중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MRO 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산업으로 키우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우, 창사 이래 첫 중간배당 실시


성우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창사 이래 첫 중간배당을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중간배당은 2024년 결산 배당금의 약 67% 수준인 총 15억원 규모다. 배당 기준일은 8월 1일이며, 배당금은 8월 29일 지급될 예정이다. 첫 중간배당 결정을 통해 급격하게 변화하는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 환경 속에서도 성우의 ▲안정적인 재무 구조 ▲지속 성장 가능성 ▲주주 이익을 우선시하는 경영철학으로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우는 이번 중간배당을 시작으로 연간 배당과 함께 중간배당을 정기적으로 검토해 주주환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의 수익성과 재무 상황을 고려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배당 정책을 운영하는 동시에 기존의 원통형 배터리 부품에서 나아가 다양한 폼팩터로의 개발이 진행중이다. 글로벌 완성차 및 국내 빅 3 셀제조사로의 고객사 다변화를 통해 시장 변화에 대응할 방침이다.


◆에쓰-오일 세븐, KS-PBI 1위 수상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의 엔진오일 브랜드 '에쓰-오일 세븐(S-OIL 7)'은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엔진오일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지표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산업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엔진오일' 부문에서는 '에쓰-오일 세븐'이 첫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에쓰-오일 세븐'은 에쓰-오일이 생산한 고품질 윤활기유를 바탕으로 뛰어난 윤활 성능과 엔진 보호력을 제공하고, 다양한 운전자의 니즈를 반영한 체계적인 제품 구성으로 차별화를 이룬 브랜드다. 패트리스 드베미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대표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엔진오일 부문 신설 첫해 1위 수상은 제품 품질 향상과 기술 혁신, 고객 신뢰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만들어낸 소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에쓰-오일 세븐은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중화학 ON 3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