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이세정, 이솜이, 이채린 기자] 대한항공이 지난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에 참가해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첨단 항공우주사업 기술 역량을 선보인다.
WSCE는 세계 각국 스마트시티 관련 최신 기술과 혁신을 공유하기 위해 2017년부터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통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스마트시티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도시가 주체가 되는 행사로 전면 개편해 스마트시티 분야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새롭게 보여준다.
대한항공은 이번 전시에서 기업 가치 체계 'KE Way'를 중심으로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의 역량과 스마트 모빌리티 관련 최신 기술을 소개한다. 부스에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연결'이라는 기업의 존재 이유 아래, 대한항공의 기술이 적용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디지털 MRO, 스마트 드론 등 3개의 섹션으로 나눠 첨단 기술력을 공개한다.
◆ 제주항공, 가을·겨울 여행 프로모션

제주항공이 16일부터 가을, 겨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국제 54개 노선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8월25일부터 12월31일까지 그 사이에 출발하는 국내선 5개 노선과 국제선 49개 노선에서 특가 및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이달 23일 오후 5시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에서만 진행된다. 국내선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을 기준으로 ▲제주행 1만4500원부터이며 국제선은 편도 총액을 기준으로 ▲일본 4만2200원 ▲중국·중화권 4만9900원 ▲몽골 5만4900원 ▲필리핀 5만4000원 등 부터 판매한다.
할인코드도 제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구매시 최대 20% 할인, 편도 항공권 구매시 최대 5%를 할인해 주고, 국제선은 최대 50%까지 할인이 가능한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 진에어, 2025년 하반기 진마켓 티저 공개

진에어가 다가오는 겨울 여행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하반기 진마켓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진마켓은 오는 21일부터 5일간 국제선 대상으로 진행하며 노선별 오픈 시점을 다르게 운영한다. 이달 21일 오전 10시에는 한국·해외발 동남아 노선 및 한국발 괌 노선, 22일 오전 10시부터는 한국 및 해외발 일본·중화권 노선이 차례로 오픈된다.
이번 진마켓 티저에서 진에어는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였다. 진마켓 행사 마지막인 25일까지 신규 회원 가입 시 국제선 5000원 할인 쿠폰과 수하물 및 사전 좌석 할인 쿠폰이 즉시 지급되며 본 행사인 21일부터 2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회원에게 밀팩·수하물팩 등 번들로 구성돼 최대 8만4000원 할인이 적용되는 '묶음 할인' 부가서비스 쿠폰도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 티웨이항공, 동계 항공편 스케줄 예약 오픈

티웨이항공이 올해 동계 국내·외 항공편 스케줄을 오픈했다. 이달 예약 오픈하는 동계 항공편 스케줄은 국내 및 해외 노선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항공편의 탑승 기간은 동계 시즌 스케줄인 올해 10월26일부터 내년 3월28일까지다.
티웨이항공은 ▲동남아 ▲일본 ▲유럽 ▲대양주 등 해외노선의 동계 스케줄을 오픈하고 항공권 판매를 시작했으며 일부 해외노선과 국내노선은 추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유럽 할인 대작전 ▲할인코드 여행고고 할인 이벤트 ▲건강하개 여행하개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 중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동계 기간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다.
◆ 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트랙스 어워즈 '2025년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 선정

아시아나항공이 소속된 항공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지난달 개최된 2025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로 선정됐다.
스타얼라이언스는 해당 수상 부문이 2005년 신설된 이후, 총 18회 중 13회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2023년 10월 오픈한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의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 라운지'로 선정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하나투어, 대한우슈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하나투어가 사단법인 대한우슈협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우슈는 중국 전통 무술을 현대 스포츠로 발전시킨 종목으로, 1990년 베이징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국제 대회가 활발히 개최되고 있다.
양사는 우슈 종목의 진흥을 목표로 물적·인적 인프라를 다각도로 활용할 예정이고 ▲우슈 연계 상품 기획 및 판매 활성화 ▲협회원, 동호인 대상 복지몰 서비스 ▲경기 출전 등 해외 출장 주거래 상담 서비스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 모두투어, '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참가 성료

모두투어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모두투어는 이번 행사에서 대형 단독 부스를 운영해 여름 시즌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였다. ▲360도 카메라 체험존 ▲SNS 인증 미션 ▲현장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관람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아울러 박람회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투어 지정 부스로 선정돼 1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관심을 받았다.
모두투어는 여름휴가 시즌 인기 여행지인 동남아, 일본, 하와이 등을 중심으로 가족 단위 여행객과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공개했다. 현장 예약 고객에게는 ▲아이 마스크 ▲무백 샴푸 키트 ▲즉시 할인 쿠폰(3만원) ▲웰컴 쿠폰(2만원)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됐다.
또한 ▲나트랑 셀렉텀노아 리조트 숙박권 ▲에어프레미아 하와이 항공권 ▲하와이 애스톤 앳 더 와이키키 반야 리조트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스탬프 미션 및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 노랑풍선, 임직원과 함께 '바다의 시작' 플로킹 캠페인 실시

노랑풍선이 지난 11일 중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 보호 활동의 일환인 '바다의 시작' 플로킹 캠페인을 진행했다.
노랑풍선 공채 15기 인턴을 포함한 임직원 총 28명이 함께한 이번 활동은 사회 공헌 활동(CSR) 및 공채 교육의 일환으로 하수구(빗물받이)에 친환경 분필로 그림을 그려 쓰레기 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바다의 시작' 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서울 중구 노랑풍선 사옥에서부터 출발해 충무로역 인근 거리까지 약 1km의 거리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 봉사활동을 했으며, 무단 투기된 생활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는 작업을 펼쳤다.
◆ 롯데렌터카, 마이카 멤버십 혜택 강화

롯데렌탈이 롯데렌터카 개인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주유·세차 혜택을 확대한다.
롯데렌터카 '마이카' 멤버십 혜택으로 HD현대오일뱅크 주유 상시 할인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에 HD현대오일뱅크 전국 직영 주유소에서 휘발유, 고급 휘발유, 경유를 리터당 5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존 GS칼텍스 리터당 40원 할인에 더해 제공되는 혜택이다. 또한 세차 플랫폼 '티티워시'에서 쓸 수 있는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마이카 멤버십은 롯데렌터카 개인 및 개인사업자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전용 멤버십 서비스다. ▲계약관리 ▲차량상태 확인 ▲방문정비 신청 등 차량 관련 기본 정보 지원은 물론, 주유·EV 충전·세차·자동차보험 등 이동과 연계된 자동차 생활 전반의 필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월부터 업계 최초로 캐롯손해보험 운전자보험을 계약 기간 중 최대 1년간 무상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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