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넷마블, '2025 넷마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과 지속가능경영 실천 성과를 담은 '2025 넷마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은 2021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발행해왔다. 2024년부터는 업계 최초로 종이 인쇄물 대신 웹 기반 디지털 보고서로 전환해 이해관계자 접근성을 높이고 환경 친화적 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넷마블은 EU의 '기업 지속가능성 보고지침(CSRD)'에 따라 이중 중대성 평가를 실시했으며, 환경·사회적 영향 및 재무적 관점에서 도출된 네 가지 핵심 이슈(유저 만족 제고,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 강화, 인재 확보 및 육성,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중점 과제로 선정해 중장기 목표와 구체적 성과를 상세히 공유했다. 주요 성과로는 ▲국내 최초 '넷마블게임박물관' 개관 ▲게임 업계 최초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24 대한민국소통어워즈 ESG 소통 대상 수상 ▲대표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등이 있다. 넷마블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MSCI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각각 A등급을 획득하며,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와 게임 산업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 빗썸, NHN과 제2회 '빗썸 X 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 개최


빗썸이 NHN과 온오프라인 포커 대회 '빗썸X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대회로, 총 상금은 약4억원  규모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온라인 예선인 '새틀라이트(Satellite) 토너먼트'를 통해 오프라인 본선 진출자를 가리고,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이 결선에 진출해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빗썸은 생애 최초 빗썸 가입 회원에게 더블에이 포커 새틀라이트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는 '참가권'을 지원한다. 참가권을 받으려면 빗썸 앱에 이벤트 코드 'GAME-AA'를 입력하고 문자로 수신한 게임 쿠폰을 더블에이 포커에 입력하면 된다. 


크래프톤, '딩컴' 밤의 상점 업데이트


㈜크래프톤이 운영하는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 게임 '딩컴(Dinkum)'이 26일 '밤의 상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밤의 상인을 만날 수 있는 밤의 상점이 추가됐다. 밤의 상인은 게임 내 시간으로 매월 19일 밤마다 섬의 방문자 구역에 등장하며 미스터리 백과 희귀 아이템을 판매한다. 미스터리 백은 무작위 아이템 3개를 획득할 수 있는 랜덤박스로 밤의 상인에게서만 구매할 수 있다. 밤의 상점 텐트 안에는 장신구 탁자가 있어 재료를 사용하면 귀걸이 등 각종 장신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SOOP, 28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대회 '2025 MSI' 생중계


SOOP은 한국시간 기준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대회 '2025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27일 밝혔다. MSI는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이 걸린 글로벌 대회다. 시즌 중간 각 지역의 전력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무대다. 이번 대회에는 총 5개 지역에서 각각 두 팀씩, 총 10개팀이 참가한다. 한국 대표로는 젠지와 T1이 출전한다. 대회는 28~30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7월 2~12일 '브래킷 스테이지'까지 이어진다. 대망의 결승전은 7월13일 개최된다. 


◆DAXA,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참여 '성공적 안착' 지원 총력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비영리법인의 가상자산 현금화 과정을 안내하는 리플렛을 제작, 배포하고 관련 교육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6월부터 새롭게 가상자산 시장에 참여하게 되는 법인이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지난 2월 금융위원회는 법인의 단계적인 가상자산 시장 참여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DAXA는 이러한 금융위원회의 정책 기조에 발맞춰, 시장 참여 단계별로 법인에게 필요한 인프라 구축 및 필수 정보 제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DAXA는 앞으로도 법인의 단계적 시장 참여 과정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재진 DAXA 상임부회장은 "법인의 시장 참여는 시장 안정과 성숙에 기여할 것"이라며 "새로운 시장 참여자가 국내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필요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게임·IT 소식 13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