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골프존이 이달 30일과 내달 1일 최고의 장타자를 가려낼 GTOUR 이벤트 대회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 준결승 및 결승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크린골프투어 발전에 함께 뜻을 모아온 골프존과 신한투자증권이 주최 및 스폰서로 나섰다. 경기는 총 세 번의 예선전과 두 번의 준결승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려낸다. 4인 1조로 치러진 예선 1~3경기는 6월 10, 17, 24일 3주에 걸쳐 녹화 중계로 공개됐으며 선수들 간 케미스트리와 파워풀한 샷대결로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예선전을 통과한 6명의 선수들 간 준결승은 3인 1조로 오는 30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준결승 1경기에는 김동현, 김태우, 김진석이 출전하고 2경기에는 이용희, 하승빈, 장정우가 나선다. 이후 각 준결승에서 2명씩 총 4명의 선수가 오는 7월 1일 결승전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경기는 일반 스테이블포드보다 기록 별 가점을 높인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공격적인 코스 공략과 선수들 간 심리전까지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CJ올리브영, '산리오캐릭터즈' 초대형 컬래버레이션

CJ올리브영이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내달 1일부터 '러브 섬머'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캐릭터 컬래버다. 전체 올리브영 회원 중 60%가 1030세대로 개인의 취향을 나타내는 캐릭터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소비층인 점을 고려해 산리오캐릭터즈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번 컬래버가 진행되는 7월 한 달 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 일러스트로 꾸며진다. 올리브영은 플랫폼 차원의 협업을 넘어 입점 브랜드까지 컬래버 범위를 넓혔다. K뷰티·K웰니스 카테고리의 32개 브랜드가 올리브영과 함께 기획한 20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글로벌 인기 브랜드의 여름을 겨냥한 상품군을 특가 및 기획상품으로 선보인다. 이때 올리브영은 산리오와 계약을 체결해 참여 브랜드의 캐릭터 라이선스 비용을 지원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케어닥'과 시니어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 제휴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 국내 시니어 헬스케어 기업 '케어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간병·요양 서비스 제휴 혜택을 선보인다. 케어닥은 간병인(요양보호사) 중개 서비스를 비롯해 방문 재활운동, 방문 요양 등 시니어의 건강과 일상 전반을 지원하는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 간병인 연결, 방문 요양, 실버타운 할인 등 시니어 고객이 일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서비스는 물론 추모 공간 이용 혜택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협력한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에게는 ▲개인 간병 서비스 고정가격 제공 ▲프리미엄 주거형 요양시설(실버타운) '케어홈' 할인 ▲세계 5대 브랜드 보청기 최대 50% 할인 ▲전국 주요 추모공원 제휴 할인(5~20%) 등의 멤버십 혜택이 제공된다.
◆하림 더미식, '진짜 오징어로 승부하는 더미식호' 팝업스토어

하림이 내달 9일까지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 1층 아뜨리움 스페셜 팝업존에서 '진짜 오징어로 승부하는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출시를 기념해 열리며 '진짜 재료로 만든 더미식은 맛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는 ▲오징어를 낚시할 수 있는 오징어배 낚시존 ▲오징어 초빔면을 맛볼 수 있는 시식존 ▲더미식 브랜드의 주요 제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존으로 구성했다. 특히 시식존에서는 주말 한정으로 갓 튀긴 면으로 만든 오징어 초빔면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제공된다. 또한 어린이 고객을 위한 ▲푸디버디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B1 트레이더스에서는 하림 신제품 스페셜 할인존을, 2층 아임분식에서는 한정판 신메뉴인 '통오징어 초빔면'을 출시해 놀이부터 쇼핑, 식음까지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원 아이캔두, '2025 국가서비스대상' 에듀테크 부문 대상

교원 빨간펜의 스마트 학습지 아이캔두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아이캔두는 학교 진도식 커리큘럼 기반의 전과목 스마트 학습지다. 학습자의 필요에 따라 화상 또는 방문 학습 관리, 학습 관리 미포함 등의 선택할 수 있다. 빈틈 없는 맞춤형 학습을 위해 다양한 학습 관리 서비스를 선보여 스마트 학습의 지평을 넓혔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캔두는 초등 1~6학년 대상 전과목 교과 연계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자의 학습 데이터, 비학습 데이터, 학습 행동 로그를 포함한 멀티모달 분석 등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수집해 초개인화 맞춤학습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CJ 4DPLEX, 시네폴리스와 손잡고 SCREENX·4DX 글로벌 확대

CJ 4DPLEX가 세계 3위 규모의 극장 체인 '시네폴리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총 50개관 규모의 SCREENX, 4DX 특별관 신규 개설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멕시코, 중남미, 스페인 주요 시네폴리스 지점에 SCREENX 상영관 30개관을 신규로 설치하고, 멕시코 내 기존 4DX 상영관 20개관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SCREENX관에는 리클라이너 좌석, Barco Laser, 입체 음향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CJ 4DPLEX가 전 세계에서 운영하는 SCREENX 및 4DX 스크린 수는 약 1,300개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아가 CJ 4DPLEX는 글로벌 극장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연내 다양한 글로벌 극장사와의 대규모 계약 체결을 논의 중에 있다.
◆이디야커피,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커피믹스' 출시

이디야커피가 헤이즐넛 향의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믹스커피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를 새롭게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헤이즐넛 향과 깊은 커피 풍미의 조화를 강조한 제품으로 헤이즐넛 분말과 액상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은은하고 풍부한 향을 구현했다. 여기에 이디야만의 전용 '라떼 크리머'를 사용해 라떼처럼 부드럽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급스럽고 균형 잡힌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30개입, 100개입 등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된다. 이로써 이디야커피는 스테디셀러인 '스페셜 모카 블렌드', '스페셜 골드 블렌드'에 이어 믹스커피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무신사 엠프티 성수, 상반기 '외국인' 거래액 60%↑

무신사가 운영하는 편집숍 '무신사 엠프티'가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판매액에서 외국인 고객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며 해외 관광객의 필수 패션 쇼핑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무신사가 올해 1월부터 이달 23일까지 약 6개월 간 무신사 엠프티 성수의 오프라인 판매액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 고객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판매액의 약 56%가 해외 고객으로부터 발생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는 무신사 엠프티가 쇼핑의 메카인 성수에서 국내외 실험적 디자이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패션 편집숍으로 입소문을 탄 점이 주효했다. 독창적인 브랜드의 단독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거나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발매하는 등 무신사 엠프티만의 차별화된 이벤트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찰스 제프리 러버보이, 마린 세르, 그라운즈 등이 엠프티를 통해 국내외 고객 접점을 넓힌 대표적인 브랜드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 신규 오픈

전자랜드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을 신규 오픈했다.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은 백화점과 아웃렛, 미술관 등이 공존하는 현대백화점의 지역 특화 복합 쇼핑몰인 '커넥트현대 청주점' 4층에 숍인숍 형태로 들어섰다. 100평 규모의 매장에선 냉장고, 세탁기, TV 등 대형 가전과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각종 소형 가전 등을 한 번에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키보드 타건 체험 샵 '세모키'(세상의 모든 키보드) 공간도 새로 선보인다. 세모키 존에선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수십 개 브랜드의 키보드와 마우스, 게이밍 모니터 등 다채로운 IT 가전을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타건샵 세모키가 주목받고 있어 많은 젊은 소비자가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팡, 제습기·장화·침구 등 장마 필수 아이템 최대 반값

쿠팡이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비 오는 날 완벽 대비' 기획전을 열고 내달 6일까지 제습기·장화·침구 등 2만여 개 상품들을 와우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반값특가템', '베스트템', '신상템', '핫리뷰템', '주요 키워드 상품' 등 테마별 코너를 통해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표상품은 ▲윈세이 1등급 제습기(24L) ▲착한구두 여성용 노턴 첼시 레인부츠 ▲라뽐므 쏘쿨 냉감 홑이불 ▲카르페디엠 스마트 베이직 자동 장우산 등이다. 카테고리별 주요 상품군도 장마철 수요에 맞게 준비됐다. 이외 여름 침구류, 모기장, 우비, 슬리퍼, 우산, 비오는 날 즐기기 좋은 전·국물요리 밀키트와 간편식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 출시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유기농 원료로 건강한 단백질 섭취를 돕는 프리미엄 단백질 스낵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를 출시한다. 최근 국내 식품 시장에서 음료, 간식, 주식 등 다양한 식품군에서 고단백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스낵 형태의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올가홀푸드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제품 구성의 70% 이상을 유기농 견과와 곡물로 채우고 제품 1개당 계란 1개 수준인 6g의 단백질을 담은 제품을 출시했다.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는 블랙, 시트러스 2종으로 출시됐으며 두 제품 모두 원재료의 99% 이상이 유기농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은 검정 약콩을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시트러스는 제주 감귤을 넣어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G마켓, 인기 셀럽 릴레이 '라방' 진행

G마켓은 이달 29일까지 라이브방송 기획전 '셀럽 릴레이 라이브'를 진행한다. 인기 셀럽들이 출연해 특가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G마켓의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 성과를 기념해 마련한 특별 기획전이다. G라이브는 지난 2021년 4월 론칭 후 총 3,600회 방송을 통해 누적 조회수 10억뷰를 달성했다.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매일 릴레이 형식으로 등장해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27일 19시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이 '삼다수X오설록' 협업상품을 소개한다. 28일에는 개그우먼 정주리가 모두투어의 베트남 자유여행 패키지를, 29일에는 개그맨 김원훈이 출연해 불스원의 장마철 차량용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 방송 알림 신청 고객 중 방송 별 20명을 추첨해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