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신라免, 아모레퍼시픽과 유료멤버십 출시 外

◆신라면세점,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유료멤버십 출시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신라면세점이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브랜드 특화 유료 멤버십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유료 멤버십 SHILLA & AMOREPACIFIC(신라 앤 아모레퍼시픽)을 런칭하고, 100명 한정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유료멤버십은 가입비 80만원에 신라면세점과 아모레퍼시픽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우선 한화 84만원 상당의 S리워즈 70만포인트(오프라인점 전용)를 즉시 제공한다. 또한 18만원 상당의 아모레퍼시픽 전용 포인트를 증정하고, 골드 멤버십 등급으로 즉시 적용돼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유료 멤버십 가입은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서울점 안내데스크에서 가능하며, 제공되는 포인트와 멤버십 등급은 신라면세점 가입 계정으로 익일 자동으로 지급된다.


◆풀무원, 유명 맛집들과 '지구식단 있는 집' 협업


풀무원식품의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서울 일대 유명 식당과 협업하여 식물성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지구식단 있는 집'을 2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10월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 선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요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더욱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지구식단 있는 집'에서는 '맛집 메뉴를 식물성 지향으로!'라는 콘셉트 아래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들로 개발한 특별 메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인 성수동, 장충동, 을지로 일대 총 5개 매장과 협업하여 운영하며, 각각의 매장에서 개발한 특색 있는 식물성 지향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파격 혜택으로 가맹점 매출 증대 기여


이마트24가 상품 구입 금액만큼 모바일 금액권으로 돌려주는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28일 까지 마가렛트, 빠다코코낫, ABC초코쿠키 등 대용량 인기 쿠키·크래커 상품 7종에 대해 한 번에 1만원 이상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1만원)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상품을 구입하면서, 1만원을 그대로 돌려 받는 '신개념 공짜마케팅'을 진행하는 것. 고객들은 행사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행사카드(현대·우리카드)로 결제하면 모바일 금액권을 받을 수 있다. 또, 10일까지 인기 1+1 상품(16종)을 한 번에 5000원 이상 구매 시, 동일한 금액의 모바일 금액권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시그니엘, 밸런타인데이 시즌 케이크 선보여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이 밸런타인데이 케이크를 오는 14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밸런타인데이 케이크는 라지 사이즈 홀 케이크와 앙증맞은 미니 케이크로 구성해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했다. '밸런타인 천사의 깃털' 케이크는 자스민 차를 우려내 만든 가나슈 안에 헤이즐넛 케이크와 딸기 크림을 가득 채우고, 표면은 딸기 글레이즈로 감쌌다. 아울러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깃털 모양 장식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미니 케이크 '밸런타인 필로우'는 핑크색 하트가 놓인 폭신한 화이트 쿠션을 연상케 한다. 체리로 만든 가나슈와 초콜릿 스폰지, 체리 콤포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하고 진한 체리 맛을 느낄 수 있다. 


◆샘표-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밀크티 키트 출시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과 매일유업 비건귀리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손잡고 '순작 애플시나몬 어메이징 오트 밀크티 키트'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키트는 '순작 과일허브티 애플시나몬'과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로 구성됐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도 카페인 걱정 없이 향긋하고 부드러운 '애플시나몬 오트 밀크티'를 즐길 수 있다. 사과의 달콤한 맛과 실론 시나몬의 풍부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순작 애플시나몬티는 제로 칼로리, 제로 슈가라 더 매력적이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 잎으로 깔끔한 단맛을 내며 카페인이 없다. 


◆11번가, '오픈 라이브' 론칭 기념 고객 이벤트 실시


11번가는 판매자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론칭 기념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열고 '오픈 라이브' 시청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11번가는 방송명에 '오픈' 타이틀이 붙어 있는 모든 '오픈 라이브' 방송을 기준으로 ▲오래 시청한 고객(5명) ▲많이 채팅한 고객(5명) ▲구매금액 높은 고객(5명) 등 총 15명을 선정해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오늘(1일)과 8일에는 '오픈 라이브' 관련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매 회차별로 퀴즈 정답 고객에게 SK페이 포인트를 최대 5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1번가는 '오픈 라이브' 활성화를 위해 현재 '오픈 라이브' 방송 진행 판매자에게 방송 상품 판매가의 5%를 할인해주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포터하우스 예약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포터하우스 예약 이벤트'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아웃백을 많이 찾아주시는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참여방법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14일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를 예약한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예약 후 방문한 고객에게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일회용 카메라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어 오는 3월 5일까지 사진전 '포토하우스 이벤트'를 개최된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시는 고객은 특별한 순간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해시태그 #아웃백사진전을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 된다.


◆SSG닷컴, 신규고객 위한 혜택 '펑펑'


SSG닷컴은 2월 한 달간 신규 및 휴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8일까지 '반값다딜 – CJ편'을 진행한다. 신규고객 및 2022년 1월 31일 이후 이마트몰, 트레이더스 쓱배송 및 점포택배, 새벽배송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다. CJ 상품 50% 할인쿠폰 3장을 발급하며, 행사 페이지 내 전시된 즉석밥, HMR, 조미료, 만두 등 170여개 품목 중 3개 품목을 골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가능한 무료배송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오는 9일까지는 메가박스와 협업해 첫 구매 응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GS25, 도어투성수에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 연다


GS25가 1일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크로우캐년'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유명세를 타며 2030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키친웨어 브랜드다. 특히, 독특한 마블 패턴의 상품은 키친웨어 업계의 오프런 시대를 연 아이템으로 꼽힌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로우캐년'의 2023년 한국 별주 뉴컬러인 오렌지, 그린 마블 패턴과 마블 법랑 키친웨어가 핵심 테마로 활용됐다. 매장 전면은 마블 패턴 등으로 꾸며진 감각적인 포토존이 마련됐다.GS25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크로우캐년, 캐릭터 짱구와 컬래버한 한정판 상품도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MOU체결


홈앤쇼핑은 QA(Quality Assurance) 시스템 강화를 위해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섬유패션제품을 비롯하여, 화학·바이오·환경·산업자재·융복합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 검사, 인증, R&D, 컨설팅을 통해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지원을 수행하는 국제수준의 공인 시험연구기관이다. 홈앤쇼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단독기관으로 선정하여 해외생산의류제품의 검사 업무를 진행 한다. 아울러 화장품·생활화학제품의 전문자문활동을 통하여 대외RISK 선제적 예방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삼성웰스토리 '푸드 업사이클링'으로 ESG 본격 확산


삼성웰스토리가 농가 상생과 친환경 가치를 담은 '푸드 업사이클링'(Food Upcycling)을 단체급식과 식자재유통사업 전 분야에 확대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 사내식당 메뉴와 식자재 상품에 푸드 업사이클링을 접목해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ESG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이를 위해 삼성웰스토리는 업사이클 푸드 브랜드인 '비요미'(B.YUMMY)에 더욱 발전된 푸드 업사이클링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삼성웰스토리는 최근 두부 비지를 활용한 프로틴 스낵 '비요미 프로틴 검은약콩 오곡크런치'를 사내식당에서 제공하고 있다.


◆'오레오x블랙핑크'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오레오가 '오레오 x 블랙핑크' 콜라보 행사를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특별한 맛과 스타일리시한 한정판 패키지는 블링크(블랙핑크 팬)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레오와 블랙핑크의 팬들은 이번 블랙핑크 한정판 콜라보 제품의 스페셜 굿즈를 소장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스페셜 제품 패키지의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계정 등록 후 제품 패키지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배경화면과 함께 블랙핑크의 영상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SPC삼립 시티델리, 간편식 신제품 출시


SPC삼립이 운영하는 그로서리 마켓 '시티델리(CITY DELI)'가 간편식 메뉴로 '겉바속촉 구운 주먹밥 콤보'과 아시아 미식 해외여행 콘셉트의 '아시아 컵라면 6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겉바속촉 구운 주먹밥 콤보' 는 불고기 주먹밥과 김치참치 주먹밥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매장에서 직원들이 직접 굽는 방식으로 제조해 바깥 부분의 식감을 바삭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컵라면으로 떠나는 아시아 미식여행'을 콘셉트로 해외여행의 향수를 담아 현지의 맛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아시아 컵라면 시리즈 6종'도 공개했다. 시티델리 매장에 설치된 아시아 푸드트립 존에 제품을 큐레이션해 취향에 맞게 각 국가별 컵라면을 선택할 수 있다.


◆상쾌환, 음료형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 출시


삼양사는 음료 제형의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BOOSTER)'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상쾌환 부스터는 상큼한 패션후르츠(백향과) 향이 돋보이는 맛으로, 음주 전후에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아울러 글루타치온효모추출물과 헛개나무열매, 밀크씨슬추출물분말 등의 원료가 함유돼 있다. 특히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 삼양사는 이달부터 약 두 달간 대학생 OT·MT 및 길거리 샘플링, 대학생 서포터즈 및 팝업스토어 운영 등 주 타겟층인 MZ세대를 대상으로 신제품과 상쾌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테라 쏘맥타워' 신규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가 '쏘맥' 제조에 최적화된 '테라 쏘맥타워'의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술자리에서 즐거움을 더하는 테라 쏘맥타워만의 강력한 토네이도를 통해 테라의 청량감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이번 광고는 물리학 박사 김상욱 교수와 함께 '페이크 다큐' 콘셉트로 제작됐다. 기존 쏘맥 제조의 문제점을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개선한 후, 쏘맥을 완성해가는 혁신적인 과정을 위트 있게 담았다. 테라 쏘맥타워는 최근 새롭게 오픈한 '두껍상회 강남'에서 판매 중이며 온라인에서는 이날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