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다올금융그룹, 다올자산운용 매각 추진 外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9일 08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올금융그룹, 다올자산운용 매각 추진 [이데일리]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다올금융그룹이 다올자산운용 매각을 추진 중이다.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벤처캐피탈인 다올인베스트먼트와 태국 법인인 다올타일랜드, 다올신용평가에 이어 다올자산운용도 매물로 내놓은 것이다.


금융위, '최고금리' 최대 27.9% 인상 추진... 금리 역설 조정 [한국일보]

8일 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번 주부터 법정 최고금리를 인상하기 위해 국회 설득에 나선다. 원론상 법정 최고금리는 법 개정 사항이 아닌 시행령 개정 사항이라 국회 의결이 필요하진 않지만, 전 국민에 영향을 주는 민감한 사항인 만큼 국회 동의가 필수적이다. 게다가 현재 국회에 최고금리 '인상'이 아닌 다수의 '인하' 법안이 발의된 상황도 감안했다.


하송號 위메프, 조직개편 실험…쇼핑 단계별 7개 '스쿼드' 신설 [뉴스1]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송 위메프 대표가 첫 조직개편에 나섰다. 직급과 소속 팀에 상관없이 개발자와 기획자 등 구성원 모두가 자유롭게 의사결정을 내리는 '스쿼드'(Squad) 조직을 신설했다. 빠르고 민첩한 의사 결정으로 거래액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금감원 '저축銀 PF 횡령' 전수조사 착수 [뉴시스]

8일 금융감독원이 저축은행 전체 업권을 대상으로 전수조사에 착수했다. 최근 저축은행에서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관련 횡령이 잇따르는 가운데, 드러나지 않은 횡령이 있는지 내부통제의 어떤 점이 부실한지 등을 들여다보기 위해서다.


"나 알뜰폰으로 갈래"…SKT 점유율 40% 첫 붕괴 [매일경제]

8일 매일경제신문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무선통신서비스 가입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11월 기준 통신 3사의 무선통신 점유율은 SK텔레콤 39.9%, KT 23.9%, LG유플러스 20.8% 등으로 각각 조사됐다.


우리금융그룹, 1세대 VC 다올인베 3000억원에 인수 [이데일리]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우리금융그룹은 다올인베스트먼트 지분 52%를 약 3000억 원 수준에 인수하는 내용의 논의를 마치고 관련 작업을 추진 중이다.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시가총액(3335억 원)을 기준으로 순수 시장가치는 1734억 원 수준이다. 경영권 프리미엄을 높여 계약상 매각가는 높였으나, 인수 조건에 금융부채 정리가 포함되면서 우리금융 측의 실질적 매입가는 더 낮은 수준인 것으로 파악됐다.


쿤달, '욕세럼' 네시픽 품는다 [매일경제]

8일 업계에 따르면 쿤달(KUNDAL) 샴푸로 잘 알려진 더스킨팩토리가 '욕세럼'으로 유명해진 화장품 브랜드 '네시픽'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에이빌코리아를 인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에 강점이 있는 샴푸·생활용품 분야 외에 색조·기초화장품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관련 해외 매출도 끌어올리겠다는 게 더스킨팩토리 측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5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