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SKT, CES에서 그린 ICT 알린다 外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5일 11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텔레콤이 5~8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넷제로(탄소 순배출량 0) 달성을 위한 그린 ICT를 선보인다. (출처=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T, CES에서 그린 ICT 알린다


SK텔레콤이 5~8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넷제로(탄소 순배출량 0) 달성을 위한 그린 ICT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CES 행사장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 센트럴 홀에 SK계열사들과 약 1200㎡ 규모로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 '2030 넷제로를 위한 행동'을 주제로 도심항공교통(UAM), AI반도체 '사피온', 신재생 에너지 가상 발전소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전시관에 실물 크기의 UAM 가상 체험 시뮬레이터를 만들어 놓고 사피온 반도체가 UAM 기체 운항을 도와주고 가상 발전소가 기체와 이착륙장인 버티포트에 전력을 공급하는 등의 기술을 소개한다. 


SK텔레콤이 6일 삼성 갤럭시 XCover5 기반의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 키즈폰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 출시


SK텔레콤이 6일 삼성 갤럭시 XCover5 기반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한다.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은 스마트폰을 처음 이용하는 아이들이 바르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ZEM(잼) 앱이 기본 탑재돼 있다. 부모는 자녀와 ZEM 앱을 연결하고 ▲자녀 위치 조회 ▲생활 습관 관리 ▲스몸비 방지, 유해사이트 차단 등 안심 설정과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출고가는 30만8000원이다. 포켓몬 디자인의 케이스, 스트랩, 액정보호 필름 등 폰 액세서리 3종과 포켓몬 연필&필통 세트 등이 포함된 패키지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의 '스튜디오 X+U'가 기획∙제작한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의 스틸 컷.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본격화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이하 디저볼래)에 이어 '아워게임', '교양있고'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총 18부작으로 구성된 '디저볼래'는 지난 달 22일 U+모바일tv를 통해 처음 공개했다. 안길강∙정해균∙신승환∙지승현 등 악역 전문 배우 4인의 디저트 입문기를 담은 먹방 예능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말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CCO 산하에 '스튜디오 X+U'를 두고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는 '콘텐츠 제작센터'를 신설한 것이 골자다. LG유플러스는 '스튜디오 X+U'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T 전자영수증 받으면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획득


KT는 올해부터 한국환경공단에서 시행하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는 민간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참여하는 고객에게 실적에 따라 한국환경공단에서 연 최대 7만원까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제도이다. KT 고객은 KT 플라자 혹은 대리점에서 종이 수납영수증 대신 모바일·이메일 전자 수납 영수증을 발급받으면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전자영수증은 분실, 보관의 번거로움도 해결하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