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애 코오롱FnC 부사장, 대통령 표창 수상 外

◆한경애 코오롱FnC 부사장, 코리아패션대상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최재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의 한경애 부사장(CSO)이 '2022 대한민국패션대상'의 코리아패션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 부사장은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론칭 및 패션 ESG 경영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2012년 국내 최초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RE;CODE)'를 론칭하며 패션업계에 지속가능성의 화두를 던진 바 있으며, 이후 지금까지 10년 간 끊임없이 패션 재고를 활용한 지속가능 솔루션을 제시해왔다. 2019년부터 코오롱FnC의 대표 브랜드인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를 총괄, 지속가능 아웃도어 브랜드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CU, 활어회 픽업 서비스 400여 점포로 확대


CU가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과 함께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400여 점포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CU와 인어교주해적단은 그동안 서울 일부 지역에서 낮 12시 전에 주문한 회를 당일 저녁 6시 이후 집 앞 점포에서 찾을 수 있는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이달부터는 운영 점포 수를 400여 개로 늘려 서울 전역으로 이용 지역을 확대한다. 활어회 픽업 서비스는 인어교주해적단 애플리케이션 내 CU 제휴 상점에서 편의점 픽업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상품을 찾을 때는 점포 근무자에게 주문 번호가 적힌 접수 안내 메시지를 제시하면 된다.


◆롯데백화점, '와인 & 샴페인' 페스티벌 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하반기 결산 '와인앤리커 페스티벌'을 열고 총 150억원 물량의 와인과 샴페인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연말을 맞이해 한정으로 출시하는 '파이퍼하이직 코리아 에디션 샴페인'은 롯데백화점과 보틀벙커에서 단독으로 런칭한다. 코리아 에디션은 한국 전통 의상을 모티브로 한복의 저고리 고름, 치마 등에 적용되는 고유 문양 등을 샴페인 케이스에 적용해 연말 선물로도 인기가 예상된다. 이 밖에도 샴페인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각각 10개의 프리미엄과 스테디셀링 샴페인을 엄선해 선보인다. 또한 유통업계 최초의 소믈리에인 경민석 소믈리에와 유수의 최준선, 한희수 소믈리에 등 3명의 롯데백화점 소믈리에가 직접 참여해, 연말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엄선해 선보이고, 프리미엄급의 와인도 특가로 준비했다.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11기 모집


대상㈜이 오는 22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11기를 모집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봉사활동과 음식 만들기에 관심은 있었지만 마땅한 기회가 없었던 만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280명이고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에 선정되면 지역별 월 1회 주중 요리봉사활동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새로운 이웃도 만날 수 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 11기에 합격하면 ▲모든 봉사활동 VMS(사회봉사활동인증관리시스템) 실적 인정 ▲유니폼 지급(봉사조끼, 앞치마 등) ▲대상그룹 사회공헌 행사 참여 시 소정의 기념품 제공 ▲주부봉사단 워크숍 참여 등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원시스템즈, '2022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수상


동원시스템즈가 '2022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녹색채권 발행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친환경 사업으로 꼽히는 2차전지 소재 사업 투자 확대를 위해 지난해 11월 300억원 규모의 녹색채권을 발행하는 등 녹색금융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7월 아산사업장 내에 이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을 위한 신공장을 증설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초고강도 양극박을 개발해 국내 이차전지 주요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딸기샌드위치' 출시


세븐일레븐이 달콤한 설향딸기와 제주우유 크림을 듬뿍 담은 차별화 상품 '제주우유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크고 아삭한 설향딸기 다섯 알을 아낌없이 사용했으며, 청정 제주의 신선함을 담은 1A등급 '제주우유'로 만든 프리미엄 우유크림을 조합해 맛은 물론 품질까지 업그레이드 했다. 특히, 맛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우유크림맛을 구현해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부드럽고 쫀득한 우유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연유와 분유를 첨가해 달콤함을 더했다. 


◆아워홈, 2023년 친환경 달력∙다이어리 제작


아워홈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2023 달력∙다이어리 패키지를 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구를 쉬게 하자'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임직원, 거래처와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이색 디자인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전하기 위해 이번 신년 패키지를 제작했다. 신년 패키지는 벽걸이 달력, 탁상용 달력, 다이어리, 종이 스티커, 재사용 가능한 나무 집게로 구성됐다. 보편적으로 달력과 다이어리에 사용되는 두꺼운 종이판과 철제 스프링, 고무 등을 배제하고 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와 재생지만을 활용했다. 


◆LF 라움워치, 국내 최초 명품 시계 구독서비스 선봬


LF의 명품시계 멀티편집숍 '라움워치(RAUM WATCH)'는 하이엔드급 브랜드 시계를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렌탈 클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라움워치가 보유중인 중고 명품시계를 제품마다 책정된 보증금과 렌탈료, 계약 기간을 정해 받아 볼 수 있다. 구하기 어렵고 소장가치가 높은 프리미엄 명품시계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 할 수 있으며 고가의 제품을 구매 전에 미리 사용해 보고 결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라움워치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렌탈 이용 후 구매를 희망하면 납입했던 렌탈료의 50% 금액을 제품 구매 비용으로 인정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프레시몰, '바로 배달' 서비스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바로 배달' 서비스를 15일 론칭 한다고 14일 밝혔다. '바로배달'은 GS프레시몰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즉시 배송해 주는 O4O기반 서비스다. 지역 곳곳에 위치한 GS더프레시 매장이 '세미다크스토어'로 변신해 GS프레시몰의 '바로 배달'을 지원하는 구조다. GS프레시몰은 올해 말까지 GS더프레시 직영점 140여점을 통해 '바로배달' 서비스를 우선 오픈한 후 가맹점을 포함한 모든 GS더프레시 매장으로 전면 확대할 계획이다. '바로배달' 서비스는 GS프레시몰 앱 내 신설된 '바로배달'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주문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달 혜택이 제공된다.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로 올해만 1만 마리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 치킨이 1만 마리를 돌파했다.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억2000만원에 달한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위한 패밀리(가맹점주)의 교육 과정 중 직접 조리한 우수한 품질의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나눔 활동이다.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형태로 업계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올 한해 동안 장애인복지센터, 아동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 이천지역의 경로당 등 지역사회공헌을 펼쳤다. 지난 23년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총 121만 마리를 상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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