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대교 뉴이프, 서울 1호 데이케어센터 개관 外

◆대교 뉴이프, 서울 1호 데이케어센터 개관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대교의 시니어 서비스 브랜드 '대교 뉴이프'가 서울 1호 데이케어센터목동점을 개관했다고 14일 밝혔다. 대교 뉴이프 데이케어센터 목동점은 전문화된 자체 제작 콘텐츠로 개인별 맞춤 케어, 표준화된 인력의 서비스 제공, 시니어의 활동, 정서를 고려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대교 뉴이프 목동점은 광명과 분당에 이은 대교의 3번째 데이케어센터로, 대교는 연내 울산과 부산에 데이케어센터를 추가 오픈해 전국 거점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이너웨어 페스티벌'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26일까지 20개 브랜드 이너웨어와 이지웨어 신상품 4200종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행사기간 동안 남성 및 여성 언더웨어 신상품과 히트플러스 겨울 내의, 아동 캐릭터 보온내의 등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6개월 전부터 사전 기획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아워홈, 장애인인식개선축제에 '푸드트럭, 먹거리 장터' 운영

아워홈이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개최한 장애인인식개선축제에 참여해 푸드트럭과 먹거리 장터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워홈 셰프가 행사를 방문한 지역주민들에게 떡볶이와 순대 등 분식, 순살치킨, 오므라이스, 김치전 등을 직접 만들어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전액 복지관에 전달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한 나눔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 참여

대상이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고아웃 캠프'는 아웃도어 스타일 매거진 고아웃 코리아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충남 태안군 석갱이 오토캠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대상은 캠프장에 청정원과 종가집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포토존 및 식문화와 관련된 행사를 마련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잇칭 크림 MD' 출시

아모레퍼시픽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신제품 '아토베리어 잇칭 크림 MD'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피부 장벽 손상 부위와 가려움을 동반한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 의료기기다. 이번 제품에는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 '아시바트랩(Asivatrep, PAC-14028)'이 최초로 적용됐다. 아시바트랩은 다양한 임상 시험 논문을 통해 효과 및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이다.


◆홈앤쇼핑, 연중 최대 행사 '텐텐제' 개막

홈앤쇼핑이 연중 최대행사 '텐텐제'를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홈앤쇼핑 텐텐제는 매년 5월과 10월에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다. 홈앤쇼핑은 행사 참여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할인쿠폰을, 행사 알림을 신청한 고객들에게는 적립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고객들을 위해 보다 풍성한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캐릭터 사업 확대 나서

신세계푸드가 육성하는 캐릭터 '제이릴라(JRILLA)'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와 협업을 통해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코오롱FnC와 협업으로 선보이는 '제이릴라 X 더카트골프' 골프웨어는 번개 패턴과 감각적인 컬러, 제이릴라의 캐릭터가 디자인 요소로 활용된 패딩조끼, 맨투맨, 셔츠, 팬츠, 스커트, 모자, 양말 등 20여 종이다.


◆롯데, '2022 갤럭시 어워즈' 대상 수상

롯데그룹이 미국 '2022 갤럭시 어워즈(Galaxy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32년째를 맞이하는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로, 총 17개국 394개에 달하는 출품작이 접수돼 경쟁을 펼쳤다. 롯데지주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2 갤럭시 어워즈 '연간보고서-인쇄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또한 롯데 그룹사 중에서는 롯데정밀화학이 '연간보고서-온라인' 부문 은상, 롯데쇼핑이 '연간보고서-인쇄물'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하림, 즉석밥 용기 재활용 캠페인 펼친다

하림이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손잡고 즉석밥 용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더미식 더에코 캠페인'을 내년 6월말까지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사용한 즉석밥 용기를 재활용하고 자원의 순환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두 회사가 협업해 진행하게 된다. 하림 관계자는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사회적 책임까지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89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