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머니팁]
메리츠증권, '테슬라 전격해부' 온라인 세미나 外


◆ 메리츠증권, '테슬라 전격해부' 온라인 세미나 개최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메리츠증권은 '테슬라 전격해부'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2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해외주식공지사항 내 게시글을 통해 ZOOM으로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강연은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자동차·타이어 부문을 담당하는 김준성 연구원이 진행한다.


송영구 메리츠증권 리테일사업총괄 전무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통해 개인투자자도 기관투자자가 받는 전문적인 리서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투자증권, IRP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한국투자증권은 이달 말까지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개설·입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3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다른 금융사에서 한국투자증권 IRP 계좌로 자산을 500만원 이상 이전하거나 새로 입금한 고객 50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IRP 계좌 개설은 한국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에서 비대면으로 할 수 있다. 다른 금융사에 보유 중인 IRP 자산을 이전할 때는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모바일앱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MTS를 통해 마케팅 활용 동의를 완료하면 이벤트에 신청할 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및 국내외 주식거래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2월15일까지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계좌개설 및 주식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비대면 계좌를 신규로 개설한 고객에게 국내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를 0.01%로 적용한다. 선물옵션의 경우 3개월간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시스템트레이딩 제휴 서비스인 예스트레이더를 통한 거래도 적용한다. 토스, 네이버페이 등의 플랫폼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각 제휴사의 포인트 1만 점도 즉시 지급한다.


또한 타 증권사에 있는 국내 주식 1000만원 이상을 하이투자증권 스마트지점으로 이전하고 1천만 원 이상 거래를 할 때는 최대 70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이달 31일까지 신용대출을 신청하면 연말까지 4.9%의 우대 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미국 주식거래 시에는 온라인인 거래 수수료를 0.069%로 제공한다. 타 증권사에 있는 상장 미국 주식 1000만원 이상을 하이투자증권 스마트지점으로 이전하고 500만원 이상 거래 시 최대 35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1000만원 이상 거래 시 2배의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도 계좌개설일로부터 1년간 무료로 제공하며, 서비스 종료일 직전 3개월간 미국 주식을 거래하면 지속해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 KB證, 연금계좌 ETF 매수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내달 30일까지 '경품이 뚝딱! KB STAR ETF(상장지수펀드) 매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 개인연금(신연금저축), 퇴직연금(DC/IRP) 계좌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보유 계좌를 통해 KBSTAR ETF를 100만원 이상 순 매수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추가로 순 매수한 ETF 중에 KBSTAR TDF ETF(KBSTAR TDF 액티브 ETF 3종목)가 포함된 경우 문화상품권 1만원을 추가 지급하고, KBSTAR TDF ETF를 매수한 고객은 별도의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1명)와 애플워치(3명)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금저축과 IRP 계좌는 합산해 연간 700만원의 연말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KB증권은 DC, IRP 계좌에서는 ETF 매매수수료를 평생 전액 면제하고, 신연금저축계좌를 비대면으로 최초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ETF 거래시 매매수수료 전액 면제 및 주식쿠폰 1만원 지급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단 매매수수료 전액 면제 시 유관기관 제비용은 부과된다.


김상혁 KB증권 연금사업본부장 상무는 "TDF ETF는 은퇴 시점을 고려하여 자산 배분이 이뤄지는 대표 연금 상품 TDF에 낮은 보수와 빠른 시장 대응이 장점인 ETF를 결합한 상품"이라며 "절세 혜택이 있는 연금계좌에서 중장기적으로 투자한다면 좋은 성과를 내기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연금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신한투자증권, 미국주식 20호가 무료 실시간 시세 제공


신한투자증권은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오는 10일부터 기존 2호가에서 20호가로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현재 제공되는 나스닥 라이선스 기반의 Nasdaq Basic과 함께 NYSE 라이선스 기반의 NYSE Arcabook 서비스를 동시 제공, 국내 최초로 복수거래소 시세를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게 되는 뉴욕거래소의 Arcabook 서비스는 NYSE(NYSE Arca)에서 제공되는 미국 주식의 매수·매도 총 20호가 및 호가잔량을 실시간 무료로 제공한다.


미국 주식시장은 단일 거래소가 아닌 NYSE, 나스닥, 아멕스 등 복수 거래소로 이뤄져 있다. 이미 해외증권사 MTS에는 복수거래소 시세를 제공 중으로, 신한투자증권을 이용하는 고객은 해외형 UI·UX가 적용된 호가 화면을 통해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거래소와 ETF·중소형주 중심의 NYSE 거래소 호가 정보를 동시에 확인하며 보다 넓은 범위의 투자 정보를 미국 주식 거래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10일부터 미국 주식 애프터마켓 거래시간을 2시간 추가 연장해 오전 5시부터 9시까지(이하 한국시간, 서머타임 적용 기준) 운영한다고 밝혔다.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연장으로 미국 현지와 동일하게 총 16시간 동안 미국 주식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증권가 머니팁 3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