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더 샌드박스, FSN과 '벨리곰 NFT' 협업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코스닥 상장사 'FS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더 샌드박스는 FSN 자회사 핑거버스가 추진하는 '벨리곰 NFT 프로젝트'의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 샌드박스는 벨리곰 NFT 홀더 전원에게 더 샌드박스 가입 시 복셀(Voxel) 형태의 벨리곰 NFT를 에어드롭 할 계획이며, 벨리곰 오프라인 홀더 파티 및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에도 전용 부스로 참가할 예정이다.
알타바 그룹, 현대백화점과 NFT 비즈니스 협업
메타버스 패션 플랫폼 기업 알바타 그룹이 현대백화점과 NFT 비즈니스 시너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현대백화점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고, 알바타 그룹의 NFT 기술력과 브랜드 제휴를 바탕으로 NFT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알바타 그룹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과 웹3.0을 잇는 선두 업체"라며 "이번 협업으로 현대백화점의 디지털 존재감을 강화하고, H.NFT(현대백화점 전자지갑) 사용자들에게 프리미엄 혜택을 더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립토닷컴, 판타지오와 '메타 미우' NFT 만든다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와 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 사는 협업 후 첫 번째 프로젝트로 메타버스 아이돌 '메타 미우(Meta Miu)'의 프로젝트 음원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 미우'는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펠라즈(Fellaz)의 픞랫폼 내에서 팬덤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오는 11일 자사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Miu'의 데뷔곡 '업타운 보이 (Uptown Boy)'의 다섯 가지 음원 NFT를 발행한다.
람다256 '사이펄리', 지이모션과 업무협약
블록체인 전문 기업 람다256이 출시 예정인 NFT 마켓플레이스 '사이펄리'가 패션 테크 기업 지이모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이펄리는 게임, 피규어, 애니메이션 등의 서브컬처와 아트, 패션 등 전 영역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다양한 NFT를 큐레이션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이펄리는 지이모션의 3D 시뮬레이션 기술을 이용해 기존에 협업하던 브랜드와 아티스트들이 더 실감나는 디지털 패션 NFT를 발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박광세 람다256 부사장은 "사이펄리의 특징 중 하나인 하이브리드 상품 전략을 통해 디지털 뿐만 아니라 실물 상품까지 연계되는 확장성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