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메타버스 채용 전문관 개설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는 메타버스에 채용 전문관 '엘리크루타운'을 개설하고 '2022 롯데 그랜드 잡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상담회에는 롯데e커머스, 롯데정보통신, 롯데백화점 등 상반기 채용 예정인 21개 그룹사가 참여하며 IT, 데이터분석, 연구개발, MD, 해외사업 등에 대한 직무를 설명한다. 롯데는 이번 채용상담회를 시작으로 채용 홍보와 면접, 교육까지 메타버스 활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26명 채용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진행한 올해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전형을 통해 총 2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입사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부터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전형을 시작했다. 이후 약 5주 동안 진행된 서류·면접 전형, 최대 3주간의 매장 실습 전형, 최종평가 등을 거쳐 중증 20명, 경증 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 26명을 채용했다.
◆하이트진로, 쿤달과 '맥주효모 탈모샴푸' 출시
하이트진로는 샴푸 브랜드 '쿤달'과 쿤달 X 테라 맥주효모 탈모샴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쿤달이 처음 선보이는 '맥주효모로 만든 탈모샴푸'로 기획부터 개발까지 양사가 긴밀한 논의를 거쳐 만들었다. 다량의 맥주효모 추출물이 함유돼 모발에 효과적인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CGV, '패스트오더' 선물하기 서비스 선봬
CGV는 모바일 매점 '패스트오더'에서 지인에게 선물하기가 가능한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CGV는 매점 제품 주문을 위해 현장에서 줄 서서 기다리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2019년 매점 주문 모바일 앱 서비스 '패스트오더'를 도입했다. 패스트오더 선물하기 기능은 17일부터 '미리구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선물 수신자는 원하는 시점에 극장으로 주문 전송해 바로 픽업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라인업 확대
신세계푸드는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체커스 초코케이크'와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케이크'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돼 냉동 케이크 판매량이 늘어난데 따른 결정이다.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온라인 전용 케이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
롯데마트는 건강 가치 지향 자체 브랜드 '해빗'이 고객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출시하며 틈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빗은 친환경 건강 라이프를 제안하는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PB)다. 롯데마트는 예비 부모와 임산부를 위한 '안심엽산'과 '안심철분'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형제인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착색료 등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오리온, 고래밥 '미니게임' 9개로 확대
오리온은 고래밥 포장 용기 내부에 있는 미니게임을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용기 내부에 인쇄한 미니게임을 '요리조리 미로탈출', '똑똑 점잇기', '알쏭달쏭 다른그림찾기' 등 3가지 버전으로 다양화하고 개수를 총 9개로 늘렸다. 게임의 난이도도 1~4단계로 나누고 제품에 랜덤으로 담았다. 미니게임 재단장을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라두야 놀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니클로, JW앤더슨과 협업한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는 런던 기반의 브랜드 JW 앤더슨과 함께 '2022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의 테마는 'At Home with the Sea(집에서, 바다와 함께)'다. JW 앤더슨의 시그니처 디자인과 바다의 푸른색, 해변가 모래의 베이지, 선명한 레드와 그린을 비롯한 자연의 색조를 활용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의 라이프웨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샘물, 노년·취약계층에 생수 지원
풀무원샘물은 올해 노년 취약 계층에 생수 7만6000병 이상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14일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와 총 8000병 규모의 먹는 샘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오는 12월까지 매달 풀무원샘물 500㎖ 총 800병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풀무원샘물 총 6만8640병을 포천시노인복지관과 포천나눔의집 돌봄센터 등에 제공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 디지털 아트 갤러리 오픈
신세계는 온라인 디지털 아트 갤러리를 새롭게 열고 모바일 미술품 경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아트 갤러리 '아트갤러리 with 서울옥션'은 백화점 앱에 로그인 하면 누구나 무료로 전시 관람이 가능하며 온라인 경매도 참여할 수 있다. 첫 디지털 갤러리 전시는 '제로베이스 : 디에딧 (Zerobase : The Edit)'으로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