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엔씨, 국내 게임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外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엔씨, 국내 게임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NCSOFT ESG PLAYBOOK 2020)'을 12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엔씨소프트의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았다. 엔씨소프트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속가능경영 페이지를 별도로 신설하고 보고서 전체 내용을 게재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ESG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콘텐츠 안팎에서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블소2'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가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 신규 영상 '인게임 클래스 플레이'를 12일 공개했다. 블소2의 슬로건은 '액션MMO의 시작'이다. 슬로건처럼 인게임 영상에는 액션의 정수를 보여주는 내용이 담겼다. 영상에서는 검과 도끼를 든 두 캐릭터가 다양한 무공과 연계기를 구사해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공격을 피하거나 막은 후 반격하는 블소2만의 자유 액션이 구현된 장면도 포함됐다. 



위메이드, '미르4' 26일 글로벌 출격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4'의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 소식을 전했다.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스팀, 공식 게임 런처를 통해 전세계 170여개국에 출시한다. 영어와 중국어 간·번체 등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현재 미르4는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간 실시한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위메이드는 CBT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서비스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베스파, '타임디펜더스' 24일 일본 진출

베스파가 신작 미래형 전략 RPG '타임디펜더스'의 일본 정식 서비스 일자를 24일로 확정했다. '타임디펜더스'는 차원 균열을 통해 침입한 '디프먼'들에 의해 부모를 잃고 여동생과 살아가는 주인공 '진'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게임은 지난 5월 일본 현지 CBT 통해 게임성, 플레이 패턴, 밸런스, UI 편의성, 그래픽 등 전반을 점검했다. 유저 의견을 수렴해 대대적인 개선 작업도 마쳤다. 한편 게임 사전예약은 런칭 전까지 계속된다. 



썸에이지, '크로우즈' 게임스컴 2021 출품

썸에이지가 독일 퀠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1'에 신작 PC 오픈월드 슈팅 '크로우즈'를 출품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스컴 2021'은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히는 유럽 최대 규모 행사다. 올해는 이달 25~27일(현지 시간) 3일간 개최된다.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 과정을 진행한다. 썸에이지는 행사를 통해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크로우즈'를 소개할 계획이다. 그간 베일에 싸여있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는 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