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기술탈취 논란' 현대차 특허소송 최종 패소 [주요언론]
중소기업의 악취 제거 기술을 탈취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관련 특허 소송에서 최종 패소했다.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현대자동차가 중소기업 BJC를 상대로 '특허심판원이 현대차의 특허등록을 무효라고 판단한 심결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유치전 시작…9월 중 최종 선정 [주요언론]
네이버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제2데이터센터`를 세울 부지를 공개적으로 제안 받는다. 의향서 접수 후 8월 14일까지 최종 제안서를 받고, 서류 심사 및 현장 실사 등을 거쳐 9월 안에 최종 우선 협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날 오후 관련 홈페이지도 연다.
카카오, 카카오뱅크 대주주 한 발짝 더…지분 취득 결의[주요언론]
카카오는 12일 이사회를 열어 카카오뱅크 주식 4천160만주를 2천80억원에 추가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취득 후 카카오는 카카오뱅크의 주식 8천840만주(지분율 34%)를 보유해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밀어내고 최대 주주가 된다.
'사면초가' 타다 "국토부 상생안 참여" 입장 선회 [파이낸셜뉴스]
타다가 오는 16~17일께 발표되는 국토교통부 상생안에 참여하기로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재웅 쏘카 대표가 이번주 국토교통부 고위관계자와 만나 기여비용을 내고 감차된 택시면허를 받는 국토교통부의 상생안에 참여하겠다는 의견을 밝힌 것이다.
NH투자증권, `1조 규모` 프랑스 Eqho 타워 인수 [한국경제]
NH투자증권이 프랑스 라데팡스 소재 대형 오피스 빌딩에 투자했다. 1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프랑스 서부 상업지구인 라데팡스에 위치한 `투어 에크호(Tour Eqho)` 인수를 마무리하고 있다. 총 인수 가격은 7억5천만 달러로, 우리 돈으로 1조원에 육박한 금액이다.
'생존위기' 암호화폐거래소, 앞다퉈 AML 센터 만들고 솔루션 도입 [한국경제]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안 후속조치에 착수했다. 주어진 시간은 1년. 자금세탁방지(AML) 전담 부서를 신설하는가 하면 관련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생존'이 국내 거래소들 최대 화두가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