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오리온, 인도 생산 공장 착공 ‘인도 시장 본격 진출’ 外
◆오리온, 인도 생산 공장 착공 ‘인도 시장 본격 진출’


[이정현 기자] 오리온은 인도 현지 제조업체인 ‘만 벤처스(Mann Ventures)’와 손잡고 인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20일 인도 ‘라자스탄(Rajasthan)’주에서 생산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2020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인도 ‘만 벤처스’가 보유한 토지에 약 1만7000㎡ 규모로 제조 공장을 짓고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첫 해외 진출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 그룹의 새로운 시장 확장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비스바이오, ‘쓰리미닛다이어트’ 신제품 선보여



코스닥 상장사 시너지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노비스바이오가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쓰리미닛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신제품 ‘쓰리미닛다이어트’는 차전자피 식이섬유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로 만든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체내흡수시 40배 이상 팽창해 장을 자극하고 체내에 쌓여 있는 독성 물질을 배출시킨다. 또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마트24, 왕갈비맛통닭스낵 출시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이마트24가 유통·식품업계 최초로 왕갈비통닭을 콘셉트로 한 ‘왕갈비맛통닭스낵’을 출시한다. 왕갈비맛통닭스낵은 통닭 모양의 과자에 바비큐 플레이버를 접목한 상품이다. 달짝지근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판매가격은 1680원이다. 왕갈비맛통닭스낵은 다음달부터 이마트24 맛보장 서비스 대상 상품에 포함할 예정이다. 상품 구매 후 맛에 만족하지 못하면 모바일앱을 통해 100% 환불 받을 수 있다.


풀무원, 60개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풀무원이 협력기업과 함께 상생협력과 감사의 마음을 함께 하는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풀무원은 2007년을 시작으로 동반성장 간담회를 매년 개최했다. 올해로 13회째다. 이번 ‘2019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 전략구매실이 주관해 협력기업들이 곧 풀무원의 자랑이자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라는 의미를 담아 ‘Proud of U(you)’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라네즈, 피부 방어 장벽을 세우는 ‘시카 슬리핑 마스크’ 출시



라네즈가 시카 성분의 강력한 자생 효능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시카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했다. 시카 슬리핑 마스크는 밤 시간 동안 건조해지는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채워 다음 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방어를 준비해주고 외부 자극에도 무너지지 않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라네즈 시카 슬리핑 마크스는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명동점, 이대점), 라네즈 로드샵(충무로점, 가로수길점)과 아모레퍼시픽몰에서 만날 수 있다.


◆대상 정원e샵, ‘청정원&집으로ON’ 냉동밥 기획전 진행



대상이 다음달 19일까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청정원&집으로ON 냉동밥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집으로ON ‘곤약볶음밥’ ▲청정원 ‘밥물이 다르다’ ▲집으로ON ‘곤약즉석밥’&’밥이 될 곤약’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이벤트 기간에 해당 냉동밥 제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한 20명에게 ▲오리엔탈 드레싱 ▲참깨흑임자 드레싱 ▲코울슬로 드레싱 등 샐러드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샐러드 드레싱 3종’을 각각 1개씩 증정한다.


◆CJ오쇼핑 ‘라비앙 볼류마이징 에센스’ 단독 론칭



소셜 마켓의 인기 뷰티 상품이 TV홈쇼핑에도 진입한다. CJ오쇼핑은 오는 24일 낮 1시40분에 SNS 인기 뷰티 브랜드 ‘라비앙’의 ‘볼류마이징레디언스 에센스’ 패키지를 방송한다. 이 상품은 인스타그램과 CJmall에서 공동구매 딜을 진행할 때마다 평균 1억원씩 판매한 히트상품이다. CJ오쇼핑은 세포마켓 트렌드에 따라 SNS 속 히트 뷰티상품을 지속 발굴해 고객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동원산업, 최신형 선망선 ‘주빌리호’ 진수식 개최



동원산업이 부산 영도구의 대선조선에서 신형 선망선인 ‘주빌리(JUBILEE)’호의 진수식을 20일 개최했다. ‘주빌리’는 2200톤급 헬기탑재식 최신형 선망선으로 영하 18℃ 브라인(소금물)을 활용한 급랭설비를 통해 통조림용 참치뿐만 아니라 고부가 가치의 횟감용 참치까지 생산할 수 있다. 주빌리호는 약 3개월의 최종 건조작업을 마친 후 먼 바다로 출항할 예정이다. 동원산업은 글로벌 수산업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신규 선망선 건조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 파트너社 방문해 상생협력 논의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가 파트너社를 직접 방문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조 대표이사는 구스베, 아미아이스, 한신플라텍 등 3곳의 파트너사를 방문했다. 롯데푸드는 앞으로도 대표이사를 비롯한 담당 임직원들이 120여개 파트너사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파트너사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피드백을 통해 개선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라돈 등 방사능 위험상품 걸러낸다



롯데홈쇼핑이 20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방사능 안전관리 전문기업 한일원자력과 업계 최초로 협약을 체결했다. 한일원자력은 방사능 분야에서 공인 받은 기업으로 지난해 ‘라돈 침대 파동’ 때 라돈 수치 측정 기관이었다. 롯데홈쇼핑은 라돈 등 방사능 검출 위험상품 판매를 사전에 예방하고 상품 안전관리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SPC그룹, 고객과 함께하는 ‘해피쉐어 캠페인’ 진행



SPC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이 ‘SPC 해피쉐어(Happy Shar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SPC 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 소개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SNS에 공유를 하면 일정 금액을 SPC행복한재단이 대신 기부한다. 지난해에는 ‘카카오’와 함께 4차례 ‘SPC 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해 한부모가족 18가정에 총 40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 캠페인은 21일부터 한달 간 진행하며 한부모가정에게 총 10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내셔널 맥모닝 데이’ 에그 맥머핀 12만개 무료 증정



맥도날드가 22일 ‘내셔널 맥모닝 데이’를 열어 하루 동안 전국 맥도날드에서 ‘에그 맥머핀’을 무료로 증정한다. 행사 당일인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전국 맥도날드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각 매장당 선착순 300개, 총 12만개의 에그 맥머핀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맥모닝 위크’를 열고 ‘에그 맥머핀’, ‘베이컨 에그 맥머핀’, ‘소시지 에그 맥머핀’ 등 인기 맥머핀 3종을 기존 가격에서 최대 37% 할인한 금액인 1900원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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