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휘호 기자] 한진그룹 사내 기술대학인 정석대학이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제18회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일반대학 과정에 해당하는 학사학위 과정에서 경영학과 14명, 산업공학과 29명에게 학위를 수여해 총 4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정석대학은 2002년 95명의 첫 졸업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378명을 배출했다. 전신인 한진산업대학 졸업생 2429명을 포함해 모두 380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정석대학은 평생교육, 우수인재 양성이라는 정석 조중훈 창업주의 교육 철학에 따라 지난 1988년 국내 최초 설립된 사내대학 한진산업대학을 모태로 한다. 한진그룹은 1999년 4월 학교법인 한진학원을 설립해, 같은 해 8월 정부로부터 학위인정 사내 기술대학으로 인가를 받았으며 2000년 학사학위와 전문학사학위과정의 정석대학을 개교했다.
◆현대차,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 개관
현대차가 수소전기자동차의 기술과 친환경 수소에너지가 만들어갈 미래 수소 사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를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 개관했다. ‘자동차가 만든 에너지로 사는 집’을 콘셉트로 한 ‘수소전기하우스’는 현대차가 수소전기차를 통해 생성된 에너지를 일반 가정의 동력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구현한 것이다. 수소전기차가 이동수단을 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수소 사회가 우리 가까이에 다가왔음을 직접 느끼게 해 주는 공간이다. 이번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는 지난 시즌 대비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528㎡(약 160평) 규모로 조성된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는 ▲그린존 ▲클린존 ▲키즈존 ▲익스피리언스존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이 수소와 관련된 친환경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현대차, ‘엑시언트 프로’ 정비 서비스 강화
현대차가 올해 초 출시한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에 특화된 정비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엑시언트 프로 트랙터로 화물 운송 중 차량이 고장 나 차량을 대차해 운행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차 운행비용을 보상해주는 ‘차량 대차 비용 지원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실시한다. 또 엑시언트 프로 구매 고객과 블루핸즈 정비사를 일대일로 연결해주는 ‘블루핸즈 전담 정비사 제도’를 실시해 상용차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엑시언트 프로 신차 품질 점검을 위한 내부 상황실 운영 ▲‘현대 트럭&버스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상용차 예약 정비 시스템 제공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마련해 상용차 고객편의 향상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프로야구 H2, 이만수·정민철 등 선수 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선수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삼성 라이온즈와 한화 이글스의 영구결번 선수인 이만수, 정민철이 신규 레전드 카드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5가지 주제(본인·연고지·라이벌·팀동료·후배)로 지정된 선수 40명을 모아 레전드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엔씨는 신규 ‘시그니처’ 카드로 이호준, 강상수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박정권, 최희섭, 박건우 등 10명의 신규 EX 선수도 새롭게 영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수스, 새로운 GeForce GTX 1660 시리즈 그래픽카드 2종 발표
글로벌 게이밍 1위 브랜드 에이수스가 ‘TUF Gaming’과 ‘Phoenix’을 포함한 두 개의 새로운 GeForce® GTX 1660 그래픽 카드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칩셋은 1660Ti에 이어 게이머들에게 훨씬 강력한 그래픽 카드 기능들을 제공한다. GeForce® GTX 1660 칩셋은 Turing 아키텍처의 인상적인 래스터 성능을 활용해 FHD 해상도 게임에서 최상의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도록 돼 있다. TUF Gaming GeForce® GTX 1660은 TUF Gaming 메인보드와의 호환성 테스트뿐만 아니라 제품의 퍼포먼스를 체크를 위한 144시간 벤치마킹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
◆넥센그룹, 최고 경영진 인사 단행
넥센그룹이 ‘사업구조 개선’과 ‘제2성장의 원년’이라는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최고 경영진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넥센그룹은 지주사인 넥센과 넥센타이어의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던 강호찬 사장이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승진했으며, 넥센 배중열 부사장을 넥센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하는 최고경영진 인사를 시행했다.
◆BMW코리아, 3세대 Z4 사전계약 시작
BMW코리아가 3세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국내에는 뉴 Z4 s드라이브20i 스포츠 라인과 뉴 Z4 s드라이브20i M 스포츠 패키지를 먼저 선보이며,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Z4 M40i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BMW의 대표적인 2인승 로드스터인 뉴 Z4는 BMW의 핵심 가치인 '운전의 즐거움'을 가장 잘 보여주는 모델로 꼽힌다. 3세대로 진화하면서 클래식한 패브릭 소프트탑과 감성적인 차체 디자인,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볼보코리아, 신형 '크로스컨트리' 전국 로드쇼 개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6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22개 공식 전시장에서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장점을 결합한 프리미엄 중형 크로스오버 신형 '크로스컨트리(V60)' 전국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일 아시아 최초로 출시된 신형 크로스컨트리(V60)의 매력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SK네트웍스, 전기차 충전기 업체와 인프라 확산 위한 MOU 체결
SK네트웍스가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인 대영채비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보유자산과 역량, 노하우를 활용해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 내 전기차 충전기 설치와 운영’, ‘전기차 이용자 유인과 충전시간을 활용한 비즈모델 구축’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KT, 광화문광장 대규모 체험관 오픈
KT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KT 5G 체험관’을 열었다. KT와 서울시는 10월 개최 예정인 100회 전국체육대회·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ICT 체험관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 5G 체험관은 KT 5G 기술이 접목된 서비스를 방문객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5G 미션룸 ▲5G 스마트팩토리 ▲5G VR 스포츠 ▲5G 단말 체험 ▲5G 텔레프레젠스 ▲로봇카페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부스 등 7가지 테마공간으로 구성했다.
◆한화시스템, 한국선급과 특수선용 사이버 보안 인증 프로세스 수립
한화시스템이 국내 유일의 국제 선박 검사 기관인 한국선급과 협업해 급증하고 있는 조선·해운 분야의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보안 인증 프로세스 수립에 착수한다. 한화시스템과 한국선급은 지난 14일 한화시스템 서울 사업장에서 정석홍 사업본부장과 한국선급 하태범 연구본부장,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특수선용 사이버 보안·ICT 기자재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