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휘호 기자] 삼성전자가 전세계 우수한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8월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제 45회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WorldSkills Kazan 2019)'를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7년 일본 시즈오카 대회 후원을 시작으로 격년마다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을 7회 연속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 독일 라이프치히 대회, 2015년 브라질 상파울루 대회, 2017년 UAE 아부다비 대회에 이어 4연속 단독 최상위 타이틀 후원사(OEP, Overall Event Presenter)로 참여한다.
◆ 롯데홈쇼핑, 환경가전 인기상품 특집전
롯데홈쇼핑은 오는 28일부터 공기청정기, 건조기, 청소기 등 환경가전제품 특집전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28일 오후 9시40분 '최유라쇼'를 통해 글로벌 가전 브랜드 발뮤다의 더 퓨어 공기청정기를 단독 론칭한다. 내달 1일에는 LG전자의 인기 가전 상품을 하루 동안 연이어 판매하는 '원데이 특집전'도 방송한다.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132만원), LG트롬 건조기(130~140만원대) 등을 판매한다. 2일에는 오토싱 물걸레 청소기(12만9000원)를 최다 구성으로 선보이고, 3일에는 스웨덴 공기청정기 블루에어의 최신모델 블루 퓨어 231을 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
◆ 삼성디스플레이, 북미·B2B 커브드 모니터 시장 공략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북미와 B2B시장에 커브드 모니터 패널을 본격 공급하며 지난해 대비 30% 늘어난 연간 1000만개 판매에 도전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4년 세계 최초로 커브드 모니터 패널을 출시했으며 현재 23.6형에서 49형까지 총 10종의 커브드 모니터 패널을 중국, 대만, 일본 등에 공급하고 있다.
◆ 현대차,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발대식 개최
대자동차그룹은 경기 용인에 있는 현대차그룹 마북연수원에서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와 현대차그룹 관계자, 지역 아동센터 관계자 등 300여명과 함께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 봉사단 H-점프스쿨'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 봉사단 H-점프스쿨은 대학생교사를 선발해 소외 청소년에게 교육 봉사를 지원하고,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현대차그룹 임직원과 사회인 멘토링, 장학금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 한화시스템, 유콘시스템과 드론 및 무인기 분야 포괄적 업무 협력 체결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장시권)이 국내 드론 및 무인기 산업 기반 확대를 위해 무인항공기 전문 강소기업인 유콘시스템(대표이사 송재근)과 손잡고 국방·민수 분야 미래 무인기 기술 개발 및 관련 신사업 개척에 나선다. 한화시스템과 유콘시스템은 한화시스템 서울 사업장에서 정석홍 사업본부장과 유콘시스템 송재근 대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드론 및 무인기 분야 포괄적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신한지주, 대한스키협회 후원계약 연장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6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과 대한스키협회 김치현 회장을 비롯한 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이상호 선수, 여자 스노보드 간판인 정해림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스키협회와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5년부터 대한스키협회의 공식 후원사로 대한민국 설상 종목(알파인 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점프, 스노보드, 프리스타일, 노르딕복합) 국가대표 선수 50여명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 기아차, 이마트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협력
기아자동차가 국내 대표 할인점인 이마트와 손잡고 국내 전기차 인프라 확대 및 라이프스타일 선도에 앞장선다. 기아자동차는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서울 압구정동 소재)에서 권혁호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 김득용 이마트 고객서비스본부장(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마트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및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 GS칼텍스, 3·1운동 100주년 맞아 '윤봉길·한용운' 서체 개발
GS칼텍스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윤봉길과 한용운의 서체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GS칼텍스가 개발한 서체의 명칭은 '독립서체 윤봉길'과 ‘독립서체 한용운’이다. GS칼텍스는 일제 치하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몸바쳤던 선열들의 발자취를 따라 일부 기록으로만 남아있는 독립운동가들의 실제 글씨체를 연구한 뒤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친필과 유사하게 복원?제작했다.
◆ 쌍용차, 코란도 출시 기념 ‘뷰:티풀 이벤트’ 시행
쌍용차가 전략모델 코란도 출시를 기념해 최고의 매력을 가리는 투표 이벤트, 전시장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며 코란도의 출시 후 돌풍을 이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신차 알리기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음 네 가지 코란도의 매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한 가지에 투표를 하면 된다.
◆ 효성, ‘효성아, 일류 오너라’ SNS 이벤트 개최
효성이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네티즌을 대상으로 ‘효성아, 일류 오너라’ SNS 이벤트를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가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효성의 9개 제품 중 4개 제품에 대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과 커피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면 효성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 KT ‘지니페이’· 5G 통합제어체계 기술, 세계 무대서 인정
KT는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 2019(Global Mobile awards 2019)에서 기가지니 음성간편결제서비스인 지니페이가 ‘결제&핀테크 최고의 혁신(Best Mobile Innovation for Payment and Fintech)’ 부문에서, 5G 핵심기술인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통합제어체계(Integrated Orchestrator Platform) 기술로 최우수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혁신(Best Network Software Breakthrough)분야에서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 SK텔레콤, ‘MWC19’서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상 수상
SK텔레콤은 ‘MWC19’ 부대행사로 26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GSMA Global Mobile Awards)’에서 자사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이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Most Innovative Mobile App)'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는 GSMA(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동통신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은 전에 없는 새로운 기능, 콘텐츠, 편의성을 지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 LG유플러스, 5G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공개
LG유플러스가 스페인과 한국간 10,000km를 5G로 잇는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를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9(이하 ‘MWC’)’에서 LG전자, LG CNS와 손잡고 5G망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공개에 나선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세계 최고 글로벌 파트너와 5G 사업협력
LG유플러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2019에서 미국 최대 통신사 ‘버라이즌(Verizon)’, 유럽 최대 통신사인 영국 ‘보다폰(Vodafone)’, 핀란드 1위 통신사인 ‘엘리사(Elisa)’ 등 세계 최고 파트너들과 5G 사업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미국 CES에서 구글과 VR콘텐츠 공동제작을 전격 발표한 후 한달 여 만에 글로벌 시장 선도 사업자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LG유플러스는 5G 차별화 서비스 발굴의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