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넵튠, 이터널 리턴 중국 서비스 론칭 확정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자체 개발한 PC게임 '이터널 리턴'의 중국 서비스 론칭일이 오는 27일로 확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일정은 중국의 게임 기업 텐센트가 자사의 게임 플랫폼 '위게임(WeGame)'에서 진행하는 게임 발표 쇼케이스 '위게임 게임나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터널 리턴(중국명 永恒轮回)은 지난 해 12월 중국 국가신문출판부(NPPA)에서 발급하는 외자판호를 획득했다. 현지 론칭 플랫폼은 중국 최대 PC게임 플랫폼 '위게임(WeGame)'을 통해 진행된다. 님블뉴런은 이터널 리턴의 중국 서비스를 위해 3월부터 세 차례의 현지 테스트를 진행했다. 기술 안정성, 중국 플레이어 습관, 성향, 재방문율 등을 점검했다. 지난 5월에 진행한 마지막 테스트는 재방문율을 개선하고 결제율과 같은 사업성 파악에 중점을 뒀다. 이 과정에서 위게임 플랫폼 신작 사전 예약자 주간 랭킹 4위, 외산 게임으로는 1위를 차지했으며, 94% 이상의 긍정 리뷰 점수를 얻기도 했다.


◆넷마블-농협카드 콜라보…'쿵야싱싱 체크카드' 출시


넷마블이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농협카드와 협업해 '쿵야싱싱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쿵야싱싱 체크카드'는 총 2가지 디자인으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발급할 수 있으며 전통시장 15% 적립, 전 가맹점 0.2% 적립, 생활영역 0.3%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 달동안 더 많은 발급 수를 기록한 쿵야 캐릭터는 농협카드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돼 향후 홍보대사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체크카드 비대면 발급 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는 카드 꾸미기에 활용할 수 있는 한정판 스티커팩을 선물한다. 체크카드 비대면 발급은 NH pay, 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 오는 7월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최애쿵야 응원글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해당 쿵야의 봉제 스탠딩 인형을 증정한다.


◆2K, 루트 슈터 기대작 '보더랜드4' 예약 판매 시작


2K는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루트 슈터 장르 신작 '보더랜드4'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보더랜드4'는 오는 9월12일 PS5, X박스 시리즈 X|S, PC(스팀, 에픽 게임스토어) 등을 통해 전 세계 출시되며, 차후 닌텐도 스위치2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게임은 각기 다른 고유 능력을 지닌 네 명의 새로운 '볼트 헌터' 중 한 명을 선택해 수십억 가지의 무기를 조합하며 적을 압도하는 색다른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보더랜드4'는 스탠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슈퍼 디럭스 에디션 등 세 가지로 출시되며 모든 에디션은 예약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예약 판매로 구매 시 '볼트 헌터 스킨' 1종, 무기 스킨 1종, 'ECHO-4 드론' 스킨 1종 등이 포함된 '길디드 글로리 팩'(Gilded Glory Pack)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크래프톤, 게임 AI를 평가하는 벤치마크 'Orak' 공개


크래프톤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의 게임 수행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벤치마크 '오락(Orak)'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락은 놀이거리를 의미하는 '오락'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게임 환경에서 AI의 상황 인식과 판단, 행동 결정 과정을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평가 체계다. 액션, 어드벤처, RPG, 시뮬레이션, 전략, 퍼즐 등 총 6개 장르의 대중적인 게임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이 체계에는 크래프톤과 엔비디아가 공동 개발한 CPC(Co-Playable Character)를 통해 축적한 AI 설계 경험이 반영됐다. 이를 바탕으로 LLM 기반 AI 에이전트가 복잡한 게임 맥락 속에서 상황을 해석하고 결정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오락을 통해 CPC를 포함한 AI 에이전트의 게임 능력을 반복적으로 검증할 수 있어, AI와 함께 플레이하는 새로운 게임 경험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래프톤은 오락을 통해 AI 기술 연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향후 게임 산업을 넘어 다양한 산업 분야로 연구를 확장할 예정이다.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쇼케이스 영상 공개


컴투스가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게임테일즈에서 개발하는 초대형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공식 쇼케이스 '더 프롤로그(The Prologue)'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더 스타라이트'는 대규모 공성전, PvP 전투, 그리고 생존 경쟁을 극대화한 '배틀로얄' 모드 등 유저 간 실시간 전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더 스타라이트'는 6월10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참여자에게는 희귀 탈것과 정령,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과 골드바, 커스텀 PC 등 실물 경품 응모 기회가 제공된다.


◆넥슨, FC 온라인 '2025 넥슨 챔피언스 컵 in 제주' 발대식 진행


넥슨이 제주도교육청, 제주 SK FC와 함께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스포츠 FC 온라인(FC 온라인)'의 '2025 넥슨 챔피언스 컵 in 제주'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이하는 '2025 넥슨 챔피언스 컵'은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로 서울, 경북, 전라 등 전국 8개 각 권역에서 예선전을 통해 선정된 1위 팀이 모여 8월부터 11월까지 본선을 진행한다. 제주 권역의 예선전은 올해 신설된 고등부 축구대회 '2025 NCC in 제주 H'로 진행되며 이와 함께 중등부 축구대회를 통합한 'NCC in 제주 M'도 운영한다. 넥슨은 지난 14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제주 SK FC와 대구FC의 K리그 경기 하프타임에 제주도교육청, 제주 SK FC와 함께 '2025 NCC in 제주'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 내 학생들의 축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교내 스포츠 활성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티징 페이지 오픈


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티징 페이지를 16일 오픈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장비 생산과 강화에 필요한 주화의 수량을 제한하고 최상위 등급 아이템을 위변조가 불가능한 NFI(Non-Fungible Item)로 제작하는 등 블록체인 문법과 기술을 사용했다. 한층 더 강화된 글로벌 버전은 'PLAY YMIR, EARN WEMIX(플레이 이미르 언 위믹스)'를 슬로건으로 색다른 토크노믹스를 구축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가상자산 WEMIX(위믹스)를 얻을 수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만의 토크노믹스는 티징 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은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유니티 슈퍼소닉, 론칭 5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62억회


유니티(NYSE: U)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이 론칭 5주년을 맞아 누적 다운로드 62억건, 월간 활성 유저 수 1억9000만명 등 주요 성과를 17일 공개했다. 앱스플라이어와 데이터에이아이 자료에 따르면, 슈퍼소닉은 2024년 전 세계 퍼블리셔 다운로드 순위 5위를 기록했다. '트래시 타이쿤'과 '스크류 마스터 3D' 등 히트작을 배출하며 하이브리드 캐주얼 장르에서 성과를 거뒀고, 광고·분석·멀티플레이 기술까지 고도화했다. AI 기반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와 인기 광고 DB '탑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도 도입해 개발자 지원을 강화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게임·IT 소식 11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