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코어위브 투자의견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화제의 IPO를 거친 코어위브에 대한 조심스러운 전망이 나왔습니다. 1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코어위브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Buy)에서 중립(Neutral)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다만, 목표주가는 76달러에서 185달러로 높였습니다. 이 목표주가는 16일 종가 대비 약 17% 높은 수준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브래드 실스 애널리스트는 △새로운 하이퍼스케일러 고객 확보 △오픈AI와의 계약 확장 △더 낮은 자본 비용으로의 부채 조달 등을 긍정적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다만 높은 밸류에이션은 부담스럽다는 게 그의 의견입니다.
실스 애널리스트는 "회계연도 2027년 추정 EBIT 기준 주가가 25배로, 동종 업계 평균인 16배 대비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다"며 "이미 대부분의 상승 요인이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3월 상장 후 급등한 코어위브 주가
3월 상장 당시 40달러 전후이던 코어위브의 주가는 현재 15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주가 상승률이 300%에 육박하는 수준입니다. 주가가 짧은 기간 내 매우 빠르게 상승한 것입니다.
이 같은 주가 급등의 배경에는 엔비디아가 있습니다. 코어위브는 GPU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이 과정에서 엔비디아의 최신 GPU를 활용합니다. 엔비디아는 또한 코어위브의 투자자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즉, 엔비디아가 코어위브의 주주라는 의미죠.
코어위브의 주가는?
코어위브의 주가는 16일(현지시간) 7.68% 상승한 158.50달러로 정규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1개월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약 97%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