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삼양식품, 불닭 캠페인 영상 1억뷰 돌파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삼양식품이 글로벌 Z세대를 대상으로 공개한 숏폼 캠페인 영상이 1억뷰를 돌파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불닭의 글로벌 공식 SNS 계정에 공개했다. 총 14편의 독창적인 쇼츠 콘텐츠로 구성됐다. 직장, 연애, 학교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답답하고 난감한 상황 속에서 불닭소스를 먹고 탈출하는 설정을 통해 불닭소스 특유의 매운맛을 유쾌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짧지만 임팩트 있는 구성으로 완성된 이번 영상은 글로벌 Z세대의 웃음 포인트를 정확히 저격하여 빠르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전체 조회수의 약 80%가 광고 유입이 아닌 자발적인 시청에서 발생해 콘텐츠 자체에 대한 높은 몰입도와 흥미를 입증했다. 삼양식품 측은 이는 불닭소스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Z세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관심을 보여주는 지표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이랜드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매출 124% '쑥'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4% 성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진행한 '스파오 파워위크'를 통해 여름 쇼핑 수요를 빠르게 흡수했는데, 스파오닷컴 유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1%, 신규 회원 수도 2만명 이상 늘었다. 이번 파워위크 기간에는 스파오의 여름 상품군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으로 반팔 티셔츠(133%), 니트·카디건(431%), 반바지(450%) 등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냉감 · 경량 소재로 만든 스파오의 '쿨' 라인에 대한 고객 반응이 좋았다. 스파오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22일까지 '2차 파워위크'를 스파오닷컴에서 추가로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오징어 게임 시즌3 앞두고 두 번째 협업


하이트진로가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를 앞두고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출시한다.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며 이번에는 테라 에디션 제품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테슬라(테라+참이슬)' 브랜드의 감각적이고 젊은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테라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오징어 게임' 팬들에게 익숙한 영희, 핑크가드와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할 철수 캐릭터를 모두 담은 라벨 디자인을 적용했다. 500ml 병, 453ml 캔 두 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영희, 핑크가드, 철수 캐릭터에 참이슬의 이슬방울과 두꺼비 캐릭터를 조합해 완성한 3종의 라벨을 적용했다. 또 참이슬 로고의 'ㅁ,ㅇ,ㅅ'에만 핑크 색상을 입혀 핑크가드의 등급을 상징하는 원형, 삼각형, 사각형을 형상화해 표현, 디자인적인 재미를 배가시켰다. 360ml 병 제품으로만 출시한다.


◆배달의민족, 배민상회 '슈퍼위크' 기획전 운영

배달의민족이 식당 사장님들의 식자재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상반기 최대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6일부터 2주간 배민의 식자재 플랫폼 배민상회에서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배민상회 '슈퍼위크'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문을 연 배민상회는 식당 운영 업주가 자주 찾는 식재료와 각종 비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4만 명 이상의 외식업주가 찾은 식자재 전문몰이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상·하반기 각 1회씩 총 2회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슈퍼위크는 금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식용유, 모짜렐라 치즈 등 음식 재료로 많이 쓰이는 상품은 물론 소스컵, 비닐봉투 등 음식배달에 자주 쓰이는 비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롯데GRS, 키오스크 실전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마실' 전국 확대 운영

롯데GRS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 배움터' 교육 사업에 동참해 디지털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에 대해 금일부터 지역과 인원을 대폭 확대하여 운영한다. '디지털 마실'은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도입이 지속 확대되는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 대상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배움터에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 후 실제 롯데리아 매장에서 현장 실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디지털 마실은 800명으로 시작해 지난해 서울과 부산 지역에 총 1800명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했다. 올해는 전국구로 확대해 5500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과 롯데리아 현장 체험을 지원한다.


◆동아오츠카, 제주특별자치도와 '온열질환 예방' 업무협약 체결

동아오츠카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빈도 증가에 대응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예방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오츠카는 제주도와 함께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고, 폭염 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 및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폭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예방 활동과 솔루션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온열질환 예방 행정지원과 캠페인 활동을 담당하며, 민·관 협업 체계를 바탕으로 지역 내 안전문화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LF몰, 상반기 최대 규모 '서머슈퍼세일' 개최

LF가 운영하는 LF몰이 오는 23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의 세일 프로모션 '서머슈퍼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6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전 10시까지 7일간 열리며 본격적인 여름 쇼핑 수요를 겨냥해 약 171만개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무더운 여름이 예고된 가운데 LF몰은 리넨 블라우스와 반바지부터 라피아·캔버스 백, 샌들까지 시원하면서도 트렌디한 여름 필수 아이템을 엄선해 특별가에 제안한다.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인 만큼 다양한 특가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단 4시간 동안 핏플랍 샌들, 아떼 비건 톤업 선 비비, 일꼬르소 반팔 티셔츠 세트 등 여름 시즌 인기 아이템 약 10종을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쿠팡,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상반기 최대 할인으로 물가 부담 낮춘다"

쿠팡이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를 개최한다. 상반기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전 세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글로벌 브랜드 800여 곳이 대거 참여했다. 총 상품 수만 2만여 종에 달한다. 대표 가전·디지털 브랜드인 로지텍과 레노버는 무선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태블릿 PC 등 최신 전자제품을 선보인다. 샤오미는 스마트 제습기, 스탠드 선풍기, 여행용 캐리어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판매한다. 패션 부문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스케쳐스·아식스·반스 등의 운동화, 기능성 의류, 스포츠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일본 인기 과자 브랜드 가루비, 건강식품 브랜드 헬시오리진, 글로벌 완구 브랜드 레고 등이 참여한다.


◆스타벅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 10만 개 판매 기념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2일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가 입소문을 타며 누적 판매 10만 개를 넘어섰다. 특히 혼자서 즐기거나 나눠 먹기에도 좋은 지름 약 11cm의 1~2인 미니 홀케이크 사이즈로 일상 속 작은 선물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거나 나에게 주는 '가심비' 케이크 등으로 주목받으며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미니' 열풍 반열에 올랐다. 스타벅스는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의 10만 개 판매 돌파에 대한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미니 홀케이크에 대한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6월 17일부터 기존 1만2900원에서 9900원의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는 스타벅스가 블랙사파이어를 활용해 처음 선보인 케이크로,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와 달콤 상큼한 맛의 베리 콩포트, 고소한 풍미의 생크림이 각 층을 구성하고, 상단에 블랙 사파이어 포도가 토핑됐다.


◆오뚜기 진라면, '2025 BTS FESTA' 오프라인 행사

오뚜기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젠2전시장 9-10홀에서 열린 'BTS FESTA 2025' 오프라인 행사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Jinjja Love, 진라면!' 슬로건을 담은 부스로 현장에 브랜드 스토리를 전했다. 'BTS FESTA'는 방탄소년단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한 연례 축제로 이날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방탄소년단 관련 전시와 참여형 부스,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축제 기간 약 6만여 명의 전 세계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다. 오뚜기는 축제장에 'Jinjja Love, 진라면!' 테마의 브랜딩 부스를 설치해 운영했다. 이날 방문객들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이 모델인 진라면의 'Jinjja Love, 진라면!' 슬로건이 반영된 부스를 체험했다. 신제품인 진라면 약간매운맛도 4만 개 제공했다.


◆CJ프레시웨이, 글로벌 유제품 브랜드 '데빅' 유통 확대

CJ프레시웨이가 외식 식자재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유제품 브랜드 '데빅(Debic)' 유통을 확대하고 있다. 데빅은 네덜란드 유제품 전문 기업 프리슬란드캠피나 소속 브랜드다. CJ프레시웨이는 2023년 말부터 국내 시장에 데빅을 독점 유통하고 있다. 새롭고 다양한 상품 선택지를 필요로 하는 외식 고객사들의 니즈를 읽고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발굴해 손잡았다. 데빅 제품은 카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 B2B 채널에 공급한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 최대 규모 공급망을 기반으로 데빅 제품의 판매량을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리는 등 국내 시장에 빠르게 안착시켰다. 첨단 콜드체인 시스템에 기반해 전국 각지 외식 사업장에 신선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공급하는 물류 역량도 주효했다.


◆무더위 수요 잡는다…GS25, 주류·음료 할인 행사

편의점 GS25가 여름철을 맞아 음료·주류 행사를 선보인다. GS25는 6월부터 8월까지 '드링KING 페스타' 캠페인을 전개해 여름철 음료 및 주류에 대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탄산음료, 이온음료, 탄산수, 맥주, 와인, 하이볼, 막걸리 등 매달 최소 수백여 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카테고리 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6월 한 달 동안은 1+1, 번들 할인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는 오후 9시부터 11시 59분까지 대용량 음료를 대상으로 한 '야간 개장 타임세일'도 진행된다. 1.5L 음료 총 11종을 대상으로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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