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총3위까지 올랐던 셀트리온, 이젠 11위[매일경제]
12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셀트리온은 16만39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해 말 대비 5.59% 하락한 모습이다. 시가총액은 36조4556억원으로 기아(39조1310억원), HD현대중공업(37조2403억원)보다 낮다. 셀트리온은 2018년 사상최고치의 실적을 기록한 데다 코스피200지수 편입 효과까지 겹쳐 시총이 35조원까지 올라가며 현대차를 제치고 시총 3위를 기록했다. 이후 주가가 제자리걸음하며 방산·조선주 등에 10위권을 내줬다.
웅진씽크빅, 6개월 만에 또 구조조정 단행[아이뉴스24]
웅진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웅진씽크빅이 조직 슬림화를 위해 구조조정을 단행한다. 웅진씽크빅의 직원 수는 현재 500여명 수준으로 구조조정 규모는 두 자릿수 정도로 알려졌다. 최근 구조조정을 전제로 직원들과 면담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관세 타격 가장 큰데…대통령 못 만나는 포스코 회장[서울경제]
이재명 대통령과 경제계 간 첫 공식 회동이 임박한 가운데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이 명단에서 제외됐다. 철강은 최근 미국이 50%로 관세율을 높여 직격탄을 맞은 상태다. 일각에서는 장 회장이 윤석열 정부 시절 선임된 것이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지적한다.
"7·8월에는 타지 마세요"… 기장이 올린 글에 진에어 '발칵'[주요언론]
항공업계에 따르면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적어도 7, 8월에는 진에어 타지 마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본인을 현직 기장이라고 밝힌 A씨는 성수기에 항공기를 운항할 조종사가 부족해 성수기인 7·8월에 비행기 운항이 중지될 수 있다고 적었다. 진에어 관계자는 "국토부 권고 사항을 준수해 운항 승무원을 채용하고, 운항한다. 안전 운항에는 이상 없다"고 말했다.
'공채 없던 일로' S-OIL이 쏜 채용 공포[주요언론]
S-OIL(에쓰오일)이 필기시험까지 마친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돌연 중단하며 다른 기업도 채용 중단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에쓰오일은 외부 경영환경 불확실성과 실적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면접 대상자 선정 직전 채용절차를 중단했다.
새정부 기대감에 서울 집값 들썩…매물 거두고 계약파기 요구도[연합뉴스]
6·3 대선 직후 첫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에서 서울 아파트값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6월 둘째 주(9일 기준)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보다 0.26% 올랐다. 송파구 아파트 매매가격이 0.71% 올랐고 강동(0.50%), 성동(0.47%), 마포(0.45%), 용산(0.43%)순으로 오름폭이 컸다.
싸이닉솔루션, 공모가 밴드 4000~4700원으로 하향[이데일리]
시스템반도체 디자인하우스 전문기업 싸이닉솔루션은 투자자 신뢰와 상장 후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기존 7100원이던 주당 평가액을 5150원으로 조정했다. 공모가 희망 밴드를 4000~47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최근 12개월(LTM) 실적을 산출해 합리적 평가액을 산출한 것을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곰표 밀맥주 열풍' 세븐브로이 결국 법정관리 돌입[헤럴드경제]
'곰표 밀맥주'로 수제맥주 열풍을 이끌었던 세븐브로이가 실적 악화 끝에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돌입한다. 서울회생법원은 이날 세븐브로이에 대한 회생절차 개시 결정을 내렸다. 또 별도의 법정관리인 선임 없이 김강삼 대표이사 체제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오뚜기, 면사랑과 계속 거래한다…중기부와 소송서 1심 승소[뉴스1]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는 오뚜기 등이 중기부 장관을 상대로 낸 시정명령 등 처분 취소 소송에서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현행법상 국수제조업은 생계형적합업종으로 분류돼 대기업의 경우 중소기업과만 거래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이었던 면사랑이 규모가 커져 지난 2023년 4월 중견기업이 되자 생계형적합업종 주무 부처인 중기부는 두 기업에 거래 중단 명령을 내렸다.
한화오션, 미 유콘함도 추가 수리...21일 인도[한국경제TV]
미국 해군이 한화오션에 수리를 맡긴 두 번째 군함 '유콘함'에서 새로운 결함이 발견됐다. 한화오션은 즉각 추가 수리에 나섰다. 수리 과정에서 미 해군도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결함들을 찾은 것이다. 추가된 결함은 기존 결함의 50% 이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